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 쭈꾸미 아버지님 제가 루카스블박+보조배터리공구란에 댓글로 보조배터리+저전압차단기 연결시
ACC 에서 상시로 바꾸는 문제로 질문드린적이 있습니다.
오늘 블박에 문제가 좀 발생하여 염치불구 하고 질문좀 드릴려고 글씁니다
공구제품에 장문의 댓글로 자꾸 질문드리는건 아닌거 같아서 자유게시판으로 ㅎㅎ
다름이 아니라 오늘 아침에 출근할려고 나와보니 전압이 차단된건지 어쩐건지 블랙박스가 꺼져있더군요
(설치하고 다음날 아침에는 정상 작동중 2틀만에 꺼진거 같내요)
자동차는 원경시동으로 시동이 걸려 있는상태였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출근시간이 30분인대 앞뒤블랙박스가
회사출근때까지 전원이 안들어 오더군요 먹통인거죠 ㅎㅎㅎ(스위치 있는 2구멀티소캣 사용중 입니다)
출근을해서 보조배터리를 확인하니 저전압차단장치에 작동불점등되있고 보조배터리역시 빨간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런대 블랙박스는 먹통이구요 혹시나해서 보조배터리 출력시거짹 뺐다끼우니 블랙박스 전원들어
와서 정상작동하구요~그러니까 전원은들어오는대 블랙박스가 작동을안한다 시거짹 뺐다끼우니 다시작동~
어떤부분이 문제여서 이런현상이 발생하는걸까요 하루자동차 운행시간이 1시강 30분정도 낮에 운행안할때는
블박꺼놓구요 퇴근후 다음날 출근전까지 앞 1채널만 상시 사용하는중 입니다 약 11시간 정도내요~~
제가 조배터리를 사용하는건 블랙박스 사용후 경보기 원격시동이 잘안되기에 사용하게 된건대 제가 원하는
블박상시 상태라던지 보조배터리 성능이 안나오니 신경쓰이고 은근 스트레스받내요;;;
같은차량 비슷한연식 블박사용차량은 원격시동 잘 된다내요 가스차인데 한겨울에도 ㅜㅜ
(참 제가 생각하기에는 보조배터리 문제가 아닌듯하고 아무래로 차량운행 시간이 적어서 보조배터리 충전이 제대로 안되서
그러는듯 합니다)
일단 위에 문제를 해결해볼려고 제가 몇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1.운행시간이 적어서 보조배터리 충전이 재대로 안되니 공구중이 보조배터리 충전기를 구매한다??
(12A 보조배터리 하루 1시간30분운행 운행중 평균전압 14V 이정도면 충전50프로이상 안되는거 맞죠???)
2.저전압 차단기 블박구매시 딸려온거말고 좋은제품(블동공구중) 아니면 멀티 머시기 이런제품으로 구매해서 장착해본다~
3.원격시동포기하고 보조배터리 재거후 매인배터리에 상지연결(전압차단기 사용)해서 사용한다
(기존에 사용했던 방식이구요 원격시동때문에 보조배터리 사용중)
(참고로 매인배터 사용시 80짜리 토요일 오후부터 월요일 출근할때까지 새워놔두 방전안되구요 저전압차단두 안됨 시동은 일발
시동걸립니다 원격시동이 안되서 그렇치 ㅎㅎㅎ)
첫댓글 원격 시동기는 제가 뭐라 말씀드리기가 참...그렇고...시거잭을 뺏다가 꼇다라는 행위는...소위 야그하는 초기화라는건데요...원인은 둘중하나인거 같습니다 블박의 오동작일 경우와 보조배터리에 삽입한 시거플러그가 느슨해져서 접촉이 안되엇든가..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두번재인거 같습니다만..
루카스 저전압 차단기는 상당히 정밀 하게 동작하는 제품이고 내부를 봐도 정성들여 만든 제품입니다
요걸 이용하여 보조배터리 전원을 상시로 변경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시거잭이 느슨해서 접촉이 안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저전압차단장치에 전원이 들어와 있는상태였거든요~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더드릴께요 제가사용하는 12A 보조배터리 자체 저전압차단후(저전압차단장치 사용안할시)평균14V상태에서 1시간30분 정도 주행시(전원 ACC 사용) 충전이몇프로&충전후 사용할수있는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14V상태에서 만충될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지요??
전원을 acc로 사용하느냐아니면 배터리단자에 연결하느냐는 충전시간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시동걸면 같은 라인 처럼 되버리니가요
한전 테스트해보야야 정확한것을 알수 잇을거 같네요 인산철의 특징이 일정전압이하로 덜어질대가지
전압이 일정해요 전압을 가지고 충전된 용량을 알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제가 격었던 문제가 조금씩 생기는거 같습니다 블보배의 문제점은 acc에 충전을 위해 연결한후 제대로 충전이 되느냐입니다 블보배가 제대로 충전이 되려면 최소 13.8이상은 나와야 합니다
느낌님은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저랑 비슷한 점이 있네요 저는 매일 하루 1시간이내 주행했어요 출퇴근으로 그러고 회사 주차장 도착하면 블박 전원 꺼놓고 집에 가면 다시 켜고 헌데 딱3~5시간 후면 꺼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2번꼴로 하루 2시간씩 운행헀었는데요 2시간 운행하면 10시간정도 가더군요 그것도 2채널 블박을 1채널로 변경했을때요 만약2채널로 계속 했다면 더 짧아졌을겁니다. 자동차 상시전원으로는 상당히 부족한 충전량과 시간입니다.
할꾸지님은 그래서 어떤방식으로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그냥 그대로 사용하고 계셔요???
태양전지인데요 10일정도 사용 중인데요 24시간 블박 보조 배터리 가동중입니다. 2채널 연속 사용중인데요 단 1초도 꺼진적이 없습니다. 어떤 고민해봐야 답이 없습니다. 지상 주차 할 시간이 많으면 태양전지를 연구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지하에 자주 세운다면 충전 아답터 밖에 없습니다. 제가 꽤 오랜시간 고민했는데요 운행시간이 짧으면 역시나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아 태양전지 쓰고계셨군요 전 일하는특성상 항상 지상주차입니다 근대 야간에 12시간돌리자고 또 지출을한다는게 고민되내요 태양전지이면 가격도 ㅎㄷㄷ할텐대요 ㅎㅎ 보조배터리 재거를 심히 고려해 봐야겠내요 답변감사합니다^^ 겨울에 리모컨 시동때문에 보조배터리를 쓴건대 배보다 배꼽이 더커지겠내요;;;
우선 의심을 합시다 acc에 연결된 블보배가 제대로 충전이 될까요? 블보배 제대로 충전이 될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최소전압이 13.8은 무조건 나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충전이 안됩니다 연결된 acc에서 13.8볼트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차에 달려있는 볼트메타는 잘 나온다고들 하져 하지만 틀렸습니다 전기란것은 사용할수록 전압이 떨어집니다 즉 각 부위마다 전압이 틀리다는 얘기죠
언제가 제가 차량오일 플러싱을하면서 차량시동을 한시간 가량 켜본적이 있는데 그때보니 보조배터리 led가 노랑불이 들어왔더군요 그러고 1채널 플로사용시 12시간정도 였던거 같내요 현재 보조배터리는 상시에연결된상태구요 테스트겸 지금차 시동걸어놨어여 출근30분했으니 시동건지 1시간뒤에 노랑불뜨는지볼려구요 ㅎㅎ 만약노랑불이 뜬다면 충전이 재대로 되는게 맞는거지요??? 그리고 현제 상시 휴즈에 물려있는 전원선 밧대리로 직결연결하고 아침출근전에 볼트메타랑 밧대리 전압테스트 해볼려구요~
전 현재 볼트메다가 4개 달려있는데 네놈다 전압이 틀립니다 밧데리 단독 하나 6400 하나 차량에 있는 시거잭하나 블보배 충전용 밧데리 단독 하나 이렇게 네개죠 각 부의별로 전압도 다 다릅니다 차에서 사용되어지는 전기는 어디로 어떻게 사용되냐에 따라 전압의 변동이 심하니 acc에서 전기를 빼서 충전시키는것은 불완전한것 같더라구요 블보배를 제대로 충전시킬려면 밧데리에서 단독으로 전기를 끌어와서 충전시켜야 합니다 거기에 볼트메다 하나 달면 충전이 제대로 되는지도 알수있습니다
역시 배터리 직결이 답인거 갔내요 중간에 볼트메타 하나 넣구요 상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어제 한시간 시동 걸어놓은게 효과가 있었는지 오늘은 블박이 살아있내요 출근시까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