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경주의 유적과 함께 보문단지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이름난 여행지이다. 경주보문단지는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 ㎞정도 떨어진 보문호 주위에 자리하고 있다.
아름다운 공원과 같이 잘 꾸며진 보문단지에는 각종 위락시설과 편의시설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국제적 규모의 최고급호텔, 가족단위의 콘도미니엄, 골프장, 각종 수상시설, 산책로, 보문호 그리고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이다.
보문단지는 일년 사철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봄철 벚꽃이 필 무렵이면 누구나 감탄을 금치 못하는 곳이기 하다. 경주 시가지에서 이어지는 보문단지 까지 벚꽃길은 표현히기 힘들 정도로 환상적이다. 이때쯤 마라톤 대회도 열려 보문단지와 시가지는 온통 벚꽃과 사람의 물결로 경주를 메운다. 이곳 보문호 주위와 불국사공원의 벚꽃길은 추천할 만한 벚꽃길이다.
경주는 어느 특정 지역에만 벚꽃이 많이 피는 곳이 아니라 도시전체가 벚꽃으로 뒤덮히는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다. 4월 개화기에는 발길 닿는 곳마다 온통 벚꽃 천지이지만 그 중에서 특히 이곳 보문호 주위와 불국사공원 벚꽃은 우리나라 어느곳 보다 벚꽃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곳이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눈발처럼 날려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추천할 만한 볼거리는 보문탑 아래 노천극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감상할 수 있는 보문야외공연장의 공연물도 좋은 볼거리이다.
보문단지로 찾아 가는 길은 경부고속도로 경주나들목에서 나정교, 보문교, 보문관광단지이다.
대구에서 1시간 20여분 거리에 있는 보문단지가 벚꽃이 가득 메울때 쯤 꼭 한번 찾아 가셔서 종합 여행지의 에서의 관광의 맛을 듬뿍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