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명품 가격 인상기 '또' 온다 까르띠에 가격 최대 10% 올려 에르메스·델보 등도 인상 예정
원자재·물류 비용 늘고 유로화 약세도 인상요인이지만
소비자 반응 부정적 "한국이 호구냐"
서울 중구 롯데에비뉴엘 본점 까르띠에 매장 앞에 대기자들이 늘어섰다. /한경DB
11일 업계에 따르면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엔 프랑스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가 가격 인상에 나섰습니다. 까르띠에의 대부분 제품 가격이 평균 8~10%나 올랐습니다. 인기 제품 중 하나인 까르띠에 러브팔찌는 920만원에서 995만원으로 가격이 뛰었으며 산토스 시계(미디엄·스틸)는 905만원에서 965만원으로, 발롱블루 시계(33mm)는 1270만원에서 1360만원으로 각각 인상됐습니다.
앞서 샤넬도 최대 11%까지 가격을 올렸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입니다. 이밖에 버버리, 생로랑, 몽클레르 등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지난달 생로랑은 핸드백, 지갑, 슈즈 등 대부분 제품 가격을 올렸습니다. 루이비통 역시 기습적으로 가격을 3% 정도 인상했습니다. ‘패딩계 샤넬’로 불리는 몽클레르 역시 지난달 일부 제품 가격을 10~20% 올렸습니다.
서울 시내의 한 백화점 명품관 샤넬 매장에서 시민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뉴스1
업체들이 가격 유지를 위해 공급을 거의 늘리지 않는 상태에서 수요는 늘어나니 제품 구하기가 갈수록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 들어가 제품을 구매하는 ‘오픈런’ 현상이 연말이 되자 다시 심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까르띠에가 제품 가격을 올린다는 소문이 돌자 지난달 중순부터 각 백화점 매장엔 제품을 사려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서울 강남의 한 백화점 명품 매장 관계자는 “한동안 뜸하다가 다시 오픈런 현상이 심해져 오전에 백화점 문이 열리면 매장으로 전력 질주하는 현상이 다시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니 한국 소비자가 호구라는 소리를 듣는다”는 비판이 쏟아지지만 명품 브랜드들은 아랑곳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매출이 계속 오르기 때문입니다. 국내 명품 시장은 성장세를 지속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명품 시장 규모는 141억달러(16조원)로 세계 7위를 차지했습니다. 글로벌 명품 시장도 높은 실적을 유지 중입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늘어난 31억4000만 유로(약 4조4000억원)를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같은 기간 루이비통 디올 펜디 등을 보유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매출은 19% 늘어난 197억6000만 유로(약 26조826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첫댓글 호구 맞지 뭐
외사냐....
저렇게ㅐ 오픈런 해서 사면서... 안 사주면 되는 거 아니념
안사면 그만인데 오픈런까지 해서 사니까 올리지.....나같아도 어쩌라고 심보로 계속 올림 그래도 팔리니까
사질 마 그러면 ... 원래도 저런거 턱턱 살 정도로 지갑사정 여유로운것도 아니었으니까 당연히 분통 터지지
별 2030되면 팔찌 하나에 이천만원 하겠네
다른 나라는 오픈론 안하고 ㅛㅏㄹ 수 잇나?
계속 사주면서 왜그럼 고까우면 기 꺾게 사주질 말아야지 필수품도 아니고 존나게 사치품인걸…
그럼 사지를 마....;;;;;
그러든지말든지..남의 얘기ㅣ일뿐..
그니까 뭘 그렇게 사;;;;명품이 인생의 전부도 아니고
안사면 될일.
다사세요~ㅋ
명품 들면 지들이 명품이 될줄 아나본데 착각하지마시고
으시대지마시고 사람 함부로 무시마세요 지들이 이재용이야 잡스야ㅋ어차피 부자들눈에는 똑같은 피래미들인데
근데 ㄹㅇ 한국이 압도적으로 비쌈
그럼 리셀 목적으로 작작 사던가 웃기네ㅋㅋ즈그들이 가격 올리는 데 일조하는거면서 먼.. 난 안 사니까 화이팅!^^
안 사주면 될 일
응 열심히 올려~~
ㄹㅇㅋㅋㅋㅋㅋ그럼 사질 마…
진짜 이해안되는머 ,,
근데이건 진짜 안사면 될 일 생필품도아닌데..
안사면 될 일.
명품이 필수재도 아닌데 가격이 점점 오르는다는건 그냥 수요가 계속 있기때문이라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