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요경기는 생중계 해주길래 간만에 티비로 봣습니다..
멕시코대 미국 저역시 미국에 4강진출 가능성을 99.9%로 봣는데요.. 특히나 오늘 이례가 없는한 로저 클레멘스에 마지막 경기죠.. 로저 클레멘스 남아공때에 처럼 잘 던지지는 못하더군요.. 타구도 치면 외야 깊게도 날라가고요..
먼저 2번에 오심이 있엇는데. 첫번째 오심은 한국에서 언급이안되는듯합니다
2회인가 타자는 베론 웰스로 기억하고 주자는 알렉스 로드리게스엿습니다..웰스가 친공이 좌익수 쪽 깊게 날라갓고 로드리게스 역시 2루를 넘어서 있엇습니다(1루주자엿습니다) 그러나 좌익수가 공을 잡앗고 로드리게스는 다시 돌아오기 바빳습니다.. 결과는 세입.. 그러나 느린 비디오로 보여진 장면은 아웃으로 나오더군요.. 중계하던 미국 아나운서도 이 심판 전번에 이어 또 나쁜 콜을 불른다고.. 정말로 심판들을 담부터는 세계에서 뽑아올 필요가 있지 안나 싶냐구 하더군요..그러나 결국 점수 안나고 지나가자 조용해줫습니다.
2번 째 오심 너무 유명해줫죠 ㅋ 밑에 사진도 있던데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공은 폴대를 맞고 튕겨져 나와 누가 봐도 홈런.. 그러나 1루심 이름이 밥데이비슨이던데.. 이심판 다시 한번 오심을 만듭니다 눈을 어디다가 심판을 보는지 2루타로 인정합니다.. 이거 머 어피가 안되는게.. 가장 가까이 있었던 심판이엿고.. 나머지 심판들이 보기에는 넘 멀엇죠.. 그러나 느린 비디오로 나오는 장면은 다시 한번 오심이라는 것을 명백히 보여줍니다.. 멕시코 선수들은 오심이 날때 그공을 갖다고 보라고 폴대 자국이 있지 안나.. 그러나 결국 판정은 바뀌지 않습니다
경기 중간에 미국 아나운서가 심판하고 인터뷰를 햇던것 같습니다 내용이 좀 나오길래 조심히 들었는데..
자신이 봣을때는 명백히 홈런이 아니엇다고 합니다. 그러자 기자가 공을 증거로 물었을때 왜 콜을 바꾸지 안앗냐구 하자 자기는 공에서 증거로 보일만한 자국을 보지 못햇다고 하더군요.. 결국 2루타로 인정됫지만 뒷 타자가 안타를 쳐 1점을 내면서 소란은 조용해집니다. 그리고 다시 미국이 치퍼 존스에2루타와 뒷타자에 희생타로 득점을 하면 1:1로 나섭니다. 그러나 멕시코가 다시 한번 힘을 발휘 합니다. 멕시코는 무사 2,1루에서 번트로 인해 1사 2,3루를 만들고 바운드가 큰땅볼때 3루주자가 홈을 밟으며 결승점을 따냅니다.
미국역시 여러번 찬스를 맞지만 번번히 적시타 부재로 고개를 숙이는데요.. 가장 큰 찬스엿던 6회인가.. 이닝은 기억이 안나는데요. 하위타선에서 오늘 선발출장한 프랭커나안 이라는 젊은 선수가 2루타와 포수 바렛에 몸에 맞는공을 묶어 무사 1,2루에 찬스를 잡습니다. 그리고 1번으로 찬스를 이어줍니다 1번 타자 마이클영은 번트를 데려고 하고 2구째 번트를 뎃어야 하는데 다시 한가운데에 공을 번트 댈듯 하면서 뻇고 2루주자가 협살에 결러 죽으면서 찬스가 무산됩니다
9회초 미국이 마지막 찬스를 잡습니다 멕시코에 투수는 원아웃후에 볼넷으로 2명을 연거푸 보내며 위기를 자초 합니다.
그러나 바뀐투수가 베론 웰스와 승부합니다
바뀐 투수는 공1개로 미국을 WBC에서 탈락하게 만듭니다 바로 병살을 유도 해낸것이죠.
이로서 미국은 4강 스케줄도 멋대로 유리하게 짜냇다가 아시아 두팀에게 밀려서 4강을 가보지도 못하고 무너졋습니다 특히나 이미 탈락이 확정됫던 멕시코를 상대로 쉽게 이길줄 알았으나 오늘 멕시코는 오히려 전보다 더 열기적으로 덤볏습니다 투수도 7명인가를 총충동 시키면 전번 일본전보다 더 적극적인 면을 뛰엇고. 특히 어차피 져도 잃을게 없어서 그런지 부담없이 타자들이 적극적으로 스윙을 햇습니다.
이제 일본 전 예상입니다.
로테이션상 우에하라 대 서재응 선수에 선발 맞대결로 보입니다만 확실한건 아직 정해진바가 없습니다. 반면 일본과 한국은 와타나베와 박찬호 선수를 어제 사용하면서 두선수 모두 4강진출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솔직히 일본이 올라오나 미국이 올라오나 어려운 4강이 될거라고 예상합니다 두팀 다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겟죠 일본은 단지 저희에게 2경기를 졋고 미국은 복수의 칼날도 그렇지만 심판들 까지 덤빈다면(홈런을 2루타라고 하지 안나..-.-) 오히려 일본이 쉬워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3번 질일본이 아니라고 보지만 저역시 조금 불안합니다만 울 선수들이 너무 자만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특히 일본은 마스나카가 발목이 안좋아 장타가 안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도 김동주 선수가 없지만 어제 안타로 인해 이병규 선수도 더욱더 컨디션 올라올것 같구요. 이미 자신감도 있고 WBC 시작전 목표를 채웟다는점을 생각한다면 마음 놓고 경기한다면 이길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가보기에는 일본전 다시 한번 선제점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두팀 모두 좋은 투수들이 많고 2경기 모두 한점차 승부엿다는것을 생각한다면 특히나 4강부터는 리그전이 아닌 한경기 지면 탈락이기 때문에 부담감은 따라오는 팀에게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직 WBC가 끝나지 않앗지만 4년후에 열리는 대회에서느 좀 더성숙한 대회 운영바랍니다..이게 멉니까?? 일본하고만 3경기를 펼치고.. 결국 아시아에서 1,2위로 올라온팀들이 4강까지 순위도 안바뀌고 그대로 1,2위로 계속 올라가네요.
첫댓글 ㅋㅋ 조별리그라고는 하지만 한대회에서 한팀과 3번째경기라...이건 기네스북에올려도 될거같은데여 ^^ 현재 분위기라면 어느팀이 와도문제없지만 이번만큼은 일본도 쉽게 (항상쉽지는않았지만) 물러서지않을꺼같네여..미국이 솔직히 이겨주길바랬고 준결승파트너는 미국이라고생각햇엇는데...암틈 팬으로썬..정말 재미있는
경기가 될꺼같네여...이치로..이번에또지면 그표정이 어떨지....ㅋㅋ우리선수들이 꼭 그 모습을 보여주리라 굳게믿습니다..~!!!!
오 19일날 야구장 어떻게갈명분이 없나 햇는대 한 . 일전 이군요 ㅋㅋㅋ 한일전 보러 잠실야구장으로 고고 ^^*
중요한건 일본은 무려 3번이나 졋는데도 4강에 가고 우리나라는 전승인데 4강에서 1패하면 떨어지니.. 나야원.. 하긴 이거야 어쩔수 없긴하지만...
미국이 쓰레기라서 대진표를 개판으로 짜니 같은 상대와 3번이나 붙는 일이 나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