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맨이 change.org 에 petition 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온주 주정부는 130년된 낡고 위험하기 짝이 없는 주의회 의사당 건물에
10억불이라는 막대한 자금을 낭비하려 하는 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김치맨은
STOP! Wasting public money on the money pit, Queen's Park building
의 제목으로 PETITION 을 시작했습니다.
김치맨의 제안은 그 건물을 헐고 그 자리에 대형 창고형 건물 지어 의사당으로 사용하자는 겁니다.
건축비는 보수공사비 10억불의 10%, 1억불로 책정하고!
나머지 9억불은 병원 신축비로 쓰면????
공감하시면 서명해주시고 또한 널리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s://chng.it/pR8dXMwD
첫댓글 버킹검팔라스도 오래되서 보수비가 많아지면 그냥 헐고 싼값에 새건물로 신축하자는 페티션 내는게 맞는거죠? 경복궁도 그렇고.....
김치맨의 기본적인 주장은.....보기 좋은 웅장한 관공서 건물에 큰돈 쏟아붓지 말고! 그 돈을 사람들, 주민들을 위하는 목적에 사용하라는 겁니다.
문화적 유산이라구요? 역사적 건물이라구요? 그런 건물, 조형물들이 사람들 보다 더 중요시 받아야 할까요?
하긴! 도롱룡 몇마리 살려야 한다며 터널 못 뚫게 하려던 여승도 있어 매스콤 타고 일약 유명인사가 된 서글픈 일도 있었지요?
김치맨은 말입니다. 이집트의 자랑 명물! 피라밋들을 사진으로 보거나! 중국의 만리장성! 로마의 대성당, 콜로세움 등등을 생각할 적마다! 그 것들을 짓는데 그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고생했을까? 그 공사 하다가 죽어간 젊은이들은 도대체 얼마나 될까? 라는 등의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위 두 분은 그런 생각은 절대로 안하시겠지요? 누가 고생했건! 죽어갔던! 우선 내 눈에 그럴사한 구경꺼리만 되면 오케이다! I don't care 이다! 그런건가요?
온주 주의사당 건물은 130년된 낡은 건물입니다. 역사적 가치가 있는 Historic building 이라 지정해놓았겠지요? 만약에 그 건물이 불에 타고 태풍에 날아가 버렸을 경우? 그 역사적가치가 상실돼버린 후에 무슨 의미가 있게 될까요? 복원공사 해야 할까요?
음..... 많은 사람들이 만리장성이나 피라밋을 짖다가 사망을 했으면.... 그 유물들은 가치가 없어지는군요.... 음...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하는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이 참여했던 그유물들을 더 길이길이 보전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말이죠... 세상에 건축현장에서 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럼 그런 건물들은 하나같이 건물, 건축물, 유물로서의 값어치는 없어지는거였군요... 그리고... 나이가 드시면 하지도 않은 남의 생각을 한것처럼 믿어버라는 능력이 생기시나요? 뭐가 구경꺼리고 누굴 생각 안하고... 김치맨님 믿음만이 절대적이 아니라는걸 왜 모르시고 남의 맘/생각까지 싸잡아가지고 그러세요... 전 질문이었잖아요. 대답을 하셔야지 왜 질문에 질문으로 대답하세요?
예로부터 낡고 위험한 건물을 '돈 잡아먹는 하마! Money pit' 으로 비유했습니다.
그만큼 개보수(Renovation ) 비용이 끊임없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는 뜻입니다.
건축에 대해 아는 게 없는 김치맨입니다.
그런데, 신축될 의사당 건물 건축비용을 1억불($100 million)로 추산했습니다.
그 근거는, 저희가 사는 Haldimand County 는 연전에 3층짜리 청사를 신축했는 바,
그 총공사비가 2천만불!
주의회 의사당은 카운티 오피스 건물의 5배쯤 크다 보면!
1억달라 남짓이면 수수하게 쓸만한 건물이 되지 않겠습니까?
아! 그 건물의 대지(Land/Lot)는 온주정부 소유이니 땅값(토지 구입비) 걱정은 안 해도 되겠구요!
역사가 짧은 캐나다에서는 온주 주의사당 같은 건물이 역사적 건물이 되는겁니다.
왜 한국도 경복궁이나 불국사도 헐고 창고로 짓자고 하시지요
한국에있는 낡고위험한 동대문, 남대문, 경복궁 전부 헐고 거기에 병원세우자는 운동은 안하세요?
이런 의견, 저런의견도 있을수 있으니, 다양성 존중해줍시다, 여긴 캐나다잖아요
맞는 말씀입니다. 김치맨의 논리와 주장이 아무리 엉뚱, 괴팍해보인다 해도!
우리가 사는 이 시대 이세상엔 별스런 관점을 지닌 사람도 있구나! 하고 가던 길 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툭 터놓고 얘기하자는 이 글놀이터에서 김치맨이가 누구에게 동조해 줄것을 강요한 적 있습니까?
또 김치맨의 청원에 서명 안해주면.....김치맨으로부터 미운 털 박힐 줄 아십니까?
사람은 너나 할 거 없이 모두가 제 잘난 맛으로 사는 것 아니겠어요?
이 세상의 그 어느 것 보다도 소중한 것은 사람이 아닌가요?
그까짓 130년 역사의 낡은 석조건물 헐어버리면 어떻습니까?
부서지는 돌덩이들이 아프다고 비명 내 지를겁니까?
한정돼 있는 재원을 낡은 건물 안팍 리노공사에 쓰지 말고!
그 10억불(1조원) 공사비 아껴서 사람 살리고 치료해주는 의료분야에 사용하자는 주장이 그리도 못마땅들하십니까?
김치맨의 제안이 무시해도 되는 소수의견 일지라도!
공감하시는 분은 서명해주세요. 동참 부탁드립니다.
문의 및 도움말 주시려면, 김치맨 905870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