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코리아(이하 ‘미코’) 운영진 입니다.
공지해드린 바와 같이 저희 미코 운영진들은 어제(2월 25일 수요일) 미니A/S를 주 안건으로
미니 서비스의 총체적 문제점에 대해 도이치 측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습니다.
우리 미코 측에서는 회원이기도 한 고객의 입장에 서서 과거를 포함한 현재까지의 문제점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이번 간담회를 1회성의 해프닝이 아닌 고객의 큰 울림으로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와 관련하여 작은 부분보다는 현 상황의 총체적 입장에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도이치 측은 성의 있는 자세로 우리의 질문에 답변 및 계획을 공유 하였으며
현 상황의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왔습니다.(아래 회의록 참조)
공식적으로 2005년 한국에 첫발을 디딘 후 많은 이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은 미니...
그 동안 여러분들께 외적인 부분들에서 많은 어려움과 상실감, 답답함으로
사랑하는 미니에 대해 적지 않은 상처도 받으시고 애증도 많이 생기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첫술에 모든 회원들의 굶주린 배를 채워 드릴 수는 없겠지만 끈기 있게 노력한다면 밝은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는 간담회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 회의일시/장소
2009년 2월 25일 수요일 오후 4시 / 강남 미니 전시장
█ 회의 참여자
미코 : [블루쪼코]재형, [태 피]종훈, [kingken]태식
도이치 : 성준석 이사, 김용일 과장
█ 회의목적
미코 회원들의 A/S 문제점과 불편사항에 대한 전달 및 해결방안 모색
█ 미코 측 이슈
▶ 입고 전/후, 수리 중 서비스 관련
-대기 시간 지체 및 직원의 부적절한 대응 등 입고 전 사전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내용
-수리 과정에서의 직원의 부적절한 대응 및 미흡한 정보 전달
-출고 후 발생되는 서비스 관련
▶ 모델 별 결함 및 문제 상황 전달
-정비에 대한 미케닉에 관련된 자세한 부분들이 많기에 문제 전달 형식을 띄었음
(아래 답변 사항 참조)
█ 도이치 측 답변
A/S를 포함 전반적 고객 서비스의 실태에 대해 공감을 하며 적극적 개선에 모습을 보여줄 것임.
앞으로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당부.
▶ 단기적 계획-------------------------------------
* 3월 초순 경 답십리 센터의 재 오픈 (리뉴얼)
- 답십리 센터를 좀더 효울을 위해 리뉴얼 , 미니 전용 A/S 공간 확보
* 현재 배치된 미니 담당인력의 2배 확충
- 미케닉 , 리셉션등 인원 두배 확충
- 서비스 업무처리 싸이클이 종전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
* 고객 상담 인원 2배 배치
* 미코 내 도이치측의 온라인 상담인원 상주 및 게시판 개설
- A/S 에 관한 문의사항 대처
* 미니 고객 전용 공간 확보
- 입고 후 미니CI 를 적용한 미니오너들의 공간 확보
★★ 3월 하순 경 미코 회원을 상대로 BMW 코리아, 도이치모터스, 답십리 A/S 센터 측이 참석한
서비스 부분의 집중적 간담회 개최
- 고질병과 부품 수급등에 관한 A/S 의 문제점 집중 토론 시간
--------------------------------------------------------------------
이상 어제(25일) 진행된 간담회에 대한 내용정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고생 많으셨습니다. 든든하네요 ^^
저도 든든~~. 미코 든든~~
수고 많으셨습니다 ^^
수고많으셨어요~~ 목에 힘 쫌 들어가네요~~
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R50의 냉각수/파워핸들 관련된 고질적인 잔고장은 최소5년~최장10년까지는 A/S되었으면 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지방사람들은 올라가기도 힘든데 a/s 잡기가 너무 오래 걸리네요 ㅠㅠ
아 그날이이었군요 태식햄 차가 있더라고요 ~~ 들어 가볼까 하다 그냥 집으로 왔는데 아튼 수고 하셨어요 ~~
진짜 고생 하셨어요~~`
정말 방가운 소식^^입니다....고생 하셨어요.미코파이팅^^
고생하셨습니다^^
진짜 고생 많으시네요
[일어나서~]짝~짝~짝~~*
좋은 소식 너무 보기 좋습니다.. 미코회원들을 위해서 힘써주시는 운영자 형님들 감사용~
수고 하셨어요~!이런 매력꾸러기들....
수고하셨습니다....
기대이상(?)의 답변을 듣고 오셨네요.정말 수고하셨습니다..꼭 회사측의 실천이 뒤따르기를..
지켜보는수 밖에여.....2차땐...실질적인 R56 S의 언더커버 와 엠블렘도 주제에 넣어다뤄주세여...저혼자 상대하려니.. 힘드네여.....수고하셨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든든하군요.. ^^
수고 하셨습니다.^^
^ ^
수고 하셨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수고하혔습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고생많으십니다. 별 도움이 못되드리는 것 같아 송구합니다.
와우~~~ 수고 하셨습니다~~
종훈형님,태식형님,재형 화이링~~ 많은 도움드리지못해 죄송~~
수고하셨습니다
정말정말든든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중요한 잔고장 처리 규정의 변경에 대한 내용이 하나도 없군요. 이대로 고장나면 오냐오냐하고 돈내고 수리받으실 겁니까?
제발 대전에 협력업체 만들어달라고 해주셔요.. ㅡ_ㅜ 서울 부산만 있으니.. 중간에 낑긴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