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주세요...
건물을 수선하기위해 자재나 공구를 구입하는 금액이 5만원미만으로 여러가지
구입할경우 소모품으로 처리해야하는지 수선비로 해야하는지 확실히 구분이 안됩니다.
예를들어...화장실문이 고장나서 거기에 필요한 자재 4~5가지가 들어간경우
(3~4곳에서 공구나자재를 얼마씩 주고 구입..)
사무실키폰이 고장나서 수리를 맡기는경우...
소모품보단 수선비로 계정을 많이 넣어야 결산볼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카페 게시글
(Q&A) 경리실무
수선비계정과 소모품계정을 정확히 구분하는 방법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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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소모품이나 건설회사면 공구와 기구로 하겠죠...자본적 지출과,수익적 지출 을 찿아보세요...
저도 건물은 수선비로 처리하는데 .... 이 계정이 어떤 계정을 사용하는냐에 따라 결산에 차이가 있나요?
짜잘한 금액이라 별 문제 될것 같지 않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