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이순길)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부천봉사회(회장 오영철) 주관으로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이들 단체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곳에서 분산하여 촬영행사를 가졌으며, 행사 첫날에는 고강사회복지관에서, 이틀 날에는 원미노인복지관에서, 마지막 날에는 소사노인복지관과 오정노인복지관에서 실시했다
매년 무료 장수사진 무료촬영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들 단체는 30년 전부터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해왔으며, 매년 300명씩 촬영해 오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원하여 150명을 촬영했다.
특히 이번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통해 사진이 잘나올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기도 했으며, 촬영 후 어르신들에게 떡과 물, 음료수, 티슈 등을 담은 선물 봉지를 전달하기도 하여 어르신들의 기쁨을 배가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부봉사관 안성현 관장은 이 날 점심식사가 어려운 봉사원들을 위해 햄버거를 전달하며 활동을 독려했다.
이날 참석한 한 어르신은 “평소 영정(장수)사진을 찍어두면 오래 산다는 말이 있지만 쉽게 찍으러 나가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사진을 찍어 주어서 고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평생 난생 처음으로 얼굴 화장을 했다”며 “싱글벙글 웃으면서 이렇게 장수사진을 찍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은 “건강하고 오래오래 사시길 바라는 마음에 장수사진 무료 촬영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른을 공경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천봉사회 오영철 회장은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찍어 간직할 수 있도록 늘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회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장수사진촬영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대부분 저소득층으로 자손들이 준비를 못한 것을 이렇게 준비해 주다보니 갑자기 돌아가실 경우 자손들이 큰 고마움을 느끼는 것을 볼 때 더욱 흐뭇했다”고 전했다.
한편 2005년 역곡3동 봉사회를 발족시킨 부천시의회 윤병권 부의장은 “매년 이런 값진 행사를 펼치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사진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어르신들이 밝은 표정으로 임하고 있어 정말 보기가 좋았다면서 더 많은 어르신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부천시의회 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돕겠다.”고 했다.
또한 윤 부의장은 현재 고문자격으로 16년째 끊임없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첫댓글 부천지구협의회 및 부천봉사회에서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30년동안 해오셨네요 어르신들이 랭복해 하시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장수사진을 30년째 봉사하신 부천지구협의회 박수를 보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님 주최와 부천봉사회 오영철 회장님 주관으로 주관으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봉사에 임하신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적십자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내년이면 해당자니까 부천에 가서
촬영해둬야 할까 싶습니다. 노미경 부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늦었지만 회장님~ 감사합니다...^^
부천지구협의회와 부천봉사회 어르신들
장수사진 행사는 전국에서도 알아주십니다.
30년을 한결같이 이어간다는것이 정말 어려운 일인데
아무나 할수 없는 활동 박수를 드리며'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노미경 부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