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 오전 11시 ✿ 창조절 8째 주일
안내 / 지헌중/ 장승희 권사
✿ 인도 / 백영기 목사
✿ 반주 /전세영,김은주,김선희,이은경
* 주일 오전 10시 30분/ 하늘 손길 찬양단과 함께, 하나님을 노래하며 찬양하라
* 예배의 기원/ 인도자
* 예배로 나아감/ 다같이(먼지보다는 재가 되리라/ 잭 런던)
먼지가 되기보다는 차라리 재가 되리라.
마르고 푸석푸석해져 숨 막혀 죽기보다는
내 생명의 불꽃을
찬란하게 타오르는 불길 속에
완전히 불태우리라.
활기 없이 영원히 회전하는 행성이 되기보다는
내 안의 원자 하나하나까지
밝은 빛으로 연소되는
장엄한 별똥별이 되리라.
인간의 본분은 그냥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것
나는 단지 생을 연장하느라
나의 날들을 허비하지는 않으리라.
내게 주어진 시간을 쓰리라.
* 경배찬송/ 슬픈 마음 있는 사람(91장)
고백의 기도/ 고백하십시오, 지난 한 주간 돌아보시며/ 주님 앞에 다같이
우리의 신앙 나눔/ 다같이 교독으로
(인도자) 우리를 영성, 자연, 문화의 삶을 향하는 교회로 불러주신 하나님,
(교 우) 그 안에서 1전(傳), 1소(素), 1감(感)의 삶을 살겠습니다.
(인도자) 쌍샘자연교회를 녹색교회로 세워주신 하나님,
(교 우) 창조신앙으로 아름다운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삶을 살겠습니다.
(인도자) 우리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신앙공동체로 부르신 하나님,
(교 우) 그리스도 안에 하나가 되어 여기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살겠습니다.
(인도자) 우리를 이 땅의 선교적 교회와 성도로 세우신 하나님,
(교 우) 먹든지 마시든지 하나님의 영광과, 살아도 죽어도 주를 위해 살겠습니다.
(인도자) 이제 예수님을 따라 복음과 진리와 약속이 있는 교회가 되어,
(교 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고, 성령의 은총으로 주님의 증인이 되겠습니다. 아멘.
아이들이 나누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어린이부
영상, 음악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강인수 집사
오늘의 말씀/ 사도행전 1:6-11/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문찬영 학생
찬양/ 속리산남선교회
하늘말씀 펴기/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백영기 목사
말씀의 새김/ 이 말씀 따라 사는 동안
찬송과 봉헌/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218장)/ 헌금위원/ 허은필 집사
교회이야기/ 인도자
공동체의 축복/ 사랑하는 지체 서윤민 청소년을 위해/ 다같이
* 다짐과 축복의 찬양/ 여기서 주의 나라 이루며 살게 하소서/ 다같이
* 헌신과 결단의 기도/ 1傳(선교를 위해), 1素(생명을 위해), 1感(나눔을 위해)
* 강복기도/ 옆 사람 손잡고/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기도(김은주), 성경(문세미), 봉헌(강인수), 찬양(은행나무), 공동체축복(김지효), 청소(배경은/지병희)안내(지헌중/장승희)
알림과 사귐
예배
1. 절기가 어느새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23일)을 향하고 있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도 심해지고 해는 많이 짧아져 밤이 길어졌습니다. 오늘도 주님을 따르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우리 모두를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 오늘 오후 2시에는 우리교회 항존직분자들의 헌신예배가 있습니다. 권사, 장로, 안수 집사 등 일생을 주님의 이름을 위해 살겠다는 분들의 고백과 헌신이 하나님의 영광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3. 10월의 마지막 주일인 다음 주일(28일)은 501주를 맞는 종교개혁기념주일이며, 우리교회 공동체 애찬식이 있습니다.
4. 우리교회 올해 추수감사절 예배는 11월의 첫 주일인 11월 4일에 드립니다. 생명을 주시고 그 생명과 삶을 풍성하고 아름답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예배드립니다.
모임
1. 지난주일 오후에 한라산 주관으로 미동산 수목원 산책과 맛있는 샤브 칼국수까지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사랑으로 섬겨주신 한라산남선교회(회장/ 이용수 집사)에 감사드립니다.
2. 10월 사랑방인문학당 모임이 이번 주 월요일(22일)에 사랑방 카페에서 저녁 7시에 있습니다. 이번에 읽고 이야기 나눌 책은 <신을 옹호하다/ 테리 이글턴>입니다.
3. 23일(화) 현대목회연구회와 평화목회준비 모임이 각각 있습니다.
4. 이번 주 금요 사랑방 모임은 각 부서별 모임입니다. 각 부서에서는 모임을 자율적으로 가지시기 바랍니다.
5. 이번 주 25일-26일 대전의 알콜센터 합창단 모임이 도서관과 돌베개에서 있고, 26일-27일 서울의 박규남 목사와 교사분들이 교회와 도서관 등을 다녀갑니다.
6. 이번 주 금요일(26일)은 문화사회위원회가 주관하는 영화감상의 날입니다. 롯데시네마에서 <변산>이란 영화를 함께 봅니다. 구역장을 통해 신청해주시고,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상당시찰여전도회연합회 10월 모임이 22일(월) 운교교회에서 모입니다.
8. 생명자연위원회에서 계절이 바뀌면서 다음 주일(28일) 공동식사 후에 보따리장터(바자회)를 엽니다. 나눌 수 있는 옷가지나 물품 등을 김순희 권사에게 내주시기 바랍니다.
9. 신앙영성위원회에서는 추수감사절을 기념하여 11월 2째 주일(11일)에 성경퀴즈대회를 가집니다. 범위는 바울서신이며 예상문제를 주어 미리 공부하며 준비하게 합니다.
10. 다음 주일 공동식사 후에는 10월 당회가 교회 사무실에서 있습니다.
교우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5구역(감나무/ 구역장 : 김선희 권사)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기 바라며, 다음 주는 7구역까지 모두 마치고 도시락데이입니다. 각 가정별로 도시락을 준비하여 나눕니다.
2. 다음 주일 공동식사 후에는 음식물 처리 퇴비장을 만듭니다. 시간을 내서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난 주일에 이정화 성도와 따님인 배현아, 내수에서 온 이해인 청년이 함께 예배드렸습니다. 신앙공동체의 기쁨과 삶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헌중(장승희 권사) 집사님의 부산에 있는 큰아들 가정이 지난 수요일 3째 손녀를 낳았습니다. 축하해 주시고요, 서우빈 청년이 다음 주 월요일인 29일 군에 입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