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추가로 눈여겨 볼 점) 1.식상 과다-성적인 호기심이 강. 반항기질. 자존심 강. 관습이나 예법을 무시하는 경향 등.. 2. 축술 삼형-정신력과 소신이 강. 지도자 자질. 정의롭고 의리 애국심 강. 사건 사고 소송 형액. 겁이 없는 경향. 자제력이 약하여 무슨 일을 저지르기 쉬운 경향 등..
1.술중 무토가 사령 하였다 하여 상관격?-사령에 상관없이 전형적인 상관패인격 으로.. 2. 정묘.병인대운에 수기유통하여 호운?-신약한 명에 인비겁 운이 들어 오면 신강.. 3. 강희제 명만이 천고일명?-天古一帝와 天古一命은 글자부터.. 그냥 붙혀 본 것..신경쓰실 필요 없..
*귀한 댓글 달아주셔서 대단히 감사 합니다. 고수님과 의견을 주고받는 경우는 처음 입니다. 거듭 감사 드립니다.
1.상관화토의상진-일지 해는 천을귀인 인데, 일지 정관을 보았기로 불미하다는 근거는? 2.진상관?-전형적인 상관패인격.. 3.갑목이 기토에 매여있다?-합을 하고 있는데 합한 천간의 앞뒤에 생을 받는 천간이 있는 경우는 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예: 丁甲己 즉 매여있지 않음.. 4.학업성취 부진 인정..하지만 빌게이츠.이병철.스티브잡스.정주영 등도 학업.. 도중 하차.. 5.화운은 님의 해석대로 화생토 하여 분주.곤궁할 수는 있겠으나 신약한 명에 비겁운은 그래도 호 작용.. 6.정묘.병인 대운은 최상급 호운.. 7.위 명의 종합 판단은 더 이상 덮을 자가 없을 정도로 귀 팔자..?
첫댓글 (추가로 눈여겨 볼 점)
1.식상 과다-성적인 호기심이 강. 반항기질. 자존심 강. 관습이나 예법을 무시하는 경향 등..
2. 축술 삼형-정신력과 소신이 강. 지도자 자질. 정의롭고 의리 애국심 강. 사건 사고 소송 형액. 겁이 없는 경향. 자제력이 약하여 무슨 일을 저지르기 쉬운 경향 등..
己 丁 甲 己
酉 亥 戌 丑
나와 갑장으로 나보다 3개월 먼저 태어났습니다. 나이는 현재 76세입니다.
술중무토가 사령하여 상관격이고, 연월간 갑기합하여 시간 기토가 용사합니다.
정묘 병인 대운은 수기가 유통하여 호운임은 분명합니다. 강희제와 동등하다면 천고일명이라 호칭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렇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인 대운 을사년 술해 천문에 을병정 삼기가 펼쳐집니다. 내년의 추이를 기대해볼 만합니다. 감사합니다.
1.술중 무토가 사령 하였다 하여 상관격?-사령에 상관없이 전형적인 상관패인격 으로..
2. 정묘.병인대운에 수기유통하여 호운?-신약한 명에 인비겁 운이 들어 오면 신강..
3. 강희제 명만이 천고일명?-天古一帝와 天古一命은 글자부터.. 그냥 붙혀 본 것..신경쓰실 필요 없..
丁 戊 戊 甲_____ _____________己 丁 甲 己
巳 申 辰 午 ______ ____________酉 亥 戌 丑
丙 乙 甲 癸 壬 辛 _____________ 丙 丁 戊 己 庚 辛
子 亥 戌 酉 申 未 _____________寅 卯 辰 巳 午 未
두 명을 비교.. 어떤 명이 훌륭한 지를 판단해..
의견 주셔서 대단히 감사 합니다..이렇게 서로 함으로서 발전을 기대..
@만리강산 삼기가 펼쳐 진다.. 역시 고수 다운 견해 인 것으로.. 머리에 새겨 두겠으며 다른분들도 삼기가 펼쳐진다 를 더욱 연구해 볼만 하다 여기며 저 역시 마찬가지로..
나의 간법은 명리미언을 근거합니다.
타인의 의견은 존중하지는 못할지라도,
무시하는 듯한 논조는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자기 의견만 제시하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
@만리강산 맞는 말씀으로.. 무시하는 논조 라는 말씀은 전적으로 오해.. 그런 마음 없으며.. 무조건 배우고자 하는 일념과 제 소신을 주장하고 동시 제 풀이가 맞는가 틀린가를 객관적인 판단을 구하고자 하는 뜻에서..
우리 서로 격의 없는 장을 펼쳐 주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時 日 月 年
己 丁 甲 己 (乾命 76세, 만74세11개월)
酉 亥 戌 丑
76 66 56 46 36 26 16 6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傷官火土宜傷盡.”인데 일지에 정관을 보았기로 불미하고
화토 진상관으로 갑목인수를 써야 하는데 갑목이 기토에 매여있어
뜻을 펴기 어렵겠고.
운로 임신계유 학업 성취부진이며. 신미운부터 청전을 쫓았겠으나
경오운 동서로 청전을 쫓아 분주했겠고. 청전은 부나비처럼 날아갔다.
기사운 일패도지하여 일락장천으로 회복은 어렵겠고. 생애 제일 곤궁이 무진까지 이어져
병인정묘 좋을 듯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기대는 모두 접어들게 된다.
아마 원국이 추산한 세 년이 "일반인 54세 남성 편"이라는 글로 봐서
46 기사운 임오년이기로. 진상관 상관운인 56 무진운을 넘기기 매우 어렵다 보이며.
일생이 간난신고를 겪는 일사무성한 팔자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이 己酉일입니다.
2024년 10월 12일 08시 37분
게시글 단시 팔자.
時 日 月 年
戊 己 甲 甲 (命 1세, 만0세0개월)
辰 酉 戌 辰
기토가 술월에 생하여 월겁인데 갑목을 봐서 월겁용관
진술이 충하고 진유가 합으로 중관이 무근한데.
nogosanin 단시추단은 언제나 일지로 답을 가지고 오기에
무근 갑목정관을 일지에 인종하면 절태지로.
본 명조인은 현재까지 명을 보존하기 어렵겠다 보고 있습니다.
*귀한 댓글 달아주셔서 대단히 감사 합니다. 고수님과 의견을 주고받는 경우는 처음 입니다. 거듭 감사 드립니다.
1.상관화토의상진-일지 해는 천을귀인 인데, 일지 정관을 보았기로 불미하다는 근거는?
2.진상관?-전형적인 상관패인격..
3.갑목이 기토에 매여있다?-합을 하고 있는데 합한 천간의 앞뒤에 생을 받는 천간이 있는 경우는 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예: 丁甲己 즉 매여있지 않음..
4.학업성취 부진 인정..하지만 빌게이츠.이병철.스티브잡스.정주영 등도 학업.. 도중 하차..
5.화운은 님의 해석대로 화생토 하여 분주.곤궁할 수는 있겠으나 신약한 명에 비겁운은 그래도 호 작용..
6.정묘.병인 대운은 최상급 호운..
7.위 명의 종합 판단은 더 이상 덮을 자가 없을 정도로 귀 팔자..?
아시는 분이라면 근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 제 오랜 지인이고.. 실제로는 돈은 없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곤궁한 티가 나지않고 돈 씀새도 인색함이 전혀 없고 부자 같이 처세하고 누구나 부러워 하는 상팔자로 보이는..
아마도 대한민국 에서 안 부러워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절대 만만치 않는 인물..
사람의 사주팔자는 통속적인 것으로 부귀와 빈천이 정해졌으며
품격의 고저가 정해진 것으로 사람이 변통할 수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곤궁한데 귀하다 든 지 부유한데 천하다고 말할 수는 결코 없는 것입니다.
저도 충분히 동감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위 명 어디서 곤궁. 빈곤. 빈한. 궁색. 천함을 알 수 있는지..?
위 명을 제가 옆에서 지켜 본 바 로는 위와 같이 곤궁. 천함 등과는 정 반대로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