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갑, Conductor/Baritone
-미국 보스턴,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 학사, 석사 및 오페라과정 졸업
-미국 산타바바라, Music Academy of the West (Fellow로 선정)
-미국 버지니아, Shenandoah University, 수학
-오페라 <마술피리><사랑의 묘약><라보엠><돈조반니><라 트라비아타><피가로의 결혼><리골레또>등 출연
-카네기홀 Classsical Production 성악콩쿨, NATS 전미 성악 교수협회 콩쿨. 라이온스클럽 콩쿨 우승
-미국 노동성 아시안의 날 초청공연 (워싱턴 D.C.)
-하버드 대학 예술축제 슬라빅 합창단과 쏠로이스트로 협연
-바로크 음악의 대가 '크렉 스미스', 영국 로열오페라와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지휘자 '제프 리 테이트', 메조 소프라노 '마릴린 혼', 미국 최초의 카운터 테너, '드류 민터', 반주의대가 워렌 존스, 영국 '킹스싱어즈'의 창시자 이자 예일대 지휘자 '싸이먼 케링턴' 등의 거장들과 음악적 교류
-KBS, SBS, MBC, CBS 새롭게 하소서, Arte TV, YTN, KTV, UGATV, 극동방송, TBS eFM, Voice of America, CGN 라디오 등 다수의 방송출연
-폴란드 국립 라디오 심포니 (바르샤바 필), 서울오케스트라, 서울필, 소리얼 필, 코리아W 필, 서울팝스, NEC 심포니, 보스턴 임마뉴엘뮤직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2010년 '다시 노래하게 하신 하나님' 음반 전국 발매 (파나뮤직/ 두란노 레이블)
-2009 인천국제성시축전 초청찬양, 2006 세계감리교대회 (WMC) 초청성악가
(사) 베누스토 합창단 상임 지휘자 역임
-現, 총신대, 강남대, 서울기독대학교 외래교수
-現, (사) 서울오페라단 단원
-現, 프리모깐딴떼 단원
-現, 서울음악교육회 이사
-現, 파나뮤직 음악감독
-現, Korean Methodist Symphony Orchestra 지휘자,
-現, 대한교회 오케스트라/ 찬양대 지휘자
-現, 코랄 T.G.Y. 상임 지휘자
주제: 우쿨렐레 전국 1급 지도자
양태갑 교수 지휘/ 성악 (실습) 세미나
목표: 기초 이론 공부에 뒤따른 실습 시간으로 이론 공부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실제적인 연주를 통해 검증 실습 하는 기회로 삼아 우쿨렐레 교육 현장과 연주 현장에서 연주력 향상을 도모하고 참가자들의 연주와 교육과정서 만족도를 배가시키기 위함.
중요사항: 특히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쿨레레를 파지하고 연주주할시 올바른 자세와 발성을 유지함 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점이 성대건강 또 연주력과 어떠한 상관관계를 갖는지 공부해본다.
지휘 기초이론 정리
1. 지휘자를 만드는 4요소
2. 5가지 지휘봉 잡는방법
3. 5가지 팔의 자세
4. 지휘 페턴 중 한박자 지휘법과 지휘도형
5. 온전한 1박자를 구성하는 3가지 요소(지휘에 있어서)
6. 예비박에 있어서 5가지 중요요소
7. Legato style 지휘법
8. Staccato style 지휘법 (3가지)
9. Marcato 엑센트 지휘법 (3가지)
10. 왼손사용법 10가지
11. Cue 싸인 주는 방법 (4가지)
12. 성악의 정의
13. 성악의 기본 3요소
14. 2박자 기본 지휘페턴 도형
15. 3박자 지휘도형 (2가지: basic, legato)
16. 4박자 지휘도형 (2가지)
17. 5박자 지휘페턴 도형 (2가지)
18. 6박자 지휘도형 (2가지)
19. 12박자 지휘페턴 도형
지휘 실습
위에서 공부한 이론 내용을 실습 곡을 지휘 연주하며 적용해 본다. 실제 연습시 지휘자로서 필요한 리허설 테크닉을 공부한다
괴제곡: 모차르트의 대관식 미사중 영광송, 여호와는 위대하다 (성가곡)
Koke'e, Over the rainbow, 그대 있는 곳 까지 Eres tu, (우쿨렐레곡)
성악 기초 이론 정리
1. 성악의 정의
2. 성악의 3대 요소
3. 발성을 하기위한 각 신체 기관의 위치와 이름
(a 경구개 b 혀 c 설골 d 성대 e 갑상연골 f 후두 g 인두 h 연구개 I 목젓 j 후두개 )
4. 우쿨렐레 연주와 동시에 노래할 경우 유의 사항
5. Vocal Health 의 중요성
6. 발성을 위한 .체조및 연습방법 (만화 그림 참조)
7. 합창소리 만들기의 유의점과 지도시 중요사항
8. 리허설 테크닉
9. 목소리의 여러 (종류) 타입 파트구분법
김기진 Propile
명지 전문대학
실용음악과 졸업 (기타/작곡 전공)
클래식기타 Shimizu Shyouzu 사사
마스터 클래스 Takeshi Tezuka
Recording 및 Live 세션
백영규, 신계행, 엄인호&박보, 아낌없이 주는 나무 김광선, 강허달림, 김종수, 등
Bands
신촌 블루스, 채수영 밴드, MoJo's 외 다수 Project 밴드 참여
2007년 Tom Mcrea 내한공연 게스트, 2007년 박보 내한 공연 게스트, 2008~2009 낭만 콘서트 전국 투어
춘천 아트페스티벌, 광명 아트밸리 페스티벌, 하이서울 페스티벌,
MBC 문화 콘서트 난장, KBS 낭독의 발견
KBC 콘서트 시대공감, 외 다수 TV, Radio 방송 출연
전 베누스토 통기타 및 클래식기타 강사
음악 저작권법 강의
배정환
- 1994. 2. 수원대학교 행정학과 졸
<경 력>
- 1994. 3. ~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재직(국제부 국제팀, 사업부 전송팀, 경영지원국)
- 現 신탁관리국 국장 재직
문 현 주
합창 우쿨렐레반주를 위한 편곡법 강의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졸업(작곡전공)
CBS 성가협회 주최 전국성가경연대회 작곡부분 대상(1999)
환경노래 보급협회 편 합창 모음집
예하 출판사 편 Kiev Saxophone Quartet" 중앙아트 출판 청소년 합창곡집 코럴 21 출판 합창곡집
작품수록
2006년 KMG 문화공간 주최 "Romantic Seasons" 연출 및 편곡
*한국우쿨렐레교육협회 우쿨렐레앙상블 전담 편곡
*대구 동부여성오케스트라, 합천윈드 오케스트라, 아리랑 팝스오케스트라, 재즈 빅밴드 볼케이노, 대구 팝 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속 편곡자.
*색소폰 그룹 "Saxophone Brothers", 얘노을 남성/혼성/소년소녀 합창단, 다문화 어울림 합창단, 뉴 퍼쿠션 앙상블,하프앙상블 뮤즈 전속 편곡자.
*애플재즈 오케스트라, 페스티발 오케스트라, 필소굿 밴드 작/편곡자 역임.
*대구심포닉밴드, 합천윈드 오케스트라, 대구 갈라오케스트라, 울산시립교향악단, 김천 시립교향악단 의 편곡.
*군포시립 청소년 합창단, 오케스트라 편곡
최 미 나
기초화성학 강의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국립음악원 우칠리쉬 수료 (작곡전공-바타쇼프 사사)
서울대 서양음악연구소 실기지도자과정 수료
세종대 학사(피아노 전공)
세종대 공연예술대학원 석사과정 중
어드벤처 전문교사
MBC뽀뽀뽀 녹음실 노래지도
합창반주 및 메인건반주자
현)육군사관학교 예능강사 (밴드부강사)
현)보스턴 실용음악 아카데미 강사
현)서울시 중구 청소년수련관 강사
현)서울시 문창초등학교 특기교육 강사
현)한국우쿨렐레앙상블(베누스토 우쿨렐레앙상블) 음악코치
첫댓글 우왕.. 급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