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런 글 올리는거 죄송스러운데요..저도 많이 고민 하는데. 쉽게 결정을 못해서 참고를 하고 싶어서
올립니다.
현대엔지니어링-서울근무,플랜트설계에서 전문가로 성장. / 상대적!으로 타사에 비해 적은 연봉(상대적으로)
현대건설-해외파견시 연봉 많음(심하게 많음) / 해외파견근무가 엄청 많음
현대오일뱅크-안정적,연봉 많음 / 대산 근무
화공전공자로서 엔지니어링 또는 오일뱅크에서 전공을 십분 살릴 수 있어서 좋긴 한데 현대건설, 해외 근무의 높은 연봉이 많이 끌립니다. 안정성을 따지면 오일뱅크 같은데..
안정성, 연봉, 발전가능성(오일뱅크, 현대건설 전부 합병 가능성) 따져서 투표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욕하시지 마시구요..추가합격 있다고 해서요 빨리 선택할 겁니다.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현대건설 강추.... ㅇㅣ유는 님이 더 잘아실듯~^^
왜죠??
현대 엔지니어링이 연봉이 적나요? 신입사원 4000정도라고 들었는데...그리고 현엔은 해외관련 설계가 대부분이라 심심하면 해외 출장 나갑니다...영어회화 필수...(해외 80% 국내 20% 정도)
화공과 캐부럽 ㅜㅜ 에너지에 석유화학에 플랜트로 가도 공정파트..물론 내가 화공간다고 그런회사 간다는 보장은 없지만..
현엔 적지 않습니다^^알고 있습니다.(현대건설, 오일뱅크보다 상대적으로 적다는 말씀^^;;) 그리고 해외는 많이는 안나가는 것 같더라구요..선배들이 많아서...참! 현대엔지니어링 회사분위기는 좋은데..에구..고민고민..
현대건설, 오일뱅크 진짜 많이 주나 보군요...헐...
저도 현엔은 자주 안나가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설계 위주의 회사이다 보니 ㅎㅎ
현대건설이 많이 주지만 많이 주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시공 현장 근무는 적성이 맞아야할 수 있습니다. 사람 다루는 일이 쉬운게 아니죠. 그리고 현대오일뱅크도 지방근무의 단점이 있겠죠. 지방 상관없다고 하지만 막상 근무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랑 무슨인연이 이리도 깊으신지...?ㅋㅋㅋ 현대랑 찰떡궁합인가보네영~~ ㅋㅋㅋ
오일뱅크 최고~!
어디를 택하실지 굉장히 궁금해요 ㅎㅎ (저 위에 나온 회사 중 1곳에 다니는 1人)
서울근무,플랜트설계에서 전문가로 성장. 1표
ㅋㅋㅋ 누가 글쓴지 알게땅 ㅋㅋㅋ
대단한 사람이구만.. 허 참~~
미래를 볼때 현엔 춧현 하지만 화공 전공자라면 현엔이랑 오일뱅크에서 고민하세요 현건에선 그것도 플랜트 부서에선 기계가 주류니까...정유회사가 일편하고 돈많이 벌고 좋지 않나요 ? 난 그쪽은 잘 몰라서 ㅋㅋㅋ 하지만 현엔 가면 일은 정말 많다고 어제 회사 직접가서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커리어는 제대로 키워서 10년이면 진짜 전문가 대우받는다고 하더군요 (외부로부터) 여가생활즐기는거 좋아하시면 정유회사가시고 몸값은 올리되 여친하고 멀어질 생각이면 현엔가세요 ㅋㅋ 현건은 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