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를 커버하고 고른 피부 톤을 연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이제는 이런 기본 기능에서 더 나아가 에센스와 같은 촉촉함을 부여하거나 화이트닝, 리프팅 효과를 더해주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내 피부에 꼭 필요한 파운데이션, 지금부터 찾아보자.
하루종일 촉촉하게~막강 보습력을 갖춘 파운데이션
스킨케어 개념의 파운데이션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보습효과를 갖춘 제품들. 에센스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완벽한 촉촉함을 선사하는 파운데이션을 소개한다. 건성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이 아이템을 주목할 것.
1 워터 퍼펙트 스무딩 워터-인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40%의 순수한 해양 심층수가 함유되어 신선한 느낌이 오랫동안 지속되며,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투명하게 연출된다. 5만원대, 슈에무라.
2 아이디얼 밸런스 리퀴드 파운데이션
피지를 흡착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함과 동시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 균형을 맞춰주는 제품. 2만3천원, 로레알 파리.
3 실키 페이스 파운데이션
피부 트리트먼트 효과를 지닌 올리브오일과 토마토 추출액이 함유되어 촉촉함을 더한 건성 피부용 리퀴드 파운데이션. 2만8천원, 클리오.
4 하이드라 글로우 파운데이션
소프트닝 오일과 모이스처라이징 인자가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건성 피부에 사용하기 알맞다. 5만8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5 DSW 파운데이션
심층수 성분과 해조류 추출물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부터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천원, 미샤.
6 파운데이션 플루이드 N
천연 식물성 보습제가 함유되어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유분기가 적어 마무리감이 산뜻하다. 4만2천원, 슈에무라.
7 스톤 스토리 에센스+팩트 파운데이션
다량의 수분과 보습 에센스가 듬뿍 녹아 있어 투명하면서도 촉촉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신개념의 팩트형 파운데이션. 4만5천원, 오휘.
8 앙 뚜뜨 레제레떼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수분이 함유되어 건조한 부위에 영양을 공급하며, 텍스처가 매우 가벼워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3만원, 부르조아.
9 소프트 블룸 파운데이션
꽃에서 추출한 콘 플라워 젤 성분이 함유되어 사용감이 부드러우며, 플레르 이드라 성분은 메이크업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1만6천원, 마몽드.
10 스튜디오 스틱 파운데이션
에몰리엔트 성분이 수분감을 제공해주어 건조한 겨울철에 사용하기 알맞으며, 스틱 타입이라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다. 4만원, MAC.
11 이시마 소프트 크림 파운데이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메이크업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이 유지되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9만원, 겔랑.
12 트루 스킨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식물성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표현해주는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 3만2천원대, 아이오페.
처진 피부 당기고~ 당기고~탄력을 증진시키는 파운데이션
나이가 들면서 필연적으로 맞닥뜨리게 되는 것은 바로 주름지고 처진 피부. 하지만 파운데이션만으로도 효과적인 노화 관리가 가능하다.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얼굴선을 팽팽하게 올려 붙여주는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있기 때문.
1 리퀴드 리프트 파운데이션
아몬드에서 추출한 폴리리프트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며, 미세한 굴곡이나 잔주름 사이에 가볍게 스며들어 피부결을 고르게 연출해준다. 4만1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2 예빛 파운데이션
은행잎, 석류, 자음단 등 피부 탄력 효과가 있는 한방 성분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한방 파운데이션. 4만원, 설화수.
3 공진향 미 파운데이션
천연 한방 성분인 공진단과 순금 성분이 함유되어 혈행을 촉진하고 탄력을 더해주는 에센스 기능의 파운데이션. 5만2천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4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리프팅 메이크업
안티 에이징 기능의 파운데이션으로, 식물 세라마이드와 유장 단백질이 주름 생성을 막아주며 리프팅 효과를 더해 한결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8만원, 에스티 로더.
5 밸런스 피팅 파운데이션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해 얼굴선을 선명하게 표현해주며 옵티컬 콤플렉스 성분이 탄력을 더해준다. 3만2천원, 헤라.
6 이시마 실키 스무드 플뤼르 파운데이션
양지꽃 추출물과 콩 단백질로 구성된 리프틴 T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 9만원, 겔랑.
하얗게 더욱 하얗게~탄력을 증진시키는 파운데이션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색을 커버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의 도움을 받기는 하지만,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한가지 기능에 더 신경 쓰자. 바로 화이트닝 효과를 갖춘 제품을 고르는 것. 각종 미백 성분들이 피부를 하얗게 가꿔주며, 자외선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1 화이트라이트 EX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 SPF25/PA++
화이트라이트 EX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더욱 밝게 가꿔주는 기능성 제품.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조기 노화를 예방해주기도 한다. 5만원, 에스티 로더.
2 액티브 화이트 리프레싱 워터 커버 크림 메이크업 SPF 20
미백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커버력이 우수한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특히 지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3만원, 크리니크.
3 화이트 플래시 파운데이션
세계 최초로 메이크업 라인에서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알부틴 등의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3만6천원, 헤라.
4 휴머나이징 리얼 화이트 리퀴드 파운데이션
다량의 알부틴이 함유되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주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이산화티탄을 나노 입자로 만들어 넣어 SPF 수치를 높인 것이 특징. 2만5천원, 쿠지.
피부를 더욱 맑고 화사하게 빛내주는 테크니컬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 개선되지 않는다면 감쪽같이 가려보자. 빛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피부 결점이 드러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 톤을 한결 화사하게 빛나도록 만들어주는 새로운 테크닉의 파운데이션 두 가지를 소개한다.
1 일루미네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오렌지 펄 파우더와 바이올렛 블루가 피부 생기를 더해주며, 빛 반사 효과로 잡티, 주름 등을 감춰주어 더욱 화사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5만3천원, 헬레나 루빈스타인.
2 퍼펙틀리 리얼 메이크업 SPF 15 PA++
마이크로 미러 색소 입자가 거울이 빛을 반사시키는 듯한 착시작용을 일으켜 한결 깨끗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젤 크림 타입의 텍스처 또한 독특하다. 4만2천원, 크리니크.
매트하게 끝내준다!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의 파운데이션
지성피부, 번들거림이 항상 문제다. 번들거림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다스려 깔끔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고, 기름기를 쏙 빼 매트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파운데이션만이 살 길! 파우더를 생략해도 될 만큼 보송보송한 피부 상태를 완성해주는 제품을 만나보자.
1 쉬어 캐시미어 리퀴드 파운데이션
퀵 브레이크무수 기술을 적용, 당에서 추출한 젤 성분이 손으로 펴서 얼굴에 바르는 순간 파우더로 변형되도록 만든 독특한 텍스처의 제품. 2만3천원, 로레알 파리.
2 벨벳 퍼펙트 어드저스팅 파우더리 파운데이션
자연스럽고 매트한 질감이 특징으로, 피부 톤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된 매트 레벨이 벨벳처럼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5만5천원, 슈에무라.
3 아이디얼 매트 리피니싱 메이크업 SPF 8
눈물을 흘려도 자국이 나지 않을 정도로 피부에 착 달라붙는 산뜻하고 매트한 질감의 파운데이션. 5만원, 에스티 로더.
4 이시마 프레시 콤팩트 파운데이션
바를 땐 아주 부드러운 크림 타입이지만 마무리감은 매트한 것이 특징. 하이드로비탈린 T 성분과 리프틴 T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9만원, 겔랑.
5 플뤼스크 파르페
파우더 느낌의 마무리감이 하루종일 지속되며 피지조절 복합체가 번들거림을 막아주는 콤팩트 타입의 파운데이션. 3만3천원, 부르조아.
6 더블 에이전트 스킨 어드저스트 메이크업
T존 부위를 매트하게 마무리해 번들거림을 막아주며 모공을 좁혀주는 중복합성 피부용 파운데이션. 4만5천원, 헬레나 루빈스타인.
7 스튜디오 픽스 플러스 파운데이션
바르기 쉽고 커버력이 좋은 파우더 파운데이션으로, 실리카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며 마무리감이 매트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 3만5천원, MAC.
8 데이풀 모이스트 파운데이션
스킨케어 오일이 함유되어 촉촉하게 펴 발라지며, 바름과 동시에 매트해져 파우더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는 케이크 타입의 파운데이션. 6만4천원, 메나도.
9 플레이 스틱
컨실러, 파운데이션, 파우더의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제품으로 들뜨거나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라지고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4만2천원, 베네피트.
10 픽스 유어 페이스
피지 조절 성분이 흡수력 높은 미세한 스펀지와 결합하여 매트함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파운데이션. 2만8천원, 클리오.
11 스타 화이트 파운데이션
첫 느낌은 촉촉하지만 마무리감은 파우더리한 것이 특징으로, 워터프루프·선블록 기능이 강조된 제품. 2만2천원대, 라네즈.
12 스톤 스토리 오일 밸런스 파운데이션
오일 프리 타입이라 사용감이 가벼우며, 밀착감이 뛰어나 파우더리한 느낌이 오랜 시간 지속된다. 4만3천원, 오휘.
제품/ 겔랑(3438-9580)·라네즈(515-3786)·로레알 파리(3497-9559)·마몽드(515-3873)·MAC(3440-2624)·메나도(514-0850)·메이크업 포에버(3446-4058)·미샤(6292-6852)·베네피트(3438-9680)·부르조아(512-2977)·슈에무라(3497-9775)·아이오페(709-6083)·에스티 로더(3440-2772)·오휘(548-3041)·조르지오 아르마니&더 히스토리 오브 후(3452-5410)·쿠지(2683-2040)·크리니크(3440-2679)·클리오(514-0056)·헤라&설화수(540-4723)·헬레나 루빈스타인(3497-9600) 헤어&메이크업 / 수빈·차이(박준 뷰티랩, 511-1414) 모델 / 오선화 진행 / 신경희 기자 사진 / 송미성·강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