공중전화카드 수집-제16회 알베르빌 동계올림픽 기념 전화카드(재)
지구촌의 겨울 대축제인 제24회 동계올림픽이 2022년 2월 4일, 중국의 베이징에서 개막되었다. 이번 동계올림픽은 신종코로나로 인해 하계올림픽이 1년 연기되는 등 많은 우여곡절 속에 열린 것이다. 우리나라는 스피드스케이트 등 13개 종목에 총 65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1992년 2월 8일부터 2월 23일까지 프랑스 알베르빌에서 열렸던 16회 동계올림픽 기념 전화카드. 이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사상 처음으로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땄으며,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여 세계 10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예전에 한 번 올렸던 제16회 프랑스 알베르빌 동계올림픽 기념 공중전화카드를 다시 올린다.
다음검색
저작자 표시 컨텐츠변경 비영리
첫댓글 참 별의별것을다알고있읍니다
공중전화카드라 합니다
신기할뿐입니다
이제껏 살아오는 동안 닥치는 대로 벼라별 것들을 다 수집했습니다.
우표, 동전, 전시회도록, 공중전화카드 등등 모두가 돈이 되지 않는 것들입니다.
그 가운데 세계 각국의 동전은 IMF 때 '외국 동전 모으기' 차원에서 딸내미 학교에 갖다주었습니다.
동전이 얼마나 무거웠는지 혼자서는 들 수 없어 차로 실어다 주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유통되지 않는 구 소련의 빳빳한 화폐가 뭉텅이로 남아 있습니다.
우표는 전두환 전 대통령 재임시 발행한 것만도 수십 종이 될 정도여서 우표첩이 집안 구석구석에 쌓여 있습니다.
또한 공중전화카드를 발행할 때부터 모은 세계 각국의 공중전화카드도 몇 천 장이나 됩니다.
지금은 더이상 아무 것도 수집하고 있지 않으나 가족들은 저의 수집벽을 넝마주이 기질 때문이라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