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바이블툰 『마가, 그는 누구인가?』 라는 영상을 보셨나요?
저는 오늘 처음 봤답니다.
제목 『마가, 그는 누구인가?』라는 것을 봤을때, 마가복음의 저자인 마가가 딱 떠오르면서, 4복음서의 저자이니 전도에 열심이었고 완벽했던 인물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영상 속 마가는 너무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성경에 축약되어 있는 전도여행의 실제를 영상 속에서 다소나마 느낄 수 있는 점도 색달랐어요.
오늘날 해외로 전도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 그 분들을 바라보면서 해외전도에 대해 제가 품었던 생각과 실제로 해외전도를 다녀 온 분들의 입을 통해 듣는 현실의 괴리를 마가의 전도여행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가가 전도여행 도중에 포기했던 상황을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바울이 마가를 탐탁치 않게 여긴 상황을 보건데 마가가 제대로 도망(?)간 것 같습니다.
그런 과오가 있었음에도 마가가 회개하고 다시 마음을 돌이켜 오늘날 마가복음의 저자로 남을 수 있는 행적을 남긴 것을 보면서, 중요한 것은 과거의 실수나 과오가 아니라 미래의 행적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과거의 실수에 많이 연연하는 입장에서 마가에 대한 하나님의교회 바이블툰 영상이 참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과오를 저질렀던 마가를 끝까지 믿어주고 다시 일어설 수 있게 곁에서 계속 격려해준 바나바의 사랑에도 감동이 되었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과거의 실수나 과오에 마음이 많이 쓰이는 분이 있으시다면 하나님의교회 바이블툰 『마가, 그는 누구인가?』를 통해 마가의 인간적인 면모를 바라보며, 다소의 위안이 되길 바랍니다. 우린 누구나 다 불완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첫댓글 사람은 누구나 불완전한 존재죠... 회개하고 더 열심히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맞아요. 앞으로 나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오늘 처음 봤어요.
왠지 마가의 모습에서 제 모습이 살짝 보이는 듯 하네요.
마가의 도망(?)이라는 면에서는 저도...쿨럭...ㅎㅎㅎ
실수 투성이여도 괜찬다하시며 언제나 다시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고 기다려 주시는 사랑의 아버지 안상홍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늘 옆에서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어머니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실수를 하고 다시 회개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도망가지 않고 부딪히는 용기를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마가에게 그러하셨듯 우리에게도 늘 기회를 주시고 기다려주시죠.
항상 엘로힘 하나님을 증거하는 하늘 자녀입니다.
늘 하나님을 자랑하는 발걸음을 멈추지 말아야하죠 ^^
오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영상이네요! 마가의 전도 에피소드 영상을 통해 미래를 바라보는 깨달음까지 얻게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마가에 대한 에피소드를 통해 성경이 정말 많은 내용을 축약해서 보여주고 있구나 싶었어요.
지금도 전도과정에서 이런 저런 어려움들이 닥치는데, 어떻게 극복해야 하지 할 때 성경 속 인물들과 하나님의 가르침이 도움이 되지요 ^^
이 시대는 신사도행전의 시대니까요 ^^
많이 부족한 자녀들을 하나님의 일꾼으로 쓰임받게 해주니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부족함을 아시고 끊임없이 기다려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어머니 하나님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