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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공직자(월령에 무기한 사주)
인당 전우창 추천 3 조회 347 24.09.04 16:47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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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9.04 17:26

    첫댓글 다 월지 유기하네요

    그래서 왕상휴수사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달리 보는 이유는

    왕상휴수사를 각각 다르게 평가한다는 점이죠
    누군 휴라하는데 왕이라 하고...

    戊 甲 乙 庚
    辰 子 酉 寅

    이참정(李參政)

    예를 들어 이 사주도 관살혼잡으로 무기하나 을경합거로 정관을 남겼다
    그래서 관인상생으로 유기하였다
    이렇게 설명하는데
    이걸 인정 못한다는 말은 왕상휴수사를 잘못 본다는 말과 같은 겁니다

  • 24.09.04 17:08

    군신으로 표현 한다면
    일간이 군이고
    나머지 7자가 신하지요

    일간이 사주의 주인공이니까요

    공무원등 무엇이 되고 싶은가는 일간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일차존 ( 월간. 시간. 일지.)에 있는 십성 성격이 판단하는데 많이 작용할테고요

    월지도 7자에서 제일 강한곳이니까 월지의 십성도 일간이. 직업을 결정하는데 많이 작용할 것입니다

    사주에 없어도 운에서 온 십성으로도 공무원 하더군요

    무관으로도
    공무원 해요

  • 작성자 24.09.04 17:09


    그렇습니다.

  • 24.09.04 17:12

    나도 무관
    남편도 무관
    나는 하위직 공무원
    남편은 고위직 공무원 이었어요

  • 24.09.04 17:19

    유력 무력 유정 무정을 이해 못하는 이유는
    격국법을 이해 못하면 유정무정은 없는 겁니다

    또 유정(有情)한데 유력(有力)을 겸한 사주도 있고, 유력한데 유정을 겸한 사주도 있다. 예컨대 甲木 일간이 酉月에 나서 정관격인데 천간에 상관 丁火와 편인 水가 있으면 丁壬合이 되어 정관이 다치지 않아 청관(淸官)이 된다. 게다가 壬水의 뿌리가 깊다면 유정과 유력을 겸비한 것이다. 乙木이 酉月에 생하여 칠살격인데 칠살 辛金이 투출하고 丁火 식신이 칠살을 제압하면 辛金의 녹지(祿地)인酉金은 丁火가 장생(長生)하는 곳이니 辛과 丁이 모두 월령(月令:월지)에 뿌리를 박은 것과 다름 없어서 유력하고 유정하게 된다.이렇게 되면 최고의 격국이 된다

    ●甲丁壬
    ●●酉●

    ●乙辛丁
    ●●酉●

  • 24.09.04 17:23

    이게 이해되십니까?

    丁壬合이 되어 정관이 다치지 않아 청관(淸官)이 된다. 게다가 壬水의 뿌리가 깊다면 유정과 유력을 겸비한 것이다

    ●甲丁壬
    ●●酉●


    식신이 칠살을 제압하면 辛金의 녹지(祿地)인酉金은 丁火가 장생(長生)하는 곳이니
    辛과 丁이이 모두 월령이 뿌리박은 것과 다름 없어서 유력하고 유정하다


    ●乙辛丁
    ● ●酉●

    이렇게 자세히 설명하는데에도
    모른다고 하면
    본인 문제가 큰 겁니다

  • 24.09.04 17:28

    @갑진 이게 이해가되면
    그분은 격국을 이해하신 것입니다

    이게 이해가 안되면
    격국법을 모르는 것이죠

    정관은 생하면 유정이고 극하면 무정이다
    칠살은 생하면 무정이고 극하면 유정이다

    십신 중에서 4흉신 4길신 모두 이렇게 유정무정을 보는 겁니다

    격국법을 모르는데
    어찌 유정무정을 이해 할 것이며
    사례로 올린 귀격 사주들이 모두 유정한 것을
    무정하다고 주장하는 것이지요

  • 24.09.04 17:29

    그래서 일간 신강신약을 보는 분에게는

    유정 무정을 이해못하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원칙적으로는 십신의 쓰임으로 유정무정이 시작한 것이지만
    격국법으로 인해 유정무정이 발전한 겁니다

  • 24.09.04 17:39

    억부에서도 유정무정이란 단어는 많이 쓰지요

    용신이 일간을 잘 돌보고 있으면 용신이 유정하네

    용신이 합하고 있거나 일간을 돕지 못하는 상황이면 용신이 무정하네. 등으로요

  • 24.09.04 17:46

    그게 억부에서 나온게 아닙니다
    원래 십신에서 나온 겁니다
    신걍약 하고는 전혀 상관 없어요 착각하시는 겁니다

    십신 공부 하신분들이라면
    삼명통회에서
    논십신 보시면 이해 됩니다

    식신은 편인을 만나면 안된다 곧 무정하게 된다
    정관은 상관을 만나면 안ㄷ힌다 곧 무정하게 된다

    이게 전부 십신에서 나온 이론인데

    무슨 신강약에 있겠습니까

    신강약에서는 유정무정 자체가 없는 겁니다
    이게ㅡ마구잡이로 갔다 쓴 것이죠

    그래서 위험한 겁니다

    그러한 십신 이론이 격국화 되면서

    유정무정으로 설명되어 나온 것이죠

    그래서 유정무정은 격국과는 인연이 깊어요

    원래 십신에서 발전한 것이ㅡ격국론이니까요

  • 24.09.04 17:46

    @갑진 유정무정 이라는 단어가

    어디가 시초 인지는 모릅니다

    억부에서도 유정 무정을 써요

    시초가 중요합니까?
    필요하면 쓰면 되죠
    한글인데요

  • 24.09.04 17:49

    필요한면 쓰면 된다

    그렇개 하는 것은
    자유이지만
    뿌리를 알고 써야죠
    원칙돼로 쓰려면 십신에서만 사용하는 게 미땅하죠
    마구잡이로 쓰니까 문제이죠

  • 24.09.04 17:50

    @갑진 적절한 곳에 쓰겠죠
    쓸데없는 걱정을 하시네요

  • 24.09.04 18:01

    걱정이.아니라 님이 먼저 질문하시니까 답한 겁니다

    신강신약에서
    누가 유정 무정을 논합니까

    용신법에서나 유정무정이 나오는 겁니다
    그걸 가져와 신강약에
    유정무정한다고 그게 적용이 되겠습니까

    마구잡이로 용신법의ㅡ이론을 가져와 신강약에 덧 붙힌다고 그게 이론이 되겟습니까
    그걸 학인들이 모르겠나요?

    님처럼 신강약에 용신법 이론 전부 가져와 덧붙히고 사용하는 사람들
    별로 없어요

  • 24.09.04 18:13

    억부법을 깊이 공부 하지 않으셨으니ㅡ그리 말슴하시지요

    용신법이론과 신강약이론이 다르다고 말슴 하시니 내가 더 말해서 머하나요

    용신법이나 강약이론이나 억부법 설명하려면 꼭 필요한 단어들 이라는 것을 모르시고 ㅡ

    하나 가지고 열을 얘기 하시려고 하네요

    재다신약 사주에서 비겁이 흉운이라고 하셨었는데ㅡ억부 깊이 공부 안하신 거자나요

    길어지면 쌈이 되니 고맙합시다
    저는 갑진님과 싸우기 싫어요
    저는 고만 댓글합니다

  • 24.09.04 18:31

    나도 초창기 신강신약법 10년간 사용했어요
    그게 잘 안맞아서 격국법을 배우기 시작했죠

    신강신약에서는 신강하면 식재관이 모두 용신이.됩니다

    만약 여기에 식신과 정관을 무정해서 사용 안 합니다

    말하는 순간...
    이건 신강약법이.아니라 용신법이 되는 겁니다.
    용신법에서 신강약도 함께 거론하니까요

    분명한 것은

    신강약법에서는
    신강사주에서는 식신,정관은 모두 사용하는 겁니다

    그러나 식신과 정관이 무정하다고 하여 둘중에 하나를 사용 못한다고 말하는 순간에는 그건 용신법을 말하는 것 입니다 신강약법이 아닌 겁니다
    그러면 그분은 용신법을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봐야죠 어찌ㅜ신강약법을 구사한다고 말하겠나요?

    자신들이 뭘 사용하는지 정도는 파악하고 써야죠

    그리고재다신약에서는 득비리재에 발전하는데
    당연히 비겁운을 대희합니다

    누가 겁재가 흉운이라 말했나요?

  • 24.09.04 18:38

    @갑진 2년전까지만 해도 갑진님은 억부론은 초등학생도. 안됬었어요

    이 글을 보니 억부법 공부 많이 하셨네요

    위 갑진님의 댓글은 맞는 말이기도 하고 틀린 말이기도 해요

    정말 고만 댓글합니다
    제가 말로는 갑진님을 이길수가 없어서 그래요

  • 24.09.04 18:41

    고만 한다고 하면서 자꾸 댓글 다시네요

    제가 10년 신강약법 사용했다는 말을 이해못하십니까....일간 억부론으로 간명하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습니까. 다 잘못배워서 그런 겁니다 제가 신강약에 메달려 10년 세월 허송세월 보냈는데

    신강신약은 왕상후슈사에서 생기초이론인데...거기서 평생 머무르시면 어떻게 하나요

    용신법으로 치고 나와야죠... 참

  • 24.09.04 18:45

    부디 걱정이 되서 말하는데요

    앞으로. 구분을 명확히ㅡ해주세요

    본인이 신강신약법인지
    아니면 용신법자인지를요

    신강신약 논하면서
    용신법 썩어 넣으면
    그게 뭐가 되나요.
    신강약법은 배울 게 없어요
    간단하니까요

    다만 십신 육친 용신법
    함께 썩어 사용하면 그건 용신법이지
    신강약법 이.아닌 겁니다

  • 24.09.04 18:55

    @갑진
    댓글하지 않으면 안되게 글을 쓰시네요

    10년을 억부 공부 하신분이 2년 전에

    재다신약 사주를 비겁이 흉운이라고 하시나요?
    .
    억부론에서
    재단신약 사주가 비겁이 흉신 아니고 길신 이라는 것은

    수학에서 구구단 공식처럼

    억부 기초에 해당됩니다

    억부가 얼마나 어려웠으면 공부 하다 말았을까요 ㅡ

    별로 어렵지 않아요
    강약 가리는데 용신잡는데. 제가. 설명하면 30 분이면 마스트 됩니다

    위 댓글도 얼마나 억부론에 말이 안되는 내용들인줄 모르세요?

    갑진님이 쓰신. 위 댓글 억부론자에게 보여줘 보세요

    무순말인가 어리뚱 할겁니다
    말이 안되는 소릴 계속하고 있어요
    억부공부 안했다는 소리죠

    아 ㅡ진짜
    이제 안넘어간다
    댓글 고만합니다

  • 24.09.04 19:46

    그러니까 2년전 그 내용 올려보세요.
    뭔소리인가 확인 좀 해보십시다
    재다신약에서는 비겁운에 발전하죠
    이건 당연한 곳인데
    본인이 자꾸 재다신약에 겁재운은 흉운이다
    라고 내가 말했다고 주장하는 겁니다
    사실 확인이 필요하니까 찾아 올려보세요.
    만약 내가 그런 말을 했다고 하면
    그 사주는 재다신약이 아닐 겁니다.
    내가 보는 신약과 님이 보는 신약은
    다른게 많으니까요


    억부론 30분 마스터라면
    그게.학문이.됩니까?
    왕상휴수사의 한 과정이죠

    명리학 한 과정 30분간 뚜딱 배워서
    평생 사용하실렵니까?

    님은 명확하게 하세요ㅡ

    일간 억부하려면
    월지 용신법은 갖다 쓰지ㅡ마세요
    그렇지 읺으면
    이저저도 짬뽕이 됩니다

  • 24.09.04 22:24

    기다리는 중입니다

    2년전 글 찾으시면 올려주세요

    그러지ㅜ않으면
    님은 나를 모함 한 것으로 알겠습니다

    재다신약에.비건운은 희신이다

    이건 삼척동자도 아는 수준이죠

    그런데 내가 그런 말을 했다고 하면
    내가 재다신약으로 안 본 겁니다
    신강재왕으로 본 것이겠죠

    본인은 재다신약이라 주장하고
    나는 재다신약이ㅡ아니라고 주장한 것이 가능성이 높죠
    확인이 필요하니까 올려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 24.09.04 22:50

    이거 확인 안하고 넘어가면
    계속 뒷통수 치길 것 같아요 이전에도 그런 이야기 하신 것 같아요ㅡㅡ 햔장에서 질문 안하고 2년 후에 뒷통수 치니....그래서 오늘 확인 좀 합시다....당신이 본 재다신약이 맞는가 아니면 내가 본 신강재강이 맞는가...

    님은
    이전에도 신강인데 신약으로 자주 보더군요
    이게 왕상휴수사를 잘못 보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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