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운 감정에 있어서 '격용 판단'과 '성패'가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된다고 말하는 이가 많으나
필자는 그 말을 믿지 않습니다. 왜 믿지 않는가?
간명은 말입니다.
알고 보면 결국은 '재관(財官)' 문제로 귀결됩디다. 격용 문제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믿지 않습니다.
쉽게 말한다면, 간명은 결국 재관을 살피는 것이지 격용을 살피는 게 아니더라는 말씀입니다.
필자가 격용을 버려야겠다는 결정을 마침내 기꺼이 내릴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그점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관이 이 사주에게 희신이냐, 기신이냐?"
이 질문 말입니다.
연구해보니, 역술인으로서 할 수 있는 '어리석은 질문' 중에서 두 번째이더군요.
첫번째는 말입니다.
"일간도 생극제화를 하는가?" 이 질문입니다. 이게 가장 어리석은 질문이더군요.
제 이야깁니다. 격용 공부로 허송세월했던 사람 말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7:53
첫댓글 검색식을 통해
재관을 뽑고
거래량을 통해
지장간및 신살 형충회합등을 구하는 겁니다
주식을 잘하려면 당연히 보조지표를 활용해야 하는 겁니다
그런데 그런 활용방법을
왜 잘못이라고 판단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군요
그냥 주구창창
음양오행이라는 본봉만 바라보다간
숨은 지장간의 거래량을 보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그러다간
주식 다 날리게 됩니다
보조지표의
활용도를 좀 높힙시다
격국은 적성.성격.사회성 등을 읽을때는 필요 하더군요
재관에 대한 길흉운을 볼때에는ㅡ 격국법을 버린것은 정말 잘 하신 것입니다
격국법 만으로는 절대 재관에 대한 길흉운을 읽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갑진 대게 길흉운을 보고자 함은 재물에 대한 또는 승진등에 대한 길흉운을 보는 것으로
재관 이라는 표현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갑진
왕쇠판정이나 강약판정이나
같은 뜻입니다
갑진 님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갑진
갑진님
제가 댓글한 내용이
갑진님을 향하여 쓴 글이 아니에요
제발 오해마세요
갑진님을 마음 상하게 할 생각이 추호도 없슴다
제가
십몆년전부터
주장해 온 내용들 입니다
격국으로는 길흉운 못본다
고서 가지치기좀 하자
억부법. 잘 맞는다
가
제긴 줄기차게 역학동에서 주장해 오는 내용들 이네요
냅두세요
내가 뭘 주장하든요
전 고서의 격국법을 향해 쓴 것이고
인당님의 글에 반응한 것일 뿐입니다
여기 역학동에는 격국론자 많아요
왜
갑진님에게 쓴 댓글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갑진님과도
사이좋게 지내고 싶습니다
남들이 머라고 쓰든 냅두세요
고서를 비판하든
격국을 비판하든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갑진 갑진님은
나보다 더한 글도 씁니다
내가 언제
일간의 강약으로만 간명하라고 했나요?
어처구니가 없네요
나
싸우기 싫어요
고만합니다
내가 직접 갑진님만
건들지 않으면
내가 머라 쓰든 상관 마시길 부탁드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4
@갑진 갑진님
욕하는 것이 아니고요
갑진님도
격국법 계속 주장 하시고
억부법 안 맞다는 생각드시면
안 맞는다고 주장 하십시요
나때문에
억부법 안 맞는다는 주장을 안하신 것은 아니자나요.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니 여러 의견들이 있을수 있지요
억부론자는 나 혼자이고
나머지 모든 분들이 거의 격국론자들인데
나혼자
격국법. 안맞다고 주장한다고
격국법이 도태 되겠습니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5
@갑진 2년전 얘기를 하시면서 두가지를 해명하라는 글을 보고
제가 많이 실망했었어요
갑진님이 재다신약 사주에서
비겁이 흉신이라고 하셨나? 해서ㅡ복사하신것 있으면 올려보세요
내가. 재다신약 사주에서 비겁이 길신인것은 억부론에서. 아주 기초 이론이고 초등수준이다.
이것을 보아서 갑진님은 억부법을 깊이 공부하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ㅡ라고. 말했었는데
그래도 계속
억부에 대하여 공부한 것처럼 계속 다른 얘기를 하셨는데 역시 억부에 대한 초보적인 이론도 아니어서 그러고 말은 적이 있는데ㅡ
나보고 여기에 대하여 해명하라고ㅡ7월엔가
이보다 더한 말을 나에게 했기 때문에 내가 저런 말을 했을 것이고ㅡ
지나간 얘기 서로 사과하면서 서로 조심하자고 하여
끝난 것으로 아는데
진짜
갑진님은
억부 공부 안하신 티가 납니다
저 위에도 억부에 대하여 머라고 쓰셨는데ㅡ억부 이론에 안맞는 말. 많아요ㅡ싸우기 시러서 읽지도
않았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9:45
@갑진 뒤집어 씌우시네요
저는 절대 먼저 도발 안합니다
무서운분 이시네요
@채은(무한도전) 확인헤보세요
이런 글 나오기 전까지는
그저 토론 중이였습니다
유장무정에 대해 토론한 것이죠
유정무정은 용신법에서 나온 말이다
아니다 억부법에도 유정무정이 있다
이런 대화를 하다가
그런데 갑자기 님이 이런 도발로 나를 자극하지 않았습니까
이런 초딩학생 이라는 용어의 비하하는 말을 어떻게 함부로 씁니까?
나를 만만히 본 것이 아닙니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22:30
십간과 십이지로 간명하면 되는데...격국으로 간명할 필요가 있나? 그냥 참고만 하면 되지...
십간과 십이지지로 간명한다고 하던데
그래서 올려 논 간명이
누구도 해독 못하는 그런 간지법이요
누구도 알게 쉽게 간명해야지
이것 도대체 뭐라 하는지도 모르고
여러 선생님들이 무슨 말인지 모르겟다고
한 댓글들 기억하세요
누구도 모르는 것은 자기도 모르는 말로 도배했다는 겁니다
여기 선생님들을 핫바지로 알면 안되요
자신도 이해가 안되는 이상한 말로
뭔가 있는 것처럼 꾸미던데
대충 하세요
선을 넘지 말도록 하세요
십간과 십이지지가 십신이고 격국법이지
무슨 해괴한
십신과 격국은 일간이라는 특정 기준을 갖고 펼치는 논리입니다. 뭔 소리를 하고 있는지...
@모모미 일간을 아주 우습게 보는군
무슨 소리 하는거요
지당하신 말씀이세요. 요즘 인당님의 글이 마음에 쏙 들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2 17: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3 17:11
여긴 예나 지금이나 역학 도사님이 참 많아요!
2009년 쯤인가? 오랜된 애기지만 계수의 양인이 해수라고 박박 우긴 사람이 닉을 바꾸고
여전히 잘난체하며 남을 가르치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서글픕니다
참고로 난 여기 오래된 회원이였는데 실수로 다음회원 탈퇴되었다가 다시 가입해서 들어온 사람입니다
그리고 현장술사로 올해로 24년 째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4 08: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3 15:41
인당님글에 위에 상관없는 댓글을 남겨서 죄송합니다.
근래에 인당님께서 상세한 설명이 담겨진 질문글들을 남기셔서 빠짐없이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과연 이 질문에 답을 달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많은 궁리를 할 수 있도록 좋은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찮은 글을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관이 이 사주에게 희신이냐, 기신이냐?"
용신격국으로 사주 보면 희신 기신을 물어볼 수 밖에 없지 않아요?.
인당님은 용신격국 외에 뭘로 보아요?
"일간도 생극제화를 하는가?"
일간도 오행인데 ,일간에 생극제화가 안 일어나면 어떻게 보죠?
격국 용신 빼고 멀로 사주보나요?
차.포 때고 전투에 나가는 어리석은 짓이죠?
명리서의 대부분이 격국용신을 논하는 책인데 십신.신살만 가지고 반쪽짜리 통변만하면 적중률이 몇%나 될까?
격국용신은 사주의 기초 베이스임.
초학자들을 혼돈 주는 주장은 그만하시길..
20년전 대구 교대 앞에 철학관하는 할아버지 한 분이 억부법에 대가가 있었어요.
저도 어느정도 명리를 했을 때인데
너무 명쾌하고 적중률이 높은 것을 기억합니다.
지금 쯤 돌아가셨겠지요.
저도 조금 배우다가 이사하는 바람에 다 배우질 못했는데
지금 다 배우질 못한 것을 아쉽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