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공장에 기술자 채워주고 경기병양산이나 군사파견받으면 문명화될 부하라인데 질려서 관뒀습니다..
과정은 이러합니다.
VH/VF
1.시작시 정규군 기병1과 비정규군 보병2부대를 가지고 코칸트를 합병합니다.
비문명국끼리 전쟁에다 군사도 서로 별차이는 없고 프로빈스가 많다보니 합병까지 1년내외로 걸립니다.
합병할때쯤되면 영국은 펀자브를 합병했습니다.
2.중국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코칸트를 독립시킵니다.
배드보이도 줄었고 1년동안 항구를 얻을 방향을 모색합니다. 1년후 위신실추와 배상금으로 관대하게 용서합니다.
3.군인팝을 양성하고 본토에서 최대한 뽑을수있는 만큼의 현지군 경기병을 생산합니다.
13사단정도 뽑고 나머진 그냥 뒀습니다. 기성복값이 아까울만큼 작은 팝이라서요.
4.아프가니스탄에게 선전포고합니다.
중국과 영국과 접하지 않은 모든 영토할양을 요구합니다. 들어줍니다.
위신실추 시켜 다음번에 합병할 계획이었으나 먼저 영국이 합병하였습니다.
5.다시 코칸트를 침공하여 합병하고 중국에게 선전포고합니다.
외교점이 2 만큼 소모되지만 우선 장기적으론 이익입니다. 항구가없어 베이징으로 곧장 달려갈수없는 관계로
아직은 영토인접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코칸트를 합병할시 위신 20을 얻지만 선전포고에는 16가량 요구됩니다.
중국에 선전포고로 어쩔수없는 위신하락은 감수합니다.
6.마크란/칼라트를 정복하고 바다로의 길을 엽니다.
이제 범선수송선을 만듭니다. 즉시 1척을 만들었고, 후에 추가생산하여 총 11척을 생산했습니다.
7.입헌군주제로 정치체제를 변환 합니다.
영국과의 우호관계로 최대한 선전포고 받는일을 피하도록합니다. 정복전쟁으로 인한 배드보이가 높기때문입니다.
가끔씩 외교점이 남는다면 관계개선에 쓰도록 합시다. 대략 20~30을 유지합니다.
8.페르시아가 선전포고하였습니다.
영토할양을 받으나 오스만-러시아와 국경을 접하지 않도록 유의하였습니다.
9.크림전쟁에 참전합니다.
크림전쟁 직전에 오스만에게 독립보장을 걸고 코칸트 전역을 점령하고 대기합니다.
이젠 러시아를 위성국화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코칸트-러시아 국경지대에서 병력이 모두 빠지고
발칸반도-핀란드지역으로 갔을때 코칸트를 합병하고 경기병의 빠른 기동성으로 최대한 영토를 점령합니다.
병력이 거의없는 시베리아를 점령하고 염전도가 높아진 러시아에게 위성국화하여 북방국경을 안정시킵니다.
이제 배드보이를 무시하고 중국을 정복합니다.
10.이제 중국에 선전포고합니다.
발해만에서 곧장진격하여 베이징을 점령, 베이징에 인접한 프로빈스하나와 동투르케스탄주의 영토를 1개 뜯습니다.
배상금과 위신실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11.슐레스비히 분쟁
메클렌부르크에 상륙하는데, 덴마크위성국과 국경이 접해있어서 메클렌부르크 수도를 먼저 점령하면
우리의 전승점이 오르지않고 점령국도 우리것이아니게되므로 내륙쪽의 메클렌부르크 영토를 먼저 점령합니다.
영토할양과 위성국화를 요구하고 프로이센과는 무조건 평화를 맺고 전쟁을 종결합니다.
그후 메클렌부르크와 평화기간이 만료되면 위신셔틀로 만들어 버립시다.
12. 위신이 올라가니 기계부품이 들어옵니다.
공장을 짓고 근대화를 위해 주력할때입니다.
유지비때문에 빚이 생길때쯤엔 다시 중국 배상금을 받고 이걸 반복합니다.
근데 차오저우가 육로로 연결이 안되서인지 자민족이 아니라 그런지 이익이 아예 없네요.
첫댓글 자문화가 고자라...그저 울지요
요즘 빅토하면서 드는생각이 정당이 좋으면 장땡이고(다원론풀시티즌쉽) 근본문화가 많을수록좋은데 저런국가는
작은나라가 커진 성취감만있지 막상 후반가보면 그다지 좋지도 않아서 슬프무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ㄳㄳ 그냥 문명화하고 판도좀 잡아볼까요 ㅋㅋㅋ
멋지네요 저기는 도저히 손안가던 곳인데
막상 저렇게까지 해보니 문화권도 디게 적고 시민권정당이 평화주의라 그다지 문명화할 가치를 못느낀 국가.. 이점이 음슴..
동네 북 중국, 배상금셔틀 ㅜㅜ
배상금을 타기 어려운 evm에서는 불가능 ㅜㅜ
아마 해상 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차오저우 수익이 안나는 것일 겁니다 Go투더 수송선
범선을 사니까 수익이 나더군요 빚이 조금있었는데도 수익이 나던ㅋㅋ 차오저우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