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워진 날씨에 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얼어붙은 몸을 따뜻한 물에서 풀어주며 노곤한 힐링의 시간이 간절해지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국내에는 다양한 효능을 지닌 온천을 활용한 '온천 여행지'가 다수 위치해있습니다.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기도 한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특히 좋은 온천수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 5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피로회복부터 피부미용의 효과와 함께 추운 겨울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충남 예산군의 덕산 스플라스 리솜은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온천 워터파크'가 특징인 국내 온천 여행지입니다. 스플라스 리솜의 온천수는 행정안전부가 승인한 국가 보양 온천수로 약 49도의 온도로 워터파크, 풀장, 객실 등 업장 전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덕산 온천수에는 실리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혈액순환과 치매 예방, 골다공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 온천수이기도 합니다.
가야금, 재즈, 클래식 등 음악과 함께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야외 이벤트탕부터 파도풀, 워터 슬라이드, 바데풀 등 다양한 노천탕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노천 온천을 즐기기에도 좋은 국내 온천 여행지입니다.
아산시 3대 온천 중 하나인 아산 온양온천랜드입니다. 수온 44~60도 내외의 고열의 온천수가 공급되고 있는데요. 알칼리성과 실리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과 빈혈 등 각종 질병과 피부미용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온양온천은 13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온천이기도 합니다. 태조부터 흥선대원군까지 수많은 조선의 왕이 치유와 보양을 목적으로 온양온천을 찾은 기록이 고스란히 남아있기도 하죠.
사계절 내내 실내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온천욕 전 피로를 풀기 좋은 찜질방 시설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령별로 구역이 나누어진 어린이 온천이 있어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국내 온천 여행지입니다.
태백산맥 동쪽의 응봉산 중턱에서 저절로 솟구치는 자연용출온천수를 사용하는 덕구온천 스파월드입니다. 덕구온천수는 알칼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신경통, 아토피 및 피부염증, 관절염, 근육통, 당뇨 등 성인병이 특히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0% 자연용출 온천수를 사용하는 노천탕 주위로는 기암괴석과 맑은 계곡물 등이 펼쳐져 겨울만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은데요. 스파월드, 온천 가족탕, 프라이빗 스파룸 등 다양한 온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구온천 리조트에는 온돌타입과 스파 객실, 히노끼탕 객실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있어 1박 2일 국내 온천 여행지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물론 객실에도 100% 온천수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설악산 전경을 바라보며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입니다. 약 2만 4천평의 대지에 조성된 대규모 야외 물놀이 테마파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의 국민보양온천이기도 합니다. 지하 680m에서 수온 49도의 천연 온천수가 하루 3000톤씩 용출되고 있는데요. 나트륨, 칼슘, 칼륨, 황산이온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과 불면증, 관절염과 피부 미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야외 노천탕 시설은 호주의 모닝턴, 아이슬란드의 블루라군 등 세계적인 온천을 모티브로 한 18개의 탕 시설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밤이 되면 조명이 켜져 로맨틱한 분위기가 형성되기도 합니다. 어트랙션 시설은 아이들과, 노천온천 시설은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국내 온천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강화 앞바다와 맞닿은 곳에서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온천입니다. 지하 460m의 화강암 등에서 용출되고 있는 51도의 고온 미네랄 온천수를 100%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입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의 온천수에는 칼슘과 칼륨, 염화나트륨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과 근육통, 아토피 등 피부염증과 피부 미용 등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야외 노천탕이 총 15개 마련되어 있으며 바다와 인접해있어 서해의 일몰을 감상하며 따뜻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욕을 마친 뒤에는 제공되는 수건으로 온천수를 몸에 흡수시키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