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들어서면서 올 한 해가 30일도 채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막바지에 이르러서인지 마음이 붕 뜨는 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혹시 해야 할 건 많은데 번아웃이라도 온 것처럼 손에 잡히는 게 없지는 않나요? 만약 그런 기분이 든다면 잠시 환기할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 한 해도 열심히 살기 위해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남은 기간은 잠시 쉬어가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가볍게 떠나기 좋은 국내 겨울 바다 드라이브 명소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등대해수욕장은 바로 옆에 등대가 자리하고 있어 등대해수욕장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등대 해수욕장의 모래는 다소 거칠고 모래밭도 좁은 편이지만, 주변의 유명 해수욕장에 비하면 한적한 편이기에 겨울철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강원도의 대표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동명항, 영금정도 등대 해수욕장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 쉽게 방문이 가능한데요. 각 여행지까지는 도보로 넉넉잡아 속초 등대전망대는 15분, 동명항은 25분, 영금정은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또한, 등대해수욕장은 설악권 여행의 중심인 속초 시내에 자리 잡고 있기에 이동이 편리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바다를 보기 용이하며, 먹고 쉴 수 있는 장소도 많은 편이라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장소 : 강원 속초시 영랑동
문의 : 033-639-2362
대천 해수욕장은 충남 보령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데요. 대천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조개껍질이 잘게 부서져 모래로 변모한 만큼 부드러운 모래질을 자랑합니다.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시간을 내어 백사장을 거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대천해수욕장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노을 광장이 있습니다. 노을 광장에 자리한 관람로에 서면 뻥 뚫린 시야로 푸른 바다가 가득 차는데요. 밝은 낮에 더욱 선명히 볼 수 있기에 낮시간대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는 원산도, 납대지도, 삽시도 등의 여러 섬을 볼 수 있는데요. 일몰 시간을 잘 맞춘다면 노을빛으로 물든 서해바다를 보며 드라이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소 : 충남 보령시 신흑동
문의 : 041-933-7051
을왕리해수욕장은 노을빛이 아름다운 인천 바다로, 규모가 제법 크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이 찾는 해수욕장인데요.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에 자리한 기암괴석은 감탄을 자아내며,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가장 큰 매력으로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꼽을 수 있는데요. 바닷물이 얕고 조수간만의 차가 있어서 해수욕과 함께 갯벌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넓은 바닷가를 산책하며 해돋이와 노을을 감상하며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장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문의 : 032-747-0110
안목해변은 강릉 최남단에 위치하며, 넓은 백사장을 갖춘 해변입니다. 바닷가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길도 마련되어 있어, 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겨울 바다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안목해변의 아름다운 커피 거리는 전국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인데요. 동해를 앞에 둔 카페들이 많기에 관심 가는 곳으로 방문하여 안목해변의 경치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안목 커피 거리의 반대 방향에는 아라나비 체험장이 있는데요. 짚라인을 타고 바다 위를 날아다니며, 바다 수면에서 자전거를 타고 횡단하는 스릴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여 쉽게 경험하지 못할 이색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소 :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문의 : 033-640-4414
동막해변은 강화대교를 지나 해안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가는 길에는 광산보와 정동사도 볼 수 있는데, 겨울 한국의 미를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는 동막해변은 백사장 뒤로 늘어선 수백 년 묵은 노송들과, 썰물 시 각종 조개,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막 해변은 노을 명소인 만큼 오후 시간대에 가는 걸 추천드리며, 해변에서 피크닉도 가능하니 돗자리와 먹을거리를 챙겨가신다면 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문의 : 032-937-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