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마지막 에스컬레이드를 출고하신
회원님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10분 들어봤다..
저음이 뭉개지고 고역은 들리지 않는다
심각성으로 카오디오 포차를 찾았다
에스컬레이드의 오디오 옵션사양과
소리의 포커스와 공간감을 만들려면
어떤 방식으로 카오디오 튜닝을 해야할지?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담아볼게요!!
-구성-
무스웨이 D8 앰프 [순정형]
파스 170P 2WAY 스피커 [전면-후면]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에스컬레이드 마지막 차량이라고 합니다
플래티늄 옵션으로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의 오디오 구조는 독특합니다
전면이 무려 9개의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홈오디오에서 홈시어터 구조라고 보시면됩니다
아.. 설계자는 넓은 공간에 소리를 가득 채우고자
노렦했던것 같으며 입체적인 사운드를 원했을겁니다
하지만..?
보스 오디오 옵션 동일한 중국산 스피커에서
스피커의 갯수만 많아진거라 보시면 됩니다
우선 회원님은 깨끗하면서 풍부한 저음력을
원하셨고 중 고역도 날카롭지 않으면서 세밀한
소리까지 놓치지 않는 리얼리티 한 소리를 요구!!
파스 오디오 170P 스피커
제가 이녀석을 선택했던 이유는 미드 스피커가
7인치 구조로 저음 영역까지 재생이 가능고
서브우퍼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의 넓은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최적화된 스피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도어 내벽 프레임으로 진동을 잡기위한
다이나 익스트림 (최상위) 방진 시공으로
도어에서 발생되는 진동 90% 억제합니다
그리고 자작나무 소재로 스피커 어댑터를
제작하여 스피커 튜닝을 준비합니다!!
미드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어떤 스피커일까?
파스 170P 스피커는 자동차 실내 공간이
매우 넓은 차량에게 유리합니다
170 글씨는 스피커 크기를 이야기합니다
170mm 사이즈라는 것이겠지요??
일반 스피커보다 크니 저음이 잘나오고
단점으로는 작은 사이즈 스피커보다
중역의 순도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무스웨이 D8 앰프에 내장되어있는
DSP [프로세서] 통해서 소리를 제어하기 때문에
단점도 장점으로 만들 수 있겠습니다!!
파스 170P 스피커는 음압이 매우 풍부합니다
우퍼를 대신해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합니다
다만.. 오로직 사운드 퀄리티에 목이 마른분들은
엔지니어와 상의해서 다른 제품을 찾으셔야합니다
무조건 내가 파는 유닛이 좋다고
이야기를 할수는 없자나요?
파스 170P 트위터입니다
특징이 실크 표현은 더욱 얇게 다듬었습니다
소리의 힘에서 밀리지 않는 고역을 재생하기
위해서 아마도 그렇게 제작했을겁니다
상대적으로 직진성이 강한 트위터입니다!!
순정 트위터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앞 문짝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보스 옵션이라고 보스 스피커가
들어있는게 아닙니다
오로직 브랜드 네임벨류 값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트위터 스피커의 위치는
도어트림 상단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자~ 다음은 뒷 문짝입니다
제가 왠만하면 전면과 후면에
동일한 스피커를 넣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에스컬레이드의 실내 공간 사이즈를
고려하여 뒷 좌석에서 스피커를 탑재하기로 결정!!
앞에 설명한 내용과 동일하겠습니다..^^
뒷 좌석 트위터 스피커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하며
순정 자리에 그대로 이식합니다!!
뒷 자리 4개의 스피커까지
교체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파스 CS 센터 스피커입니다
이녀석은 파스 오디오에서 최상위 스피커입니다
파스 스피커중 이녀석만 일본에서 제조되고
나머지는 절감을 위해 중국에서 제조됩니다!!
센터 스피커에서 전 대역을 커버합니다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 결합시켜
콘 트위터를 제작하였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위 마그넷을 사용하였습니다
정위감.. 공간감.. 채널 분리능력
센터 스피커에서 이녀석이 최고입니다!!
센터 스피커까지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독일 무스웨이 D8 앰프는
어떤 자동차던 어떤 오디오 옵션이던??
순정 오디오와 매우 단순하게
잭을 연결시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 3배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스웨이 앰프 내장에는 DSP 프로세서를
연결하여 보다 정밀한 튜닝이 가능합니다
지금 카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무스웨이입니다
이 녀석을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 만큼
지금은 모든 소비자들이 원하고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파워 앰프와
프로세서를 활용할 수 있으니
소비자의 선택은 당연한것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순정 앰프는
운전석 펜더에 위치합니다
사진상 위가 순정 앰프고 밑으로는
무스웨이 D8 앰프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장착은 어떻게 진행되나..
순정 앰프의 짹과
무스웨이 앰프 짹과
그대로 연결시켜주면 작업 끝!!!
엔지니어 입장에서..
무스웨이 같은 앰프들이 개발되니
카오디오 시장이 바뀌게 되는것입니다
왜냐면..??
지금 모든 고객은 순정 오디오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카오디오 튜닝을 원합니다
8채널 앰프를 통해 풀 멀티 구성으로 작업이
진행되고 여기서 FIR 프로세서까지 사용하면서
가격은 200만 원도 안하니 다른 제품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닛이 없는것입니다!!
노트북으로 무스웨이 D8 프로세서를
접속하고 정밀한 튜닝을 진행합니다
저희는 프로세서 분석이 전문입니다
프로세서를 통해 절대값의 스테이지감을
만들기 위해 대부분 지방분들이 저희를
찾아주시고 계실 만큼 중요한 작업입니다!!
-호텔 캘리포니아-
도입부에서 나오는 기타의 질감소리와
분리력.. 돈 헨리의 드럼 베이스의
깊이감을 잘 살려야 하는 곡입니다
사운드 스테이지감을 만들려면..??
모든 소리의 상을 대시보드 상단으로
위치를 해야하는데 스피커마다 입력되는
타임값과 EQ 진폭을 제어해야만 합니다
하이파이 사운드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히 공감갈 수 있고 누가 들어도 신나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도록 튜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