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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 하니비..모터, 기어풀러 관련 질문 세개입니다+(추가 질문)
조승철(하니비 한개) 추천 0 조회 344 08.02.09 00:59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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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8.02.09 10:51

    첫댓글 다시 드는 생각이... 메인모터 피니언 11T 변경은 아무 효과 없을듯하군요. 20T 정도면 몰라두요. 하니비 메인기어가 140T 정도 되던데, 10T 에서 20T 변경한다 하더라도..로터가 두배로 빨리 도는게 아니군요... 피니언으로 추력 상승 효과가 있고 모터에 부하가 없다면.. 피니언 바꾸는게 경제적일텐데요.^^

  • 08.02.10 00:41

    피니언기어 비춥니다..차라리 11.1v1 200~1500정도로 배터리 업글하세요..그리고 테일셋팅 잡으시고요..ff9로 이제야 11.1v 테일셋팅 잡았네요..쓰로틀 커브와 관련이 있는듯 합니다..기본 직선상에서는 프로포를 최대로 잡아도 안잡히는데..쓰로틀커브 2번째 포인트를 약40%이상 잡아주니 프로포를 10시 방향정도에서 잡히더군요..게인조정은 아직 맘에는 안들지만 어느정도..^^

  • 08.02.09 20:07

    제 하니비(4채널) 모터샤프트는 1.95 mm 입니다. 에블도 같네여....

  • 작성자 08.02.09 21:10

    움,... 그렇군요.. 그럼, 내경 2mm 피니언 기어 끼울라면, 뭐든지 하나 덧대면서 끼워야 안 빠지고 고정되겠군요...^^ 감사합니다.

  • 08.02.09 21:25

    덧대고 끼웠다가 다시뺀후 글루 한방울 녹여 떨군 후 바로 끼우면 더 튼튼하게 성형 될것 같네요.

  • 작성자 08.02.09 21:57

    그렇겠군요^^ 혹시... 카니님 하니비 피니언 기어 변경 해보신건가요?

  • 08.02.09 22:26

    아님니다. 에블 한번 고쳐 보겠다고,철사로 매고, 때우고, 덧대고, 결국 포기해버린 솜씨임니다. 죄송 함니다.

  • 작성자 08.02.10 06:27

    아니요.. 그런 의미로 여쭤본건 아닙니다. 혹시 피니언 기어를 바꿔 보셨다면 그 효과도 아실까 해서 여쭤본겁니다^^

  • 08.02.09 23:49

    하니비에 투자하기 보다는 ! 호버링만 얼릉 마스트 하시고 다음 단계 로 넘어 가시는게 ...!

  • 작성자 08.02.10 06:29

    이미 늦은거 같습니다. 이미 하니비에 투자를 많이 한거 같습니다.ㅠ.ㅠ

  • 08.02.10 03:21

    1번 제가 12T로 변경 시도해봤으나 아무런 성능의 향상은 없음.. 하지만 6채널에서 기어 T수 하나 변경은 알피엠에 어마어마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2번 안해봤지만 별로 기대안합니다.킹2 모터와 가격이 비슷하다면 그냥 이미 검증된 킹2 모터를 사용하시는게 나을것으로 사료되옵니다.그리고 허니비에 킹2 스키드 달아도 기본 허니비 니켈수소 배터리 올린것과 무게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즉 가볍단 소리죠.. 기본 킹2 스키드 달면 기본 모터로도 잘 날아다닙니다.열이 많이 발생하는것은 처음사용시에는 발열이 별루 없고 오래쓰다보면 열이 차츰 발생합니다.런타임이 길어도 열이 나죠. 브러쉬모터는 가급적 적게 날리고 조금 쉬고 하는게

  • 08.02.10 03:25

    수명연장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저같은 경우 배터리 한팩에 두번 끊어서 날립니다. 3번 샵에서 잘모르고 하는 소리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 기어풀러로는 허니비 피니언이나 킹2 피니언을 뺄수 있습니다.그리고 6채널부터는 일반적으로 피니언을 기어풀러로 빼지 않고 피니언 자체를 번데기나사로 조여서 고정합니다. 즉 기어풀러가 필요가 없어지죠.. 그리고 허니비 피니언기어는 지름이 2mm입니다.

  • 작성자 08.02.10 05:41

    아... 알콜님 역시.... 피니언 기어 변경하는거 해보셨군요... ^^ 알겠습니다... 기어풀러도 특별히 사야할 필요가 없겠군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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