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1.0L 터보 가솔린 엔진이 인도에서 5 대의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현대 (및 기아)가 사용하는 1.0 리터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은 출력과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합니다. 요즘 자동차 산업에서 엔진 다운 사이징은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그러나 자동차는 더 많은 안전과 편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점점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배기 가스 배출 규범도 점점 더 엄격 해지고 있으며, 이것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서서히 소용량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전환하는 이유입니다. 이들은 유사한 자연 흡기 엔진에 비해 더 많은 출력을 생성하고 상대적으로 더 나은 연비를 제공합니다. 인도의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터보 가솔린 시류에 뛰어 들었습니다.
Mahindra, Tata, Skoda 및 Volkswagen은 몇 대의 차량에 소용량 터보 가솔린 공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Renault와 Nissan도 최근에 참가했습니다. 그러나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을 라인업에 포함 된 여러 대의 자동차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가장 잘 통합 한 것은 현대입니다.
현대와 자매 브랜드 인 기아는 인도에서 1.0 리터 유닛과 1.4 리터 모터라는 두 개의 T-GDI (터보 차저 가솔린 직접 분사) 엔진을 제공합니다. 전자는 Grand i10 NIOS, Venue, Verna 및 Sonet과 같은 소형 자동차에 사용되고 후자는 더 큰 Creta 및 Seltos SUV에 사용됩니다. 여기서는 더 작은 1.0L 단위에 대해 설명합니다.
Hyundai Grand i10 Nios는 1.0 리터 터보 가솔린 모터를 제공하는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한 자동차입니다. 엔진은 100PS의 최대 출력과 172Nm의 피크 토크를 생성하며 자동 옵션이없는 5 단 수동 기어 박스에만 페어링됩니다. 다음은 엔진과 기어 박스 콤보가 똑같은 Hyundai Aura입니다.
Hyundai Verna에서도 동일한 1.0L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합니다. 그러나이 모터는 더 많은 전력 (120PS)을 제공하도록 조정되었으며 토크 수치는 172Nm에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터보 가솔린과 함께 Verna는 단 하나의 기어 박스 옵션 인 7 단 DCT 만 제공합니다.
현대 베뉴에는 동일한 120 PS 엔진이 사용되지만 6 단 수동, 7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및 6 단 iMT와 같은 더 많은 변속 옵션이 제공됩니다. 기아 쏘넷도 동일한 1.0L 엔진 (120PS 구성)을 사용하지만 수동 옵션은 없습니다. 6 단 iMT 또는 7 단 DCT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터보 가솔린 엔진은 강력하면서도 연비가 좋은 자동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이를 통해 예산이 부족한 애호가는 지갑에 너무 힘들지 않고 성능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리 시장에서 소형 터보 가솔린 엔진을 계속 제공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세대 현대 i20조차도 1.0L 엔진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실제로 밝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