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29일 실시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서 시민들에게 서명받은 "장애인 콜택시 법정대수 10대로의 증차, 저상버스 도입"을 위한 서명운동 435명의 서명을 지난7월6일 나주시청에 공문 발송하였습니다.
나주시청 경제교통과 콜택시 담당은 공문을 접수하면서도 현재3대 운영되고 있는 콜택시가 나주시 현재 장애인들의 콜택시 이용에 비춰 적정한 운영댓수이며 작년에 비하여 이용자가 30%증가되어 2016년 1대 추가 도입하면 장애인들의 콜택시 이용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말하였습니다.
실제 택시이용에 어려운 점이 많다는 점을 이야기 하였으나 시청 담당자는 전혀 모르는지, 아니면 모르는척 하는지 일관되게 현재 나주시의 장애인 콜택시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첨부파일의 운영시간을 보면
평일에는 저녁12시까지, 주말(토,일요일)에는 오전8시~오후5시까지 운행된다고 하는데, 누가하나 공식적으로 아는 사람이 없어 공문으로 알려달라고 요청하였고
시청에서 온 공문을 첨부합니다.
2018년까지 10대의 법정대수(장애인콜택시) 확보까지는 나주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점진적으로 늘린다고 답변했습니다.
1)아침에 9시까지 출근인데 거의 매일 시가 1시간 넘게 오지 않아 9시30분에 출근한다면 장애인콜택시가 장애인들의 수요 만큼 운영되고 있다는 말인지?
2)병원에 10시진료를 예약했는데 택시 배차시간이 길어져 시간내에 도착하지 못하여 진료를 제시간에 받지 못한다면, 이또한 정상적인 운행인가?
장애인들도 비장애인들과 똑같이 각자가 원하는 시간에 이동이 원활하게 콜택시를 이용하는것이 적절한것 아닌가?
장애인들은 1~2시간씩 기다리던지, 먼저 가서 기다리게 하는 콜택시 이용이 적정한 것인지?
앞으로 콜택시를 이용하면서 택시가 늦게 오든지, 야간 이용시에 문제점 발생(배차시간 문제, 기사의 불친철등 기타문제)시 바로 나주시청 경제교통과 콜택시 담당자 (김승열 주무관 061-339-8832)로 연락해서 장애인분들의 콜택시 이용에 대한 문제점을 꼭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주시공문1.jpg
나주시공문2.jpg
장애인콜택시이용방법0001.jpg
장애인콜택시이용방법0002.jpg
장애인콜택시의 문제점을 알리고 법정의무대수 10대의 빠른 운행을 위해서는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당사자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함께 되어야 합니다.
담당자가 아무것도 모르니 문제가 없다고 하니, 정확한 문제점에 대하여 꼭 시청 담당자와 통화해서 문제점을 이야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콜택시 이용시
1)이용한 날짜
2)전화한 시간
3)택시 도착한 시간
4)기타
내용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자료를 취합해서 나주시청에 강력하게 항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중증장애인들의 이동권이 확보되는 그 순간까지 모두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나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화이팅!!
증증장애인들이 이동 하는데 불폄함이 없도록 장애인 콜택시가 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