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월부터 경기도 광주 태전동에서 분당으로 출퇴근 하게 된 김동환입니다.^^
자동차와 바이크에서 모두 사용하기 위해 안쓰는 폰을 뒤적이다가 엘지사 괜찮은 녀석을 섭외 했네요.
바이크에 직접 거치대 만들고, 차량에는 싸구려 거치대 2천원 주고 사서 달고..
시동 전부터 시동 끈 후까지 모두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올려야지 올려야지 하다가 오늘 아침 출근길을 촬영했고 아래가 그 영상입니다.
약 28분으로 좀 깁니다만, 중간부분과 끝 부분등에서 보여지는 사륜차량들의 신호위반과 추월선 물고 달리기 등
위법행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 주위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광경인데, 사륜차를 위대하게만 보는
시각 때문인지 그닥 눈에 띄진 않았었죠.
끝나기 한 십여분 전 영상에는 지역난방공사로 출근하시는 아저씨가 길을 건너면서 신호가 바뀌어
제가 정지선에 멈춰서자 유심히 보더니 횡단보도를 다 건너 갈 때 까지 보다가 가시네요.
마지막 1분여 전에는 분명히 좌회전 후 직진 신호에서 좌회전을 하기 위해 정지선에 멈춰서서 시동까지 끄고
기다리는 제게 경적을 울리고 째려보면서 불법 좌회전 하는 검은색 그랜져TG차량도 얼핏 보입니다.
좌회전 하면 바로 제 사무실인데요, 그 사거리는 심심찮게 이륜차와 차량, 그리고 보행자 사고가 많은 곳입니다.
신호위반은 뭐 1분에 몇대씩이나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사거리만의 '법'이 되어 있고요. 오히려 바이크 타면서
신호지키는 제가 이상한 사람 취급 받는 일도 많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사거리 신호대기시에는 항상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무슨 욕을 먹을까'.. 하고 말이지요.ㅎㅎㅎ
이런 영상이 널리 좀 퍼져야 할텐데...
아, 그리고 43번 국도는 산업도로와 연결되어 있어서 큰 차량들이 많이 다닙니다. 규정속도는 80이며 당연히 신호등 등
통행에 위험을 주는 요소는 없습니다.
정말 고속도로를 달리면 이런맛이 아닐까..아니, 그보다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너무도 안전하게 느껴져서 바이크로 출퇴근 하는 마음이 편안합니다.
평균 속도는 약 100km로 주행합니다. 그래서 같이 보조를 맞추어 주행해 봤습니다.
인터넷 보니까 누가 그러더군요. 고속도로서 100km 로 달리다 옆에 버스나 트럭 지나가면 빨려 들어간다고...
우리나라 고속도로에는 블랙홀이라도 있습니까?...ㅡㅡ;; 전혀 쏠림이나 측풍의 영향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속도가 증가 할 수록 주행풍으로 인한 괴로움만 증가할 뿐, 옆차량이 주는 위험요소는 물리적인것 외에는
없었습니다.(급차선 바꾸기 등) 이런 도로들이 요즘 '자동차 전용도로'로 많이 바뀌고 있다지요?
정신들이 있는건지...
저는 너무나 편안하고 안전한 도로를 이용하게 되어서 요즘 출퇴근이 즐겁습니다. 오늘도 바이크로 약 17km를 달려
출근 했구요.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첫댓글 avi로 올렸는데도 변환이 필요한가 봅니다. 시간이 좀 길어서 그런거 같네요. 제가 시험 해 보고 안되면 다른 방법을 강구 하겠습니다.
wmv. 나 mpeg 파일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아~ 저도 경기광주에 살고 있네요. 반갑습니다. ^^*
네, 다시 변환하여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저 태전동 삽니다. 성원..^^ 근처 계시면 자주 뵈었음 합니다. 바이크 정보도 얻고(제가 가진게 없어서 드릴게..ㅎㅎㅎ)요..
저도 광주에 살고있습나다"역동"광주팀 계 치는날 같아요
역동?..삼동과 직동 근처이신가요? 32번 버스가 거길 경유하던데...(비오는 날 출근할 때면 바이크를 탈 수 없으므로 버스를 타고 차가 있는 회사에 갑니다.)
일반도로보다 위험한거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안전합니다. 바람에 날라가고 넘어지고 다 헛소리 입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도로로 할리 브이로드, 울트라, 883, 팻보이, 도시백(배달용)등등 많이 다닙니다. 속도와 소리만 다를 뿐 동등한 입장으로 떳떳하고 안전하게 주행합니다. 다음에는 저배기량과 고배기량(못따라가겠지만..)이 주행하는 영상을 잡아서 올리겠습니다.
동영상 12분 정도 지난 지점에서도 보이고 뭐 여기저기 조금씩 보입니다만, 보통 80~100km로 주행하는데도 옆에 대형차량이 있는지 없는지 모를정도로 영향이 없습니다. 속도가 올라갈수록 오히려 주행풍이 더욱 세져서 버티기가 힘들 뿐이죠. 비슷한 속도로 달리는 경우에는, 특히 이륜자동차처럼 차체 옆면적일 적고 많은 구멍들로 이루어진 탈것이라면 더더욱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런거 토론한다는 거 자체가 웃깁니다. 전'세계' 무식한 몇 나라 빼고 다 다닙니다..
짝짝짝! What a beauti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