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득점 (커리어하이) 12어시스트 3점 5개 4리바운드
FG 8/14, 3점 5/9, FT 10/11, 3턴오버
WNBA 역사상 역대 최고의 관심 경기에서 클락이 앤젤 리스 상대로 ROY 대결 KO승을 했습니다.
리스도 10득점 11리바운드. 루키 더블더블 신기록을 달성하긴 했는데..
사실 가비지된 상황에서 벤치로 가지 않고 5득점을 채워서 만든 기록입니다.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도 아니고 굳이 가비지에 남아서 기록을 채우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데..
이전부터 골밑 공격 위주의 빅맨인데 40%가 안되는 야투율, 스탯 패더 이야기가 많은 상황에서 전국 중계 관심이 많은 경기에서 스탯 패더 모습으로 본인 기록의 가치를 스스로 깎아내리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최근 ESPN 루키 랭킹에서 리스가 1위, 클락이 2위였는데 오늘 경기로 순위가 바뀌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솔직히 그 전 순위도 이해가 안됩니다. 경기 영향력 자체가 다른데..)
릅신도 샤라웃~!
-. 오늘 세운 기록들
WNBA 역사상 단일 시즌 20득점-10어시스트 경기 1위 등극. (이번 시즌 5번째)
WNBA 역사상 최초로 단일 경기 30득점-12어시스트-3점 5개 달성.
단일 시즌 10+ 어시스트 경기 루키 최다 기록 달성.
첫댓글 진짜 대단하네요. 노련미까지더해진다면 진짜 역대최고의 선수까지 바라볼수 있겠죠?
잠재력은 충분한 것 같은데 WNBA 경기 보면 빅맨, 포워드가 대부분 중심이더라고요. NBA보다 사이즈 열세를 극복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MVP도 2009년 터라시 이후 가드 포지션이 받은 적이 없네요.
앞으로 이걸 깨고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클락도, 피버도 함께 상승세군요. WNBA 흥행 차원에서도 희소식이지 싶네요.
시즌 초반처럼 팀성적이 하위권에 떨어지고 클락도 정신 못차렸으면 지금보다 확실히 관심이 확 줄었을 것 같긴 합니다. 거기에 플옵도 거의 확정된 상황이니 사무국은 행복사..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