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 (KGCCI)는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후보자 신청을 6월 15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국기업 및 한국에 진출한 독일 기업의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 컨셉과 상품을 조명하고 수상할 예정입니다.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한-독 기업간 토론과 협업을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창조 경제를 수립하려는 한국 정부의 노력에서 볼 수 있듯이 혁신은 한국에서 중요한 주제입니다.
독일 기업들은 그들의 기술적 진보로 선망되는데 비해 한국 기업들은 기존의 개념을 창조적인 디자인 및 내용과 결합하여 시행하고 완성시키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한국 또는 독일 기업과 단체들은 다음에 열거한 이노베이션 분야 중에서 해당 사항이 있을 경우 누구나 후보에 지원하거나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
1) Innovation in business (상품, 공정, 기획, 유통, 영업 & 마케팅, 기업가 정신, 시장 개발, 서비스 등),
2) Innovation in green technologies 녹색기술 이노베이션 (환경, 자원 효율 등),
3) Innovation in workforce development (활동성, 지속 가능성, 포괄성, 자기개발 등)
한국인과 독일인으로 구성된 권위있는 심사위원단이 다음의 4가지 기준인 혁신 수준, 시장에서의 성공, 회사에 미친 긍정적 영향, 그리고 사회 편익의 정도를 바탕으로 후보를 평가할 것입니다.
심사위원단은 총 8명으로 구성되며, 한국머크(Merck Korea) 미하엘 그룬트(Michael Grund) 대표,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이영수 원장, 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 차상균 원장, 독일 담슈타트 공과대학교 한스 유르겐 프뢰멜(Hans Jürgen Prömel) 총장 그리고 RWTH 아헨 공과대학교 만프레드 마틴(Manfred Martin) 교수가 참여합니다.
수상자는 7월 말에 선정되며 2015년 9월 9일에 세빛섬에서 열리는 KGCCI Innovation Awards Gala에서 수상하게 됩니다.
평가 기준과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kgcci.com 또는 02) 3780-4652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