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봉밥작가 홍형표
- 서울 삼성코엑스 서울아트쇼 2019 에서 전시
2019년 12월 21일(토)부터 12월 25일(수)까지 서울 삼성코엑스 서울아트쇼 2019에서 고봉밥 작가로 알려진 홍형표작가의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서울 아트쇼 2019에 참여하는 홍형표작가는 그동안 대중들에게 호평받았던 <고봉밥의 꿈>, <호박같은 내인생>시리즈의 작품을 선보인다. 어린시절의 따뜻했던 고봉밥의 기억들, 작가로서의 처절하고 애절했던 시간들을 보내면서 어쩌면 작가는 자신의 경험적 삶을 바탕으로 인간의 내면적 심상을 관찰했는지도 모른다. 우연히 호박을 보고 느껴 작품에 옮긴 <호박같은 내인생>시리즈는 오늘날 물질만능주의와 외형지상주의의 위험성과 비극에 대해 유쾌한 일침을 가한다.
홍작가의 작품은 반입체로 쌓아올린 몸체를 수차례 깍아 주제의 형태를 만들고, 사포를 또 한번 부드럽게 다듬는 작업을 반복해 입체적 조형미를 만들어낸다. 또한 수북하게 쌓아올려진 쌀을 글씨로 표현한 것들에서 작가의 경험과 기억을 통해 인생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제 8회 서울아트쇼는 타 아트페어와 차별화를 위해 첫 회부터 전시장 면적의 25%를 특별전으로 기획하고 있다. 이우환, 강요배, 최종태, 이석주 등 한국미술의 오리지널리티전을 비롯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만 45세 미만 작가를 대상으로 한 신인작가를 선정해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후원하고 있다.
홍형표 작가의 작품은 코엑스 1층 A홀 129번 부스 갤러리바이올렛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작가약력]
전주대학교 미술대학원 졸업
개인전 15회 아트페어 및 단체전 280회
한국조형예술교육학회 책임연구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운영위원
한국미술협회 이사, 그룹터, 사람과사람들 회원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원 객원교수
작품소장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한신대학교, 안동 이육사문학관,
성빈센트병원, 한국서예박물관, 수원시청, 안산시청, 반석중앙연구센터,
주)코펙스, 주)동은, 주)갑진, 주)대한종합산전 등
경기문화예술신문
https://blog.naver.com/ggartdaily/221740204771
* 서예세상 전시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