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신형 그랜저가 입고되었습니다
차량 출고후 순정 오디오의 한계점..
회원님은 운행 시간에 음악을 감상하며
즐거운 드라이빙을 원하셨습니다
현실적인 카오디오 튜닝을 알아보셨으며
오늘 작업 내용을 통해서 올바른 카오디오
튜닝의 방법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파스 165g 2way 컴포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오디슨 엑티브 서브우퍼 [10인치]
매장으로 입고된 신형 그랜저
오늘 작업되는 카오디오 튜닝은
순정 오디오 환경을 그대로 살리면서
간단한 오디오 튜닝으로 가슴으로
울림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틱한
소리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신형 그랜저의 오디오 환경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대시보드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 스피커는 도어트림
하단에 위치하여 스피커의 프리퀸시
밸런스가 매우 안좋은 환경입니다!!
카오디오 튜닝 구성도입니다
전면 5개 스피커 교체를 진행하고
앰프 일체형은 10인치 서브우퍼를
설치하여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순정 오디오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1% 대미지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을 80% 제어시켜
보다 클리어 한 사운드가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165G 스피커의 기술적인 측면
스피커는 경량 유리섬유 콘지로 제작되었습니다
에너지감 확보를 위해 오버로크 실드선을 적용하였고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댐핑 팩터] 스피커 자체가 제동력을 확보하면서
중역의 순도력과 파워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소리의 깊이감이 훌륭하며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시킵니다
자동차 실내 공간의 폭이 좁거나 넓은
환경에서 상당히 유리한 제품입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가 교체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165G 트위터는 양모 실크돔으로
설계하였고 음색은 세련스럼움과
고역의 질감을 담아주었습니다
그랜저 트위터 스피커 위치는
대시보드 상단에 있습니다!!
순정 볼트를 이용하여
본래의 위치에 그대로 장착되며
최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립니다!!
트위터 설치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으로 센터 스피커를
교체하며 파스 CS 스피커를 적용합니다!!
기술적 분석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 결합
풀레인지 타입으로 전 대역을 커버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하였으며 최상의 유닛입니다!!
-소리의 변화-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센터 스피커가 교체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이태리 오디슨의 엑티브 서브우퍼입니다
10인치 서브우퍼 스피커와 내장에는 800w
고출력 앰프가 탑재되어 있는 일체형 모델입니다
가슴을 울리는 저역을 표현하면서
높은 출력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없는 저역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순정 오디오와 그대로 연동됩니다!!
오디슨 [이태리]
지금껏 유통되는 엑티브 서브우퍼
제품중에 최상위 제품입니다
사이즈가 매우 슬림합니다
트렁크 공간 5% 양보해주세요!!
800W 앰프가 내장되어 있으며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튜닝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트렁크 상단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스페어 타이어 하단으로도
우퍼가 보이지 않도록 설치가 가능합니다!!
오디슨 엑티브 서브우퍼 스피커까지
설치가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총평-
오늘 튜닝된 오디오 구성은 입문자 분들에게 200%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만큼의 소리의 변화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와 같은 안좋은 경기와 분위기에서 운전을 하시는
동안 만큼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해
드리며 차량을 기변하셔도 손쉽게 이전 장착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ISN'T SHE LO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