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甲木을 나무의 뿌리라고 해보면, '亥--->子--->丑'은 뿌리를 안정적으로 내리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지지(地支)에 쓰여진 장간(藏干)은 '통근(通根)'을 따지라고 써놓은 것이 아닙니다.
- 庚金을 나무의 열매라고 해보면, '巳--->午--->未'은 열매가 안정적으로 맺히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역시 지지(地支)에 쓰여진 장간(藏干)은 '통근(通根)'을 따지라고 써놓은 것이 아닙니다.
첫댓글 기명종재 인용하더니이번에도 또 시비 거네여러번 경고했는데계속 이러면집중 포화 있을 겁니다
甲木이 亥水에는 '통근(通根)'하였지만, 子水와 丑土에는 '불통근(不通根)'이다. 이게 무슨 논리인지..이걸 모르면 명리학 기초를 공부안했다는 증거이니까다시 공부해야 합니다통근을 자연으로 이해하려는 셍각 부터 오류입니다
선생님, 자중하세요. 저는 고서(古書)의 '통근' 개념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甲木을 생목(生木)과 사목(死木)으로 나누는 고서(古書)가 어찌 '통근' 개념을 저렇게 설명한 것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모모미 내글을 인용한 것으로기명종재도 그렇고 해미에 통근했다는 내용도 그렇고내가 올린 글에 대해 취급자체를 자제하시고 댓글 달지 마세요다른 내용도 많으니까그것들 부터 토론하시고요
이전에 합의 햇듯이자기 길로 가세요남의 길이래라 저래라 훈계말고요남보고는 훈계질 말라고 하는 사람이무슨 훈계들이 이렇게 많습니까?자기눈의 티글을 먼저 살피세요
과학화 운개명리는 말합니다.12지지 지장간은 통근을 위해 만들어진게 결코 아닙니다.10천간은 10천간의 역할(인체의 중추기관)이 있고12지지는 12지지의 역할(오장육부 등)이 있다.12지지 지장간은 12지지 지장간의 역할이 있다.자평명리는 10천간, 12지지 지장간을 오행으로만 취급한다.예를 들면, 정신의 신경중추기관인 갑목이 천간에 없으면 을목이 갑목을 대신하고갑을목이 없으면 지지의 인묘목이 대신합니다.인묘목이 없으면 지장간을 살피는 것이 원리입니다.과학화의 원리입니다.운개명리는 입증의 학문입니다.
맞습니다. 지장간은 자연에서 생성되는 물질의 전환 원리를 알려주고 있는 데 통근만 따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至于化傷為財 大為秀氣 如羅狀元命 甲子, 乙亥, 辛未, 戊子 干頭之甲 通根于 亥而又會未成局 化水為木 化之生財 尤為有情 所以傷官生財 冬金不貴 以凍水不能生木. 若乃連水化木 不待于生 安得不為殿元之貴乎.(자평진전)戊 辛 乙 甲子 未 亥 子 나장원-------------이 많은 글들이 어찌 통근이라는 용어만 부각을 하겠습니까?정말 그렇습니까?자세히 읽고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세요이 짧은 구결에서 등장하는 명리 전문 용어들이 무려 5개 이상이 됩니다.여기서 제일 낮은 통근용어만 꺼내 놓고 집중 포화하는 사람들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겁니다 1 갑이 해에 통근하였다-----통근2 해미가 모여 성국하였다--성국3 화수위목으로 변했다------변격4 유정하다----------------------유정과 무정5 고로 상관생재이다---------격국사주는 왕상을 논한 후에 여러가지 다양한 명리의 기술을 사용하여 마무리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통근만 놓고 마무리한 내용이 어디로 있습나까?
21세기형 과학화 운개명리는 왕상휴수사를 논하지 않습니다.저는 대한민국 최초 사주명리의 이론가이자 술사입니다.일간의 신강사주는 일주와 같은 병렬오행, 병존오행 그리고 간지동 등 입니다.
@운개 운개님에게 한 말이 아닙니다본인에게 한 말인지다른 분에게 한 말인지그런 것부터 구별하심이 필요합니다
자연생성 물질전화는 아주 기초적인 과학분야입니다과학분야는 자연과학에 맡기시고명리학에서는 명리학의 문자로 해독해야 하는 겁니다형충회합 격국 신살 육친 육신론 등등
저는 물형상론은 형이하학이고양자역학의 운개상법은 형이상학이라고 주장합니다.형이하학은 자연의 물리학이고형이상학은 메타피직스의 철학입니다운개명리는 자연과학과 인문학의 결합이자 통섭입니다.
글쎄 좋은데요일단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올라오는 게 좋겟습니다그런 이론을 박사학위를 취득해서 논문으로 인정받고 설파하시는게 효과가 좋을 것 같네요.적어도 명리학대학원과정에서박사학위로 통과가 되었다고 하면인정해 주는 분들이 생겨날찌도 모르니까요그런 과정이 필요합니다
@갑진 운개명리 창시자가 박사학위가 필요하나요. 현재 석사학위 소지자입니다.영문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두뇌과학대학원에서 박사과정 받으라고 나를 꼬시고 있습니다박사위에 창시자 아닌가요?저는 노벨의힉상을 노리고 있으며최근 세계 최초로 운개명리로 "인간기계론"을 완성하였습니다
천재님들의 집합.. 감동입니다.
오...운개명리 창시자시여! 운개명리의 독보적 창의성과 운개의 천재성은 신선한 충격입니다.
원장님, 동기부여가 됩니다. 감사해요 ㅋ
첫댓글 기명종재 인용하더니
이번에도 또 시비 거네
여러번 경고했는데
계속 이러면
집중 포화 있을 겁니다
甲木이 亥水에는 '통근(通根)'하였지만, 子水와 丑土에는 '불통근(不通根)'이다. 이게 무슨 논리인지..
이걸 모르면 명리학 기초를 공부안했다는 증거이니까
다시 공부해야 합니다
통근을 자연으로 이해하려는 셍각 부터 오류입니다
선생님, 자중하세요. 저는 고서(古書)의 '통근' 개념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甲木을 생목(生木)과 사목(死木)으로 나누는 고서(古書)가 어찌 '통근' 개념을 저렇게 설명한 것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모모미 내글을 인용한 것으로
기명종재도 그렇고 해미에 통근했다는 내용도 그렇고
내가 올린 글에 대해 취급자체를 자제하시고 댓글 달지 마세요
다른 내용도 많으니까
그것들 부터 토론하시고요
이전에 합의 햇듯이
자기 길로 가세요
남의 길
이래라 저래라 훈계말고요
남보고는 훈계질 말라고 하는 사람이
무슨 훈계들이 이렇게 많습니까?
자기눈의 티글을 먼저 살피세요
과학화 운개명리는 말합니다.
12지지 지장간은 통근을 위해 만들어진게 결코 아닙니다.
10천간은 10천간의 역할(인체의 중추기관)이 있고
12지지는 12지지의 역할(오장육부 등)이 있다.
12지지 지장간은 12지지 지장간의 역할이 있다.
자평명리는 10천간, 12지지 지장간을 오행으로만 취급한다.
예를 들면,
정신의 신경중추기관인 갑목이 천간에 없으면
을목이 갑목을 대신하고
갑을목이 없으면 지지의 인묘목이 대신합니다.
인묘목이 없으면 지장간을 살피는 것이 원리입니다.
과학화의 원리입니다.
운개명리는 입증의 학문입니다.
맞습니다. 지장간은 자연에서 생성되는 물질의 전환 원리를 알려주고 있는 데 통근만 따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至于化傷為財 大為秀氣 如羅狀元命 甲子, 乙亥, 辛未, 戊子 干頭之甲 通根于 亥而又會未成局 化水為木 化之生財 尤為有情 所以傷官生財 冬金不貴 以凍水不能生木. 若乃連水化木 不待于生 安得不為殿元之貴乎.(자평진전)
戊 辛 乙 甲
子 未 亥 子 나장원
-------------
이 많은 글들이 어찌 통근이라는 용어만 부각을 하겠습니까?
정말 그렇습니까?
자세히 읽고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이 짧은 구결에서 등장하는 명리 전문 용어들이 무려 5개 이상이 됩니다.
여기서 제일 낮은 통근용어만 꺼내 놓고 집중 포화하는 사람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겁니다
1 갑이 해에 통근하였다-----통근
2 해미가 모여 성국하였다--성국
3 화수위목으로 변했다------변격
4 유정하다----------------------유정과 무정
5 고로 상관생재이다---------격국
사주는 왕상을 논한 후에 여러가지 다양한 명리의 기술을 사용하여 마무리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통근만 놓고 마무리한 내용이 어디로 있습나까?
21세기형 과학화 운개명리는 왕상휴수사를 논하지 않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최초 사주명리의 이론가이자 술사입니다.
일간의 신강사주는 일주와 같은 병렬오행, 병존오행 그리고 간지동 등 입니다.
@운개 운개님에게 한 말이 아닙니다
본인에게 한 말인지
다른 분에게 한 말인지
그런 것부터 구별하심이 필요합니다
자연생성 물질전화는 아주 기초적인 과학분야입니다
과학분야는 자연과학에 맡기시고
명리학에서는 명리학의 문자로 해독해야 하는 겁니다
형충회합 격국 신살 육친 육신론 등등
저는 물형상론은 형이하학이고
양자역학의 운개상법은 형이상학이라고 주장합니다.
형이하학은 자연의 물리학이고
형이상학은 메타피직스의 철학입니다
운개명리는 자연과학과 인문학의 결합이자 통섭입니다.
글쎄 좋은데요
일단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올라오는 게 좋겟습니다
그런 이론을 박사학위를 취득해서 논문으로 인정받고
설파하시는게 효과가 좋을 것 같네요.
적어도 명리학대학원과정에서
박사학위로 통과가 되었다고 하면
인정해 주는 분들이 생겨날찌도 모르니까요
그런 과정이 필요합니다
@갑진 운개명리 창시자가 박사학위가 필요하나요. 현재 석사학위 소지자입니다.
영문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두뇌과학대학원에서 박사과정 받으라고 나를 꼬시고 있습니다
박사위에 창시자 아닌가요?
저는 노벨의힉상을 노리고 있으며
최근 세계 최초로 운개명리로 "인간기계론"을 완성하였습니다
천재님들의 집합.. 감동입니다.
오...
운개명리 창시자시여!
운개명리의 독보적 창의성과 운개의 천재성은 신선한 충격입니다.
원장님, 동기부여가 됩니다. 감사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