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요즘 날이 너무 추워서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가 너무 싫었는데 여시에서 온라인으로 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길래 냅다! 신청했고 체험 기회를 얻어 9회 수강 후 솔직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일단 온라인 라이브 PT라길래 그냥 동영상 보고 운동하는 거면 유튜브 틀어놓고 운동하는 거랑 뭐가 다른지?
어차피 동영상을 보고 운동하면 같은 게 아닌가? 생각했는데요
폴리메이트 수업은 홈트를 받는 사람도 PC나 핸드폰으로 카메라를 켜두면 강사님이 틈틈이 수강하는 분들의 화면을 보면서 자세를 봐주는 시스템이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아 괜히 신청했나? 내 얼굴을 보이면서 민망하게 수업을 들어야 하나? 했는데 정말 다행인 게
이렇게 실루엣 모드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처음엔 실루엣 모드만 되는 줄 알았는데 배경도 설정이 되더라구요. 배경으로 나오는 곳을 치우지 않아도 돼서 좋았습니다.
이건 제가 실제로 수업에 입장하기 전 화면을 캡처한 건데요ㅋㅋㅋㅋ
저기 하단 부분에 세 번째 사람 모양을 누르면 배경과 실루엣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필터가 각각 한 10가지 정도 되는데 저는 바다 배경 + 그림자 모드를 선택했습니다.
여기 보면 왼쪽이 제가 나오는 화면이고요
오른쪽이 강의 중이신 강사님의 화면입니다!
이것도 또 다른 폴리메이트 수업 화면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강사님의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화면이 고정돼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시작한 이후에는 이렇게 화면을 고정해두고 수업을 듣는게 편했습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 점은 수업 1시간 전과 10분 전 두 번 카톡으로 알람이 오는 점이었습니다.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해서 그런지 한 수업당 20~30명 정도만 수강이 가능한데 생각보다 신청자가 많아서 그런지 수업이 금방 마감되더라고요.
그래서 일주일 전쯤에 미리 수강신청을 해야 하는데 강의 시작 전에 카톡으로 알람이 오니 까먹을 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 수업이 끝난 뒤에도 강의 평가에 대한 카톡이 오더라고요.
좋은 건 좋았다 싫은 건 싫었다 실시간으로 평가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폴리메이트12월 시간표입니다.
강의 마감이 빨라서 강의가 좀 더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오전 운동은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안 했고, 오후 수업은 최대한 다양하게 신청해서 들어봤어요.
혹시나 신청을 하기 전에 궁금할까봐 수업마다 후기를 짧게 남겨보자면
1. 서킷 트레이닝 : 30분 수업이고 앞에 10분은 스트레칭 뒤에 20분은 3~4가지 동작을 3세트씩 반복하는 순환운동인데요.
처음에 이거 30분 운동한다고 과연 얼마나 운동이 될까? 했는데 30분만 해도 은근 땀이 나고, 그다음 날 운동한 부분의 근육통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피드백도 좋으셔서 중간중간 팔 위치나 다리 위치 등등 자세를 봐줘서 좋았어요.
대충 화면에 안 보이면 아이디라도 부르면서 파이팅!!! 하시는데 그게 또 은근 힘이 나더라고요?
저는 이 수업이 가장 잘 맞아서 첫 수업 수강 후 2번 더 들었습니다ㅋㅋㅋㅋ
2. 미라클나잇 요가 : 이 수업은 사실 한번 듣고 너무 실망했던 수업이었습니다. 일단 폴리 메이트에 있는 수업은 모두 30~40분 정도의 짧은 수업인데요. 수업 시간에 늦으셨고, 늦은 이유에 대해 설명도 없이 그냥 진행했고요. 사실 늦으면 늦은 만큼 수업을 더 진행하나 했는데 마치는 시간은 똑같더라고요.
그리고 폴리 메이트 수업의 장점이 라이브로 서로 쌍방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카메라를 하나도 보지 않으시고, 그저 그날 하셔야 하는 본인의 수업의 양만 채우려는 느낌을 받아서 실망스러웠어요.
그래서 그 뒤에 이분이 진행하는 수업은 다 취소해버렸네요.
그래도 수업 1시간 전까지 원하면 취소가 가능해서
한번 들어보고 저랑 안 맞는 수업은 바로 취소가 가능해서 다행이였습니다.
3. 테라피 요가(인양 요가) : 이것도 30분 수업이었는데요. 저는 PT는 많이 받아봤지만 요가는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는데 솔직히 초보자가 하기엔 조금 난이도가 높다고 느꼈습니다. 수업 자체는 잔잔하고 좋았지만 정말 초보인 제가 따라가기엔 벅찬 느낌?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그래서 이 부분도 강의가 끝나면 남길 수 있는 강의평가 남겼습니다. 초보가 아닌 분들은 만족할 거 같은 수업인데... 왕초보인 제가 듣기엔 살짝 난이도가 있는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난이도 별로 중급반 / 초급반 나눠서 수업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인터벌 필라테스 : 기대 안 했는데 운동 부위에 자극이 잘 오면서 쉬운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였는데
그 다음날 운동했던 부위들이 당기고... 운동했군! 하는 느낌이 들어서 다음에 또 듣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5. 숙면 호흡 명상 : 잔잔하게 그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수업이었는데요. 은근 40분간 앉은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며 호흡하는 게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저녁에 잔잔하게 명상을 통해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서 명상하기 힘든데 수업으로 들어보니 괜찮더라고요.
6. 우요 요가 : 이 수업이 매번 빨리 마감되길래 궁금해서 신청해 봤는데요. 그냥 무난 무난한 느낌? 이번에 폴리메이트를 체험하면서 알았는데 저는 요가 같은 정적인 운동이 힘든지 잘 안 맞더라고요.
저와 달리 잔잔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은 잘 들을 거 같아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7. 파워 필라테스 : 복부 불태우기라는 제목에 끌려서 수강 신청을 했는데요. 정말 제목에 충실하게 복부를 불태우는 동작들로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다음 날인 오늘 복근이 땡겨요. 복부와 옆구리 부위에 집중 가능한 수업이라 좋았습니다. 다음번에 또 듣고 싶은 강의였습니다.
#온라인홈트 #폴리메이트 #오운완
관심 있으신 분들은
폴리메이트 http://bit.ly/3P7Mh8E 사이트 들어가보세요!
회원가입하면 무료수강 쿠폰 2장을 주더라구요.
미리 체험해 보고 결제하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