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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카페 (TAXI)
 
 
 
카페 게시글
택시뉴스 사람처럼 살고 싶은 택시 기사
작아진 바위(서울 강남) 추천 0 조회 1,204 15.07.30 21:1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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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7.30 22:39

    첫댓글 이 모든 현상의 원흉은
    (1) 불법인 사납금제를 묵인하는 x 시장님과 꽁무원들.
    사납금제 없으면 망한다는 택시회사들..
    왜냐?

    (2) 기본요금 3,000원에 2Km 넘으면 반값(142m 에 100원, 1Km에 704원)이 되는 싸구려 반값 요금 정책.
    으로 택시기사 피한방울까지 쥐어짜는 현실.
    ................................

    택시는 언제 어디를 가더라도
    바퀴 굴러 간 숫자 만큼 요금을 받게 해주면 좋겠다.

    시외 심야할증없이
    기본요금 1,000원에 기본 0 Km.
    바퀴가 구르면 1m 에 1원, 1Km에 1,000원.

    500m 가면 ... 기본 1,000원 + 500원
    5Km 가면 .... 기본 1,000원 + 5,000원
    50Km가면 .... 기본 1,000원 + 50,000원

  • 15.07.31 00:10

    사족을 하나 붙히면...
    트렁크 사용료 1,000원 추가.(화물)
    앞좌석 사용료 1,000원 추가. (인할 = 3인까지 기본, 4인시 1,000원 인원할증)

    위와 같은 요금제와 더블어
    개인, 법인 공통으로
    가, 나,조와 9조로 운영하여
    가, 나조는 격일제 운행(한달 15일)
    9조는 부제없애거나 한달 중 26일 의무운행

    이렇게 하면
    주간에는 택시운행댓수를 줄일 수있고
    야간에는 택시 숫자를 늘릴 수 있다고 생각.
    택시감차 문제 자동해결.

    택시기사는 격일제근무...?

  • 작성자 15.07.31 15:10

    제생각은 달라요. (기본3km에 만원)

    택시는 대한민국의 어떤 직종보다 강렬한 서비스업입니다.

    1.일대일 대면 서비스입니다.
    - 2평도 안돼는 밀폐된 공간에서 숨 소리도 감출 수없는 직접 서비스
    (예 - 호스티스, 창구 공무원 정도일텐데 공간도 넓고 돈도 많이 받지요)
    2. 감정 노동자(자기의 감정을 절제하여 서비스 대가를 받는다.)
    - 전화안내, 텔레 마케팅(한공간의 대면 서비스는 아님)
    4. 고위험 직업
    - 항상 비예측의 돌발사고의 위험까지 감수(보험사도 외면)
    - 승객의 위협과 무고에 노출
    3.각종 전염병과 질병에 노출(전염되면 기사만 손해)
    4.열악한 근무환경
    -승객들의 요구에 12시간씩 과도한 에어컨 및 히터에 의한 건강 훼손

  • 15.07.31 15:48

    @작아진 바위(서울 강남) 옳으신 말씀.
    그래서 예전... 모범택시 생기기전처럼
    현 일반택시를 없애고,
    모범택시화하여
    요금을 최소 모범택시 수준정도는 되야합니다
    근데
    택시요금을 더 싸게 할 궁리나하는 꽁무원들이
    그렇게 할 것같지는 않고....
    아쉬운데로..쩝.

  • 15.07.31 00:50

    옳은 말씀 !

  • 이런 참담한 현실 속에서도 서로 단합하지 않고 침묵하며 방조 내지는 방임 하는 우리 기사들 의 잘못이 더 크지 않을까요?

  • 작성자 15.07.31 14:51

    옳으신 말씀입니다.
    기득권으로 노력 없는 부를 누리는 사람일수록 의무는 이행하지 않고 범죄에 가까운 권리를 챙기죠.

    그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자기들의 수탈의 대상인 약자들이 똑똑하고 현명해지는일이지요.

    국민을 위하는 척에 속지 말아야죠.

    우리가족도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교통비의 절감보다 가장의 수입이 더 중요하며, 의료비, 교육비, 공과금 등이 더 큽니다.
    국가가 세금으로 형평에 어긋나게 국가의 미래를 위한 투자인 학교급식을 비난하며
    외국인과 기업을 위하는 사실을 숨긴채
    국민을 위하는양 차비를 보태준다는것 웃기는 포퓰리즘입니다.
    이런 숨겨진 사항들을 언론이 호도합니다.
    똑똑해집시다.

  • 15.07.31 10:38

    옳쏘~~ 행복한 그날이 되도록 투쟁!!!

  • 조목조목 현재의 모습을 사실대로 세심하게 분석하신 글입니다.

  • 작성자 15.08.02 20:22

    많이 알리고 우리기사들이 똑똑해져야지요.
    언론이 마이크를 갖다대면 그들의 입맛에 맞게 인터뷰해서 더욱더 힘들게 만들지 말아야죠

  • 15.08.03 17:40

    @작아진 바위(서울 강남) 어케해야 택시기사가 똑똑해지나요?
    어케해야 택시기사가 돈(인건비)을 많이 벌 수 있나요?
    어케해야 언론이 자기들 입맛에 맞는 소리 만 방송에 때리는걸 막을 수 있나요?
    올리신 장문의 내용을 공무원들이 모를 까요?

    택시요금 = 가스비 + 인건비 + 관리비(사납금) ...입니다.
    이 3 중에 똑똑한 택시기사 힘으로 내리거나 올릴 수 있는게 없어요.

    택시기사에게는 오직 인건비 보장 만이 정부에 요구 할 사항 같은데...
    정부(시장)는 택시비 내릴 생각 뿐이고
    만만한게
    힘없는 택시기사 인건비 희생 뿐입니다.
    가스비가 오르거나
    사납금이 오르거나 .... 택시비는 같은 요금 인데
    인건비 덜 가져가게 강제하는 방법 말고 뭐가있

  • -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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