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능력함양교육, 김진선 도지사의 위촉장도 수여
강원도내 18개시군 정보화마을 인빌뉴스 기자단에 대한 연수교육과 위촉식이 9월 2일 오전 9시 30분터 오후 5시까지 춘천시 신북면 유포2리 강원도미래농업교육원에서 개최되었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는 마을별 기자단에게 뉴스취급과정에서 겪게 되는 애로사항과 전문능력향상을 위해 마련된 연수교육에서는 강원도와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는 강의가 2시간동안 있었으며, 김나영 편집장의 뉴스취재에서부터 기사송고까지 전 과정에 대한 실무 강의가 2시간 동안 진행 되었다.
기자단 연수교육 및 위촉식은 도내 시군별 46개 정보화마을이 농산어촌마을에 산재하여 있어, 명예직 기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교류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준비한 상의 조끼를 한 벌씩의 선물과 함께 김진선 강원도지사 명의로 최흥집 기획관리실장이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최 실장은 인사말에서 "농산어촌마을에 거주하면서 마을소식을 전국에 알려 잘사는 마을로 변화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기자단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정보화담당관실 연송흠 담당은 "전국정보화마을 2007년도 평가결과가 발표된바 강원도가 전국 최우수 도로 선정되어 금년 연말경에 포상 및 시상될 예정으로 있어, 강원도로서는 큰 경사이기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 기자단의 능력함양과 격려와 지원을 위해 크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