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은행은 기부자 기부금을 받고 100개 프로젝트를 통해 49개 영향을 받는 국가에 자금을 전달한 임시 GFRP(Global Food Crisis Response Program) 를 통해 2007-2008년 세계 식량 가격 위기에 대응한 광범위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 그 이후로 AfDB는 IDA 위기 대응 창을 포함하여 식량 안보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를 구축했습니다. 세계 은행은 또한 저소득 국가의 식량 안보 개선에 전념하는 기존 금융 중개 기금인 GAFSP(세계 농업 및 식량 안보 프로그램) 를 주최하며 현재 세계 식량 위기에 대한 대응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보충될 수 있습니다.
세계은행은 2008년 초 식량 위기 대응 프로그램(GFRP)을 통해 국제부흥개발은행(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과 국제개발협회(International Development Association)의 패스트트랙 자금을 신탁기금 보조금과 혼합하여 고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응했습니다. 즉각적인 식량 위기와 미래의 회복력을 증가시킬 농업 정책을 장려합니다. GFRP 자원은 49개국, 주로 아프리카에 있는 6,600만 명의 취약 계층에 도달한 16억 달러 이상의 운영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도전
2008년 중반에 세계는 주요 글로벌 식품 가격의 큰 폭등을 경험했습니다. 2008년 세계은행 식량가격지수 는 불과 몇 개월 만에 60% 상승했고 옥수수, 쌀, 밀의 국제 가격은 중기 대비 각각 70%, 180%, 120% 올랐다. 2007. 이러한 가격 급등은 예상치 못한 일이었고 개발도상국에 미치는 영향은 컸습니다. 세계 은행은 저소득 국가에서 1억 500만 명의 사람들을 빈곤으로 몰아넣었다고 추정했습니다.
2008년 이후 세계 식량 가격은 두 번이나 폭등했습니다. 2011년 초, Bank Food Price Index는 2008년 중반부터 2010년 중반까지 30% 하락한 후 급격히 상승하여 2011년 2월에 다시 2008년 최고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중반에 세계 식량 가격은 다시 상승했습니다. 2012년 1월부터 8월까지 세계 옥수수 가격이 2008년과 2011년 최고치를 넘어 한 달 만에 45% 상승하여 세계 옥수수 가격이 사상 최고치로 치솟자 Bank Food Price Index는 2012년 1월부터 8월까지 14%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후자의 가격 급등은 또한 개발도상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전반적으로 많은 개발도상국이 2008년 이후 곡물 생산을 늘리고 수입 비용을 줄였으며 연료 및 비료 가격이 더 낮아졌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2008년보다 영향이 적었습니다. 국가들도 더 빠르게 대응했습니다. 2011년 식품 가격 급등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의 4천만~4천4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광범위한 농산물 가격 인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계 식량 공급 시스템의 구조적 약점을 정확히 지적합니다. 2011년 봄 개발 위원회 보고서, G20에 대한 공동 국제 기구 보고서, 세계 은행의 2012년 글로벌 모니터링 보고서에 나와 있는 것처럼 더 높은 세계 식품 가격과 식품 가격 변동성은 장기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가격 급등과 변동성은 예상되는 수요 증가와 충격에 대한 글로벌 식품 시스템의 고유한 낮은 반응성에 대한 지속적인 낮은 곡물 재고 수준을 포함하여 공급 측면의 지속적인 불확실성과 함께 예측 가능한 미래에 계속될 것입니다. 이 장기적인 현상은 장기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해결책
1960~70년대를 연상케 하는 식량 위기의 시대가 2008년에 다시 돌아온 것 같았고, 미래에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식량 가격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신속한 재정 지원과 긴급 정책 조언을 요청했습니다. 이로 인해 세계 은행은 GFRP( Global Food Crisis Response Program )를 만들었습니다.
GFRP는 1970년대 식량 비상 대응 정책에 대한 대안을 국가에 제공했으며, 그 중 다수는 국경 폐쇄, 식량 및 투입 시장에 대한 정부 개입, 많은 사람들을 위한 소규모 및 광범위한 시장 주도 농업 투자를 저해하는 기타 조치를 포함했습니다. 연령.
2008년에 GFRP의 즉각적인 노력에는 사회 보호 강화, 영향을 받는 국가의 재정 여건 강화, 단기 및 중기 식량 생산 유지가 포함되었으며 보조금 자원은 가장 빈곤하고 취약한 국가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국가의 요구 사항은 사회 보호 및 식량 생산 시스템을 다양한 상황에 더 탄력적으로 만드는 것으로 바뀌었고 GFRP 보조금의 특성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진화했습니다.
AfDB 전체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GFRP는 식품 가격 정책 및 시장 안정화의 네 가지 구성 요소에 따라 독립형 기술 지원, 개발 정책 대출 및 투자 운영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빈곤층과 취약계층에 대한 식량 접근을 보장하고 위기의 영양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보호 조치 국내 식품 생산 및 마케팅 대응 강화; 구현 지원, 커뮤니케이션, 모니터링 및 평가.
GFRP는 2008년 5월에 은행에서 조달한 자금의 사용에 대한 승인된 상한선을 12억 달러로, 나중에 2009년 4월에 20억 달러로 인상한 여러 자금 출처를 포함했습니다. 자금 출처에는 단일 기부자 신탁 기금(식품 가격 위기 대응 신탁 기금(Crisis Response Trust Fund)은 IBRD 잉여 계정에서 미화 2억 달러, 국가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는 기존 IDA 및 IBRD 자원에서 신속 대출을 위한 추가 미화 18억 달러, 전체 범위를 지원하는 여러 외부 자금 신탁 기금입니다. GFRP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세계 은행 식품 가격 지수(2000-2012)는 명목 미국 달러 가격(2005=100)으로 전 세계 다양한 식품 상품의 수출 가격을 측정합니다.
세계은행/DECPG
결과
글로벌 식량 위기 대응 프로그램 자원은 49개국에서 6,590만 명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자원 중 GFRP에 대한 은행 자금 지원은 1,39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회 보호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과 870만 농가에 도달한 것으로 추정되는 단기 및 중기 농업 개입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5,730만 명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개발 정책 운영은 13개국에서 국가 차원의 정책을 지원했습니다. 외부 신탁 기금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 GFRP 운영은 또 다른 860만 명에게 혜택을 준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IDA 국가에서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새로운 증거가 있습니다.
베냉: 비료 공급으로 옥수수 생산량이 추가로 53,897톤 증가했습니다. 쌀 생산량은 추가로 10,860톤 증가했습니다. 곡물의 추가 생산은 식량 가격을 낮추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008년 평균적으로 옥수수는 100kg 봉지당 CFAF 35,000이었고 쌀은 CFAF 44,000였습니다. 2009년 옥수수는 100kg 봉지당 CFAF 15,000, 쌀은 CFAF 25,000
키르기스 공화국: 키르기스 공화국에서 147개의 식량작물 커뮤니티 종자 기금(CSF)이 GFRP 기금을 통해 동원되어 6,000명 이상의 농부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CSF 회원인 농부와 그렇지 않은 농부의 수확량을 비교한 국가통계위원회의 전국 평균 수확량은 2011년 CSF 회원으로 인한 인상적인 혜택을 보여주었습니다. 밀과 감자의 수확량 차이는 47~62% 비회원은 종자 개량, 비료 살포 및 프로그램에 따라 제공된 기본 농경 훈련의 결과였습니다.
니카라과: 니카라과 의 프로젝트는 609,000명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에게 학교 급식을 제공했습니다. 모든 영향이 프로젝트에 기인할 수는 없지만 다음과 같은 성과가 있습니다. 2008년 78.8%에서 2009년 83%, 2010년 80.8%로 증가했습니다.
예멘: 98개의 지역사회 기반 노동 집약적 작업이 8개 주에서 시행되어 2009년에 36,000명의 개인에게 임시 일자리를 제공했습니다. 수혜 가구의 대다수는 식품 가격 충격으로부터 대상 지역사회를 완충하는 식품 소비를 유지하기 위해 기금을 사용했습니다.
시에라리온: 2008년 5개 주요 상품에 대한 관세 인하로 인해 소비자들은 약 7백만 달러의 식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낮은 관세는 GFRP 보조금으로 정부가 수입 손실의 일부를 보상하면서 프로젝트 기간 내내 유지되었습니다. 또한 4대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24,800명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IBRD 국가 중 필리핀 에서는 정부가 민간 쌀 수입에 대한 40% 관세를 일시적으로 해제하여 민간 부문 수입 할당량을 늘리고 베트남 및 태국 과의 양자 거래를 촉진 했습니다. 이러한 정책 결정은 쌀 재고의 빠른 방출과 함께 2008년 6월과 10월 사이에 국내 쌀 소매 가격을 13%까지 낮췄습니다. 또한, 예산 지원은 2008년 정부 예산과 사회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 외 할당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건부 현금 이전 프로그램을 333,000 가구 수혜자로 확대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IDA 국가의 결과 하이라이트:
전 세계적으로 2008년 위기에서 식량 가격 상승에 직면한 사람들은 식량과 영양 섭취를 줄였습니다.
세계은행그룹
은행 그룹 기여
2013년 3월 기준으로 Bank 자원은 35개국에서 56개 사업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승인된 전체 운영 중 2012년 10월 기준으로 기금의 58%가 아프리카에 할당되었고, 18%는 남아시아에, 17%는 동아시아 및 태평양에, 3.4%는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에, 2.1%는 유럽 및 중앙 아시아에 할당되었습니다. 중동과 북아프리카에 2%. 기금의 44%는 농업 공급 대응, 34%는 식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 정책 및 제도적 조치를 지원하는 개발 정책 운영, 20%는 사회 보호 조치, 2%는 프로젝트 관리, 모니터링 및 평가 활동 및 커뮤니케이션 지원.
AfDB는 식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40개 이상의 국가와 정책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파트너
세계 은행 자원 외에도 GFRP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3개의 외부 자금 신탁 기금을 통해 보조금 기금이 제공되었습니다. , 스페인 정부로부터 8천만 유로, 대한민국으로부터 114억 6000만 원, 캐나다 정부로부터 3천만 캐나다 달러, 국제금융공사로부터 15만 달러; a Russia Food Price Crisis Rapid Response Trust Fund는 키르기스스탄과 타지키스탄을 위해 러시아 연방으로부터 미화 1,500만 달러를 기부받았고, 유럽연합은 10개국에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1억 1,200만 유로를 기부했습니다.
효과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GFRP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제도적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세계은행은 세계식량계획 , 유엔아동기금 , 국제농업개발기금 , 식량농업기구 를 포함한 유엔 산하 기구들과 11개국에서 협력하여 GFRP 운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민 사회 단체는 18개국에서 최소 20개의 GFRP 프로젝트를 설계, 모니터링 및 구현하는 데 강력하게 참여했습니다. AfDB는 또한 세계 식량 안보 위기에 관한 유엔 고위급 태스크포스 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세계 은행의 개발 보조금 시설을 통해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 UN의 포괄적 행동 프레임워크 업데이트에 참여합니다 .
앞으로 나아가 다
GFRP 신속 처리 시설은 2012년 6월 30일에 만료되어 새로운 은행 자금 지원 프로젝트는 더 이상 GFRP의 신속 처리 절차에 따라 처리될 수 없습니다.
글로벌 식품 가격 변동성은 GFRP를 넘어 공동의 조치가 필요한 장기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현재 AfDB는 미래의 비상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수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GFRP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IDA 위기 대응 창, 즉각적인 대응 메커니즘 , IBRD의 노출 관리 프레임워크 와 같은 새로운 도구를 통해 은행은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GFRP와 관련하여 AfDB는 진행 중인 GFRP 자금 조달 프로젝트의 구현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AfDB는 GFRP에서 배운 교훈을 World Bank Group Agricultural Action Plan FY13-15에 통합해 왔으며, 이 계획은 "위험 및 취약성 감소" "는 고객이 미래의 비상 사태에 대비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fDB는 글로벌 농업 및 식량 안보 프로그램 (GAFSP) 의 공공 부문 창구에 추가 자원을 동원하는 것을 포함하여 글로벌 프로그램 및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며 식량 안보 문제에 관한 국제 무대에서 계속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유엔 식량 및 영양 안보에 관한 고위급 태스크포스 , 유엔 식량 안보 위원회 와 같은 국제 포럼을 통해, G8 및 G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