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야간 근무를 마치고 아침에 조금 숙면을 취하고 점심 약속후..
세팅한 처음으로 시타를 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전 지역 4부에서 5부 사이의 하수 입니다.
처음 느낌은 라켓과 러버가 참으로 안기는 느낌은 좋은데 공의 종속이 정직하다 입니다.
제가 때리면 때리는 만큼 나간다 하지만 오버 미스가 적다 입니다.
전면에 골드아크 8 후면에 로제나를 붙여 시타를 해 보았습니다.
전면 포핸드 랠리 에서는 제가 보기에 301의 카본층이 아릴레이트와 비슷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제가 주력으로 쓰는 라켓이 장지커 블루드래곤과 이너포스 레이어 ALC 인데 감각이
비슷한듯 하면서 비슷하지 않는.. 뭔가 조금더 7겹과 5겹의 사이에 있는 느낌이랄까요??
손으로 전달 되는 느낌은 절제적이면서 약간의 진동이 느껴지는 정도 이었습니다.
드라이브로 들어가 봅니다.
드라이브는 왠만한 커트로 찍어줘도 임펙트만 살짝 주고 한번에 쫙 끌고 가주면 아주 쉽게 들어갑니다.
경도에 맞지 않게 튕기는 힘 보다도 안아 주는 느낌이 아주 일품입니다.
장지커 블루 드래곤보다는 조금 튕겨주는 느낌이 덜 할지라도 안아서 뿌려 주는 느낌이 정말 좋네요..
임펙트가 제대로 들어가면 .. 공이 상대방 테이블에맞고 밑으로 가라앉는 현상도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 포핸드 드라이브 리시브가 너무 쉽게 된다고 해야 하나요.. 시타시에
지역 2부 되는 형님이 저와 시타를 했는데 평상시에는 포핸드 드라이브 리시브가 잘 안되었는데..의외로
공을 받기가 조금 수월해 졌습니다. 아마도 공을 안아 주는 느낌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그 리고 맞드라이브로 들어가 봅니다. 제가 조금 밀리기는 하나 그래도 아주 많이 밀리 지는 않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의외로 포핸드 서브 리시브가 조금 어려워 졌다는것이 있네요..
제가 평상시에 짧은 리시브할때 흘리기를 하는데 타이밍을 못 잡아서 그런지 평상시때 하던데로 하는것 같은데
흘리기 리시브가 잘 되지 않더군요.. 하지만 포핸드 플릭은 성공률이 조금 늘었습니다.
이제 빽으로 가서 로제나와 301의 조합은 이것참 괜찮다 입니다. 로제나가 가격 대비 회전이 많이 먹는 러버인지
써본지 한달만에 깨달았네요.. 빽플릭도 잘 들어가고 커트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원래 빽쪽에
골드아크 5를 써 왔었는데요.. 많이 하던 실수들이 조금씩 조금씩 라켓에 적응할수록 많이 줄어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빽 푸쉬의 성공률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원래 제 무기이기도 했는데 골드아크 5로 네트행이나 오버미스의
확률이 상당히 많았었는데.. 로제나와 301의 조합때 정말 시원 시원하게 들어가주더군요..
형님이 저보고 조금 늘었다고 칭찬도 해주더군요.. ㅎㅎ ㅎㅎ ..
그리고 형님과 경기를 들어가서 처음에는 그립의 넥 부분이 너무 제가 주력으로 쓰던것과 달리 얇아서
적응 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었습니다. 모서리 부분이 너무 각이 져 있어서 그립을 깊이 잡는 제게는 손이 아프더군요
그래서 저기 밑에 사진에서와 같이 조금씩 다듬어 나갔습니다. 한게임하고 다듬고 한게임 하고 다듬고 이렇게요..
게임을 오래 하면 할수록 제 임펙트가 나와주니 공이 시원 시원하게 잘 들어가줬어요..
그런데 이거 왠걸 하다가 갑자기 오버미스가 자꾸 나서 잠시 뭐가 문제일까 하고 봤더니 힘이 더군요.
힘빼는게 왜 이렇게 안되다니.. 제가 평상시 쓰는 무게와 비슷하게 세팅을 하긴했는데..라켓이 무겁다 생각해서 그런지
힘이 많이 들어가더군요.. 그것도 적응하고 치니 평상시 치던 라켓들이 가벼워 져서 다시 적응 해야 할것 같단 생각을
했습니다. 원래 개의치 않고 쳤는데 허리와 무릅 통증때문에 요새는 신경을 좀 쓰고 있는편이라서요..
라켓에 적응하면 공빨도 더 살아나고.. 좋은 저의 무기가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경기 결과는 물론 제가 3:2로 지긴 했지만. 그래도 땀 한번 잘 흘렸습니다.
다음 시타기에는 장지커FL(블루드래곤의 정식명칭) 이너포스 레이어 ACL와 비교 시타기를 올려 볼까 합니다.
필력이 없는 제 글 읽어 주시느라 눈이 피곤 하시겠지만 다 읽어 주셨다면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형님 오실때 연락주세요 제가 못 가더라도 라켓은 구장에 놓아둘께요 ㅎㅎㅎㅎ
@그대웃음소리 울림소리가 어떤가요? 혹시 목탁 같은 소리인가요? 속이 빈듯한느낌인가요?
@언젠간마롱껌딱지 아니요 속이 빈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손에 전달되는 느낌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