乾(1960, 65세)
辛 丁 己 庚
丑 未 丑 子 (순행)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출처 : 인당님)
77 67 57 47 37 27 17 7
▶ 위 命은 丑月, 丑時에 태어났습니다. 우선 구분해야 할 것은 연월의 구조와 일시의 구조를 나누는 것입니다. 그러한 후에 연월의 구조에서는 월지를 중심으로 살피고, 일시의 구조에서는 시지를 중심으로 살피면 흔들리지 않는 기준점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월지에 들어 있는 정보는 주인공이 수행해야 할 의무가 있고, 시지에 들어 있는 정보는 주인공이 획득해야 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믈로 우리는 연간과 일간으로 의무 수행과 권리 획득의 사이에서 고민하고 사는 것입니다. 일간은 삶의 처세에 대한 가치관이자 후천적 인격을 나타내는 것이고, 연간은 삶의 본질에 대한 가치관이자 선천적 성격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른바 천성(天性)과 인성(人性)의 갈등을 겪어내는 것이 곧 삶의 여정입니다.
월지와 연지가 '(亥)子丑 水 방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합'과 '방합'의 차이를 도형으로 나타내면 삼합은 입체적이지만 방합은 평면적 입니다. 일지 未가 방합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 위 命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즉, 未와 丑은 삼합이던 방합이던 운동성이 정반대이기에 두 글자와 합의 요소를 형성하고 있는 글자의 이탈현상은 필연적입니다. 결국 위 命에서 이탈현상을 보이는 것은 연지 子라는 것입니다.
"27 壬辰 대운의 壬은 일간 丁과 干合을 이루어 木用을 하고 싶은 것입니다. 이른바 '丁-壬 木'의 구조가 형성되는 대운입니다. 辰은 연지 子와 支合(삼합)을 이루어 水體를 완성하고 싶은 것입니다. [干合 중 '甲-乙 木行'을 정(正)작용이라고 하고, '丁-壬 木行'을 화(化)작용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支合 중 '亥子丑 水方'을 氣(木用)운동이라고 하고, '申子辰 水三'을 質(水體)운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方과 三의 차이는 위에서 설명하였고, 正과 化의 차이는 완전함과 변화함입니다.] 결국 木用을 하려는 대운에 연지 子의 水方의 이탈로 인하여 할 수 없게 됩니다. 子의 이탈로 끝났으면 그냥저냥 살아가겠지만 하필이면 辰과 水三을 이루어 水體를 하려고 하였기에 命의 천간 '庚-辛 金行'의 正작용(완전함)이 발동하여 살기(煞氣)가 등등해진 것이 VIP가 된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댓글 누구의 사주인가요?
인당님이 올리신 사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