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사례를 작성하시는 분의 기본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 연령 : 26세 · 성별 : 여 · 직업 : 회사원 (사무직) · 통증부위 : 어깨, 목, 오른쪽 손목 발목 통증 · 통증 원인 : 청소년기 잘못된 자세로 공부, 잘못된 수면 습관 -> 일자목, 무릎 및 골반 틀어짐 · 병명/수술여부 : 근막 통증 증후군 · 처음 SNPE하게 된 계기 : 극심한 어깨 통증으로 인스타 검색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 운동 참여 기간 : 1년 · 1주 평균 운동횟수(일) : 3-5일 · 운동목표 : 내외면의 아름다움, 건강한 몸 만들기 -> 강사가 되어서 통증이 있는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
♥ 체험사례 작성 Tip
| · 사진 첨부 시, 촬영 날짜와 간단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신체적&심리적 효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 효과가 나타난 시기를 명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체험사례는 한국바른자세연구원에서 SNPE 효과 검증 관련 연구에 활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체험사례 시작
안녕하세요.
저는 87기 지도사과정을 수료한 김유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23살때 목과 어깨의 극심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처음 방문했던 대전의 모 병원에서는 제 어깨뼈가 선천적으로 튀어나와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튀어나온 뼈를 그대로 방치하면 그 뼈로인해 인대가 끊어질 수 있다며, 일단 MRI 를 찍어보고 뼈를 갈아내는 수술을 할지 말지 판단해야된다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그 말을 믿을 수 가 없었던 저는 대전에서 어깨통증 치료로 유명한 다른 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그 병원 원장님께서는 엑스레이를 찍어보시더니 '근막 통증 증후군' 이라며 일주일에 한번 체외충격파 치료와 도수치료를 받으라고 하셨고, 도수치료 해주시는 분께서는 23살인데 몸이 너무 많이 굳어있다며 운동을 열심히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대전에서 유명한 병원인지라 환자가 너무 많아 대기시간이 너무나도 길었고,
당시에도 직장인이였던 저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병원을 다니는일은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1달정도 치료를 받으러 다니면서 어깨아프신분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새삼 깨닫게 되었고 치료를 받을때만 잠깐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았고 별다른 변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인스타를 통해 스스로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는 글을 보게되어 처음 SNPE를 알게 되었고, 저 운동이 내가 찾던 운동이라는 느낌이 들어 바로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듣고 아프면서도 너무나도 시원한 SNPE에 반해 당일날 벨트와 웨이브베개를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하루 원데이 클래스를 듣고 집에서 혼자하기에는 동작이 잘 기억도 나지않고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고, 서울에서 1달동안 데일리 클래스를 들으며 몸이 많이 좋아지고 가벼워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특성상 (화장품 제조회사) 저희 어머니 나이대의 여사님들이 많이 계신데, 여사님들께서는 반복적인 작업으로 인해 목, 어깨, 손목의 통증을 호소하셨고, 주중에 열심히 일하시고 주말에는 병원, 한의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기를 반복 하셨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저의 아팠던 예전 생각이 나기도 하였고, 열심히 일해서 버신 돈으로 병원, 한의원 치료비로 많이들 쓰고 계신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저희 어머니 또한 목디스크로 병원을 자주 다니시는 모습을 보며 강사가 되어서 병원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는 꿈을 갖게 되었고 동국대 87기 지도사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고민해결, 통증완화
SNPE 운동을 알고난 후 극심했던 목, 어깨 통증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여전히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집중해서 업무를 하면 목과 어깨 근육이 많이 뭉쳐서 다시 통증이 발생하지만,
퇴근 후 집에서 SNPE 운동, 도구 이완을 해주고 나면 언제 아팠냐는듯이 시원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생 운동 SNPE♥)
또 다른 변화는 생리통이 너무 심해 진통제를 3알을 먹어도 듣지 않았던 제가 생리통이 마법처럼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SNPE 를 하고나서 통증해결로 삶의 질이 정말 많이 상승했습니다. (최중기 교수님, 윤지유 교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두번째 고민해결. 여드름 개선
87기 동국대 지도사 과정을 들으면서 평생 왼쪽으로 누워 자던 습관으로인해 경추가 왼쪽으로 많이 틀어져 있고, 경추의 문제는 얼굴 피부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왼쪽얼굴에 여드름이 유독 심하게 나던것도 경추가 왼쪽으로 틀어져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심한 여드름으로 고생을 많이 했었기에, C무브를 열심히 해주면 내 피부도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고 자기 전과 기상후에 C무브를 꾸준히 해주었습니다.
아래는 저의 피부 BEFORE & AFTER 입니다.
아직 좋은피부라고 말할 수 는 없지만, 예전에 비해서는 여드름이 정말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얼굴 구르기도 열심히해서 꿀피부에 도전 해보겠습니다 ^^
세번째 고민 해결. O자 다리 개선, 체형교정
중학교시절 유행했던 카페에서 걸을때 무릎을 스치면서 걸으면 다리가 예뻐진다는 잘못된 정보를 보고, 억지로 무릎을 스치면서 걸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주로 중학생들이 활동했던 그 카페에는 잘못된 정보들이 참 많았습니다ㅠㅠ 올바른 선택이 중요하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저는 앉을때 발목을 꼬는 습관, 왼쪽으로 허리를 틀어서 공부하는 습관으로 틀어진 상태였으나, 억지로 무릎을 스치며 걸으려고 노력하면서 더 골반이 틀어지고 걸음걸이도 이상해져 많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SNPE를 알게 된 후 골반 고관절 벨트와 족궁보조구를 차고 걷기를 꾸준히 하였고, 3번동작, L무브, 웨이브 스틱으로 다리 근육을 많이 풀어주어 골반 틀어짐과 O자 다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아래는 저의 체형 BEFORE & AFTER 입니다. <BEFORE>
동국대 지도사 과정중에 찍은 사진으로, 똑바로 서있으나 목이 왼쪽으로 많이 기울어져 있고 O자 다리도 심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FTER>
2020년 계획 !
SNPE 강사로서 (시험에 합격하게 된다면요 >_<) 부끄럽지 않도록 몸에대한 공부를 좀 더 깊이있게 할 계획이며,
2020년 100일 수련에 다시 도전해서 더 좋은 애프터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
일단 가족들부터 차근차근 SNPE 를 알려드리고, 올해안에 가족이 아닌 분들을 대상으로 첫 클래스를 열어보는것이 목표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SNPEOP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