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31巻(集英社) 完全版/全24巻(集英社) 香港版/全31巻(天下出版有限公司) |
イラスト集(集英社)
|
그 어디에도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책의 정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본의 슬램덩크 팬페이지와 게시판 모두 뒤져봐도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 이야기는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모든 일본인들은 그게 뭔지도 모릅니다.아마 한국인중에 어떤 한놈이 낚시글을 올린거겠죠.
도데체 어떤 놈이 처음에 그런 말도안되는 글을 써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런 말도안되는 글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믿는다는게 신기한 일입니다.
더이상 낚시글에 속지 마세요.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물건은 동인지도 아니며
애초에 100퍼센트 존재하지 않는 책입니다.
슬램덩크 뒷이야기는 이노우에가 카나가와현의 한 고등학교 폐교기념으로
칠판에 그렸던 이야기가 유일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제스티브 라는 이야기가 사실이 아니란걸 알고있겠지만
잘못된 정보를 믿는 분들이 생각보다 꽤 많이 있기에 썼습니다.
첫댓글 동감합니다.다이제스티브가 존재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카더라'로 일관하더군요.
그래도 쓰레기란 표현은 심하신거 같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이런 애기들 진짜 많았죠.... 아직도 그러네 =_=
그리고 저런류의 판이라면 일본의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야하는 게 당연해보입니다. 문하생들이 한국이름까지 지어줬을까요^^
작명된 이름들을 보고 있자니 '대원 동화(주)'의 작명 실력이 그렇게 나쁘진 않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렇죠.과자이름이죠.ㅎ /// 제목에 쓰레기라는 표현 수정하겠습니다.
동인지라면 정식작품이 아니죠...ㅡㅡ;;
동인지도 아닙니다.ㅡ.ㅡ;; 그냥 한 네티즌이 낚시글 올린것뿐.피플스맨님보고 한말 아닙니다.
고가 거래라니요?? 제가 그런 말을 했던가요?? 캐릭터에 대한 감상평을 올린건데..
다이제스티브 다이제스티브 내용이 뭐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지만 사실 그에 관련된 한장의 사진도 저는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관심밖이죠... 솔직히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김진수파워님 말씀대로라면.. 전국대회 준우승팀은 해남이고~ 우승팀은 영원히 없다라는 거군요~~ 당연히 이노우에 작가가 집필하지 않았기에,, 가짜지요~~ 제가 진짜라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원본에.. 우승팀 없이~ 전국대회가 허무하게 끝이 났기에~~ 뭔가 허전함을 채워 보고자 생겨지고.. 그후에 공식적으로 등장하지 않은 팀과 새로운 강호들이 생겨난거지요~~ 비공식으로나마.. 허전함을 채워보자는 거지요~~
슬램덩크의 뒷이야기를 상상하며 팬들이 즐겁게 글을 쓰는것은 당연히 나쁘지 않죠.다만 그게 왜곡되어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책이 존재하며 그 책이 수십만원의 고가로 거래되고 있다는등.말도안되는 정보가 넷상에서 사실인것처럼 돌아다니는게 문제인겁니다.그래서 올린 글이구요.
가짜면 가짜라고 밝히셔야지. 허위 자료를 사실인냥 올리셨으니 잘못이죠. 진짜라고 하지 않았다고요? 웃음만 나오네요.
피플스맨님/// 제가 글을 올린건 피플스맨님이 올린 글에 대해서 반론하는게 아니라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허위글에 대해서 쓰고있는겁니다.실제로 슬램덩크 다이제스티에 관한 글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세요.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식판으로 그런 책이 있는줄 착각하고 있고 그 책이 돈으로는 구할수도 없는 귀한것으로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다는 겁니다.그래서 쓴 글입니다.
ㅎㅎ 진짜라고 하지 않았지만.. 진짜인냥 말을 했다면 제가 잘못 했군요~~ 내용이 너무 리얼해서 나도 모르게 감정표현이 그렇게 된거 같군요~~ 그러면 님들은 그부분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강하시니깐.. 올린 글의 내용을 상상하지 않으시면 되겠네요..
네. 쓸데없이 상상같은건 안하고 있고요. 감정표현의 문제가 아니라'정보'라고 올리셨으니 진짜인냥 올리신게 맞습니다. 실수를 하셨으면 인정하고 사과하시면 모두 좋게 끝날 뻔히 보이는 사실인데 그리 둘러대실만큼 큰 일은 아닌거 같네요.
소문에 소문을 타면.. 당연히 그런 말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기대하더라도.. 그게 존재하지 않는다는걸 알았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지요~~ 그런 글들이 올라오면 출처나 존재의 여부를 따지게 되지요~~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고 보면 되지요~~ 뭐가 그리 문제가 되나요??
죄송하지만 감히 철이 없으신 것 같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니면 말지 뭐가 그리 문제냐고요? 카더라 카더라 들리는 소문 아무렇게 퍼트리고 아니면 말고 하는 풍조가 사람을 죽이는 세상입니다. 확실치 않은 풍문은 퍼트리질 말아야하고, 확실하더라도 여기저기 알려서 좋은 이야기인지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한 후에 행동하는게 올바른 마음가짐이라고 봅니다만.
그렇게 크게 생각할만한 큰일 또한 아니라고 봅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 이야기 거리 입니다.. 슬램덩크 연재가 끝난지가 언젠가요.. 잊혀져 가는 작품에.. 좋은 흥미 요소거리 하나 생긴것 뿐이고~ 사실이 아니라면 잊혀질만한 이야기구요~~
아니면 말지 뭐가 그리문제냐는 식으로 저한테 반론하셨는데 전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기에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은것 뿐입니다.그리고 거짓된 정보를 사실인것처럼 올린 피플스맨님의 잘못도 있다고 보이네요.모르시고 그랬다면 어쩔수 없는거지만요.아무리 작은일이라지만 잘못된거는 바로 잡아야죠.전 피플스맨님에게 싸움걸려고 이글을 올린게 아니고 잘못된 정보라는걸 알리기 위해 올린 글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그냥 혼자 보고 즐기십쇼.
어이가 없군요. 김진수파워님 아니였으면 많은 분들이 저걸 사실이라고 믿고 주변에 이야기하고 다녔을텐데 아니면 아차피 잊혀질테니 그만이라고요. 허허허..
다이제스트라는 것이 있다는 소문이 나온지 4-5년 정도 됐습니다. 여기 계신분들 대부분이 거짓이라는 걸 알고 계시고요. 한참 지난얘기 뒤늦게 듣고 혼자 흥분해서 뒷북치시는 거 같은데 그만 하시죠.
문제는 저의 감상평이~ 도가 지나쳤다는 이야기군요~~ 절대로~ 진짜인양 하고 싶은 마음에 올린 글은 아니라는걸 알아 주셨음 합니다.. 인터넷에서본 글의 내용이 진짜는 아니고~ 해적판이다.. 비공식판이다 라는걸 알고 올린것이고~ 다만 글의 내용이 그동안 슬램덩크를 보던 저나.. 재밌게 보신 독자 분들에게 비공식이지만.. 이런 재미있는 뒷이야기가 있었다는걸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그런것이니 이해해주십시요~ 진짜라는걸 확신하지 않고 올린글인데.. 너무 님들이 진짜 가짜를 확실히 하고 구분지으시려 하니깐..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자는 생각에 잠시 기분이 나빠서~ 올린 반문들이니.. 이해해 주세요~~ 사실이 아닌데 사실인양 글을
올렸다라는 말에 저도 더이상의 할말이 없더군요..ㅎㅎ
몇년전에 대만 사람이 그냥 상상으로 글을 써서 인터넷에 올린게 퍼진거라고 아는 사람은 저뿐인가요..? ㅡㅜ
대만에서 무단으로 슬램덩크2부를 그린적은 있지만 인터넷에 올린게 대만인이라는것은 처음듣습니다.사실이라면 놀라운걸요.^^; 근데 대만인이 올렸다고 보기에는 의문점들이 너무 많네요..
저도 대만인 슬램덩크 팬이 써서 인터넷에 올려서 퍼진거라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게 제대로 완결내고 끝냈으면 이런 일 없었을텐데...-_-
아마 사람들은 그들의 대학.프로시절의 이야기까지 알고싶어할겁니다..ㅋ 그정도로 정말 파격적인 만화였다고 까지 말하고 싶을 정도로...ㅎㅎㅎ
NBA Live2001로 슬램덩크 패치가 만들어질 때부터 다이제스티브얘기는 끊임없이 나왔죠. 이 카페에서도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듯 싶습니다.
왜 또 흥분 하시는지 ㅋㅋㅋ
아니 무슨 ;; 그냥 재미로 올린건데 그냥 그렇게 넘어가면 되지 김진수파워 님이랑 FLuke? 님이랑 좀 심하신거 같은데요;; 오바하시는거 같네요;; 머 피플스맨 님이 진짜라고 우기면서 격한 글을 남긴것도 아니고;; 그냥 다이제스트 라는게 있다 라고 좀 생가하는게 머 어떻다고 저렇게 공격을 해대시는지;;이해가 안가네요
tsunami님// 제글 다시한번 봐보세요.;; 제글 본문에는 어디에도 피플스맨님을 공격한적 없습니다.몇년전부터 넷에서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책이 존재하며 그책이 공식적인 책처럼 여겨지고 있고 고가에 거래된다는등 말도안되는 헛소리들이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고 있고 피플스맨님은 그 책이 존재한다고 믿으신것 같고 넷에서 떠돌아다니는 글을 그대로 퍼놓으셨기에..그리고 또 그 글을 믿는 분들이 계시기에 슬램덩크 다이제스티브라는 책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리기 위해 이글을 쓴것 뿐입니다.잘못된 정보 바로잡으려고 글쓴것도 잘못된건가요? tsunami님의 행동이 좀 이해가 안가네요.
님 글중에서 쓰레기니;; 그리고 밑에 피플스 님께서 그냥 재미로 여기며 올린거라고 했는데 그밑에 댓글들이 피플스님을 공격하는거나 진배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냥 비스게 분들 잼있으라고 올린글을 가지고 너무 몰아세우는건 누가 봐도 그런거 같아 보입니다. 제 행동이 이해가 안가나요? 전 님 행동이 이해가 안가네요 제가 봤을때 피플스님이 이렇게 소리를 들을 이유가 하나도 없는거 같은데; 피플스님이 쓴 글에도 그냥 재미로 올린글이고 신빙성 없다 라고 했고, 그냥 상상해보는것만 해도 재미있지않나요? 이런식으로 글을 올렸는데 그걸 가지고 이러는게 그리 좋아보이진 않네요
전 피플스맨님을 공격한적이 전혀 없어요.제가 도대체 언제 피플스님에게 쓰레기라고 했습니까? ㅡ.ㅡ; 쓰레기라고 쓴것은 그 다이제스티브라는 거짓정보를 쓰레기라고 한거지요.피플스맨님에게 한말이 아닙니다.다시 한번 정독해 보시지요..리플부분에서는 피플스맨님 본문글 보면 사실이 아닌 이야기를 사실처럼 글을 써놓으셨기에 리플에 저도 그부분을 지적한 것뿐입니다.사실이 아닌정보를 사실인것처럼 올려놓은 부분을 제가 지적한 것이 뭐가 잘못됐다는거죠? 리플부분에 맞게 대응했을뿐입니다.님이야말로 괜히 저한테 공격을 해대시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저는 위에 계속 썼다시피 싸울려고 이글을 올린게 아니라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기 위해 쓴 글입니다.저 절대 피플스맨님 싫어하지 않습니다.;;그리고 뭔가 착각하시는것 같은데 피플스맨님 밑에 글들은 수정을 거친 글들입니다.다 끝났었는데 쓸데없이 길어졌군요.제글이랑 리플 다시한번 읽어보시고 문제있으면 리플달아주세요.
제가 말한 의도가 님꼐서 피플스님을 쓰레기라고 욕했다는게 아니었습니다 그건 오해가 있었던거 같구요. 어쨋든 피플스님은 그냥 잼미로 슬램덩크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좋아할꺼 같아서 올린 글을 가지고 따로 이렇게 글을 하나 써가며 그글을 완전 가치도 없는 인터넷에 떠도는 쓰레기글이다, 이런식의 글을 올리는건 좀 지나친 면이 있는거 같습니다 . 제가 약간 오해를 해서 김진수파워님에게 감정적으로 한부분도 분명 있네요 그건 죄송합니다 ^^ 하지만 이글에 달린 댓글에서도 나오다시피 분명 님께서 좀 지나쳤다는것도 분명 있는거 같습니다.
어떤 미치광이가 인터넷에 올린 글이라느니.. 이런 발언은 분명 피플스님에게 상당히 보기 좋지않은 댓글이었을꺼 같구요.
네.잘 새겨듣겠습니다.~ 피플스맨님이 혹시 제글에 기분나쁘셨다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피플스맨님을 기분나쁘게 하려고 쓴글이 절대 아니니깐 피플스맨님 이해해 주세요.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은 수정해 보겠습니다.
저도죄송하네요 진수파워님 ^^;; 제가 오해한 부분도 많은거 같습니다 죄송요 ㅜㅜ
tsunami님 매우 좋은 분이라는게 느껴지네요.^^ 많이 늦었는데 전 자야겠습니다.;;좋은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