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와 같은 질문이군요.ㅎㅎ 둘 다 볼거리 많은 최고의 여행이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오늘날의 튀르키에는 과거 그리스, 로마 영토였습니다. 12세기에 아랍에 정복되고 14세기에 돌귈족의 일족인 설주크 튀르키에 정복되었죠. 그래서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합니다. 이집트도 기원전 3세기 때 그리스의 알렉산더에게 정복되고, 기원 직전에 로마에 정복되고 7세기에 아랍에 정복되어서 다양성면에서 비슷하기도 하지만... 역시 우리가 이집트하면 떠오르는 피라미드, 파라오같은 압도적인 역사가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더군요. 두 나라 모두 역사 공부 좀 하고 떠나시면 훨씬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떠나면 뭘 봐도 뭔지 모르는... 공부 좀 하고 가면 "아! 이게 그거구나! 아... 그래서 그랬구나!"하고 감탄하는 그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나라입니다. 어디가 먼저냐지 한곳 다녀오시면 나중에 남은 나라 가시게 될 겁니다.ㅎㅎ 즐거운 여행 되세요.
첫댓글 이집트는 요즘 못가는 걸로 아는데 갈수 있나요? 둘다 땅덩어리가 넓어 차를 많이 타던데
여행지를 시내에 몰려있는 패키지가 있다면 그걸로 추천 합니다. 그냥 놀러가면 터키.
애들까지 가면 보여줄게 많은 이집트? 이렇게 생각 되네요~
마치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와 같은 질문이군요.ㅎㅎ 둘 다 볼거리 많은 최고의 여행이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오늘날의 튀르키에는 과거 그리스, 로마 영토였습니다. 12세기에 아랍에 정복되고 14세기에 돌귈족의 일족인 설주크 튀르키에 정복되었죠. 그래서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합니다.
이집트도 기원전 3세기 때 그리스의 알렉산더에게 정복되고, 기원 직전에 로마에 정복되고 7세기에 아랍에 정복되어서 다양성면에서 비슷하기도 하지만... 역시 우리가 이집트하면 떠오르는 피라미드, 파라오같은 압도적인 역사가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더군요.
두 나라 모두 역사 공부 좀 하고 떠나시면 훨씬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떠나면 뭘 봐도 뭔지 모르는... 공부 좀 하고 가면 "아! 이게 그거구나! 아... 그래서 그랬구나!"하고 감탄하는 그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나라입니다.
어디가 먼저냐지 한곳 다녀오시면 나중에 남은 나라 가시게 될 겁니다.ㅎㅎ
즐거운 여행 되세요.
둘중에 먼저라면 터키가 좋지않을까합니다 ㅋ
감사합니다.
겨울터키는 고려하라는 말들이 인터넷에 많던데요....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