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펴낸 책에 실린 사례입니다.
격용을 일절 논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간명할 수 있습니다.
간명은 결국 재관(財官)이지, 격용이 아닙니다.
군더더기 없이 아주 간략하게 분석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辛 壬 癸 甲 乙 丙 丁 .... 戊 丙 戊 辛 乾33 -1971
卯 辰 巳 午 未 申 酉 .... 戌 子 戌 亥
63 53 43 33 23 13 3,2
甲午 대운 33세 甲申년에 10억가량 벌었다.
운세 분석:
甲午 대운은 지지가 비겁이지만 원국에 식상이 왕하므로 재물 운에 별 무리가 없다.
(乙未 대운을 일부 걸쳐서 甲午 대운으로 온 것이니, 식상의 혜택을 본다.)
甲申년에 재성이 들어오니 큰돈을 벌게 되었다.
필자의 글 습관이 간결한 특성이 있는 편이기에, 윗글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간명은 역술인이 하는 것이므로 격용을 보든 안 보든 자기 마음입니다.
손님에게 바르게 조언할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한 법입니다.
재성이 희신인가, 기신인가?
그거 따지는 건 어리석은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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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소장한 자료가 많습니다.
그 자료마다 '운세 분석'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아주 간결하게 적혀 있습니다. 한 줄을 넘기지 않습니다.
戊 丙 戊 辛 乾33 -1971
戌 子 戌 亥
63 53 43 33 23 13 3,2
辛 壬 癸 甲 乙 丙 丁
卯 辰 巳 午 未 申 酉
-甲午/甲申33 갑신년에 10억가량 벌었다.
* 대운: (乙未) 식상, (甲午) 비생식, 태세: 재성 - 이게 다입니다.
첫댓글 33 갑오대운 갑신년 34세 이죠
辛 壬 癸 甲 乙 丙 丁 .... 戊 丙 戊 辛 乾34 -1971
卯 辰 巳 午 未 申 酉 .... 戌 子 戌 亥
식신태과자이니 식신무토를 제복해주는 갑목과 신금이 유효하다
고로 갑목대운 갑신년에 발재하였다
이런 팔자는
식신생재이지만 식신이 많아서 년간의 신금이 매금이 될 가능성으로 활동이 잠잠한 겁니다
그래서 무토를 제압해주는 운이 좋은 겁니다
즉 식신생재를 일기로 응집해주어 일을 할 수 있게 해줘야 하겠죠
이렇게 식신이 많다는 것은 무엇을 말합니까
즉 식신태과자의 양상은...
즉 이것도 손대고 저것도 손대고
다양한 것을 만지고 경험하느라
정작 돈 버는 일은 태만하다는 겁니다
그게 식신태과자의 문제이죠
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여러 우물을 파다간 성공을 못하는 겁니다
그러하니
갑목대운에 식신을 정리해주면
그 사람의 망상이 사라지게 되어
정신통일이 되게 하는것이 갑신년에 갑목과 신금입니다
갑운 갑신년
길운을 제대로 만난 겁니다
@갑진 무토(戊土)가 많고 또 갑목(甲木)이 출간(出干)하면 일장당관(一將當關)으로 간사(奸詐)한 무리들이 스스로 엎드리고 명주(命主)는 광명(光明)을 보고 뇌락(磊落)하니 명성(名聲)이 백료(百僚)를 누른다.[궁통보감]
갑목(甲木)을 얻어 무토를 제복(制伏)하면 신금(辛金)이 매몰(埋沒)되지 않고 임수(壬水)가 혼탁(混濁)해지지도 않으니 차인(此人)은 필시 옥당(玉堂)에 오르게 된다.[궁통보감]
...
戊 丙 壬 戊
戌 子 戌 亥-호회원
戊丙乙甲癸 대운
辰卯寅丑亥
호회원 사주 같은 경우도
대운이 동방목운으로 크게 흐르죠
천간 갑을목/ 지지 인묘진대운이니까
즉 초년 대운에서 이미 목인수가 왕하여 목극토하여 식신무토를 극토해주면서 일간을
목생화로 보해 주는 게 길한 것 같죠
즉 목인수로무토 식신를 제어한 것이 유효한 겁니다
그래서 이 사주는
심효첨과 서락오 견해가 다릅니다
사주(四柱) 속에서 일주(日柱)란?
庚己壬甲 乾(21세)
午卯申申
庚己戊丁丙乙甲癸 4
辰卯寅丑子亥戌 酉
<모모님자료>
ㅎ
십신으로 사주 한번 풀어 주세요?
戊丙戊辛 乾33 -1971
戌子戌亥
辛壬癸甲乙丙丁 3.2
卯辰巳午未申酉
(甲午/甲申33 10억가량 벌었다)
식신태과와 무관한 사주로
戊生辛은
기술개발을 통해 선의에 경쟁을 합니다
즉 시장조사를 통해 경험과 경쟁이 쌓입니다
甲木으로 소토해 가면 木剋土
완성된 실력을 갖춘 자가 자신의 능력을 영원히 남기고자 합니다
戊壬合一에 의한 甲木의 소토는 지적재산권 등 財를 취합니다
申子會는 壬水가 動하며
三合의 壬水는 천도의 일로 지지에서도 그런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돈을 버느 이유가 다 있지요?
최소한 현재 명리마당에
재관이 기신인지 희신인지를 따지는 역술가가 있는가 싶습니다만..
아마추어는 제외하고 말이지요.
맞습니다. 간명은 재관을 식 또는 인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식은 밖에다 텐트를 치는 것이기에 '식생재' 또는 '식극관'이고, 인은 안에다 텐트를 치는 것이기에 '관생인' 또는 '재극인'입니다. 그렇기에 일간은 인 또는 식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확보해야만 텐트를 치고 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동가숙 서가숙' 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甲午대운에 甲목이 소토하고 甲申년에 문서와 재가 동주하니 당연히 대박이 나는것입니다. 乙酉년까지 벌었고 乙酉년에 딴 것도 같이하는게 보이네요ㅡ.
사주 너무 어렵게 파고들지마세요.
단순히 풀어야 잘 통변됩니다.
재관으로 꼭 보는것만도 아닙니다.
甲午대운이 재관운은 아니지 않습니까?
단, 식신생재격이니 돈을 많이 버는건 맞지요. 왜 格이 필요하지 않다는것입니까?
단순한 인수격이었다면, 이런 운에서 돈10억을 벌겠나요? 食神과 財가 유정하네요.
재관 운에 돈 벌고 출세한다는 그 주장을 하는 게 아닙니다.
(재관 운에 파재 망신할 때도 있습니다.)
사주는 재관 중심으로 봐야 한다. 그 소립니다.
격용 중심으로 봐야 하는 게 아닌.
그리고 "식신생재격이면 돈 많이 번다."라니오?
격이 운을 무시하고 돈 번단 말인가요?
명리에 그런 법은 없습니다.
격이 무어길래 격이 돈을 번다 하겠습니까?
그 무슨 격이든, 운이 따라야 돈을 벌 수 있는 거지요.
격 이름이 돈을 번다는 말은 감히 할 수 없습니다.
"명과 더불어 운이 돈 벌 운이어야 돈을 번다."라고 해야 올바른 소리지요.
돈의 크기가 다르지요.
그건 당연한것이 아닙니까?
어떤사주든 10억을 번다구요.
아니지오.
왜 부정을 하십니까?
@河 倫 之 山
핀트가 맞지 않는 말씀입니다.
버는 돈의 크기 역시 원국의 십신 구조와 운의 구조가 적절히 맟아 떨어졌기에 그런 것이지요.
그건 격명이 좌우하는 거 아닙니다.
위의 사주는 식신생재격이든, 인수격이든, 격과 아무 관련 없습니다.
돈 버는 운이 왔기 때문이지, 격 때문에 돈 벌 운이 온 게 아닙니다.
원국의 십신 배열이 적절한 상태인 데다 돈 벌 운이 왔기에 번 것입니다.
즉 원국의 격이나 용신과 무관하며, 오직 원국의 십신 배열과 과련이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어쩔수 없지요.
알겟습니다.
사업을 하든. 직장생활을 하던. 또 사업기질이 있던 없던 돈액수는 동일하다?
이게 맞는 소리입니까?
@河 倫 之 山
저는 동일하다. 그런 소리 한 적이 없습니다.
버는 돈의 크기는
원국의 구조와 운의 구조가 얼마나 잘 조화로운가 거기에 달려 있습니다.
격 이름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식신생재 사주보다 군겁쟁재 사주가 돈을 더 많이 벌 수도 있는 이유는
바로
원국의 십신 구조와 운의 구조가 더 조화로우면 그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격 이름이 핵심이 아니라
십신 배열 구조가
핵심이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음..
보다 진리에 근접한 것 같습니다.
이 사주는 월지 술에서 戊와 辛이 투간했으니 식신과 재가 유기합니다.
고로 식신생재격이 됩니다.
그런데 식신은 과다하고 일간이 무비겁에 무인성. 근약하니 눈앞에 해먹을 것은 잔뜩인데
능력이 미치지 못합니다.
갑오대운은 오술합으록 강력한 겁재가 식신생재를 도와줍니다.
일간은 편인으로
겁재를 돕습니다.
갑신년은 재가 편인을 제하는 운이라 식신생재가 원할해집니다.
아마 명주는 투자 내지는 사채업 같은데
재물을 오래 지키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