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13일 월요일■★■
◎萬事如意亨通 大福呪 百壽無疆◎
■몸이 허할 때 먹으면 좋다는 음식 5
★녹두죽★
녹두죽은 피로가 쌓였거나 독감에 걸려 입맛이 떨어지고 열이 심할 때 먹으면 효과적이다. 녹두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및 불포화지방산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 회복에 탁월하기 때문. 또한 녹두에 함유된 단백질 역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더욱이, 맛이 좋기 때문에 입맛이 없거나 영양이 부족한 환자들에게 좋은 보양식이 되기도 한다.
★부추★
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부추 또한 몸이 허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부추에 함유된 비타민 B1은 피로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식욕을 돋워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스트레스로 입맛을 잃었을 때 에너지를 내기에 좋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만성요통, 감기, 설사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덕★
‘산에서 나는 고기’로 불리는 더덕은 신체에 쌓인 중금속을 내보내고, 기력 보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또한 더덕은 다양한 효능을 보유한 음식으로 기관지 점막을 튼튼히 하는 데 효과적이며, 미세먼지 흡입으로 손상되기 쉬운 폐를 보호하는데 매우 탁월하다. 그러나 몸에 좋다고 너무 더덕을 많이 먹으면 혈당이 높아진다는 보고도 있어 당뇨 환자는 적당히 먹는것이 좋다.
★조기구이★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비타민과 칼슘, 인, 철분, 니아신,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으며, 조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기력을 회복하고 원기를 보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
★당귀차★
수족냉증과 여성질환에 효과적인 당귀차는 몸이 허할 때 기력을 보충하기에도 좋다는데. 당귀는 우리 몸의 물질 대사 및 내분비 기능을 돕고, 신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도록 도와 신체에 활력을 준다. 특히 당귀차는 여성들에게 좋은 약재로, 아이를 출산한 뒤 산후조리 기간에 마시면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당귀는 자궁을 수축하는 효능이 있어 임신 중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사랑한많큼행복해진다
★山登心塡★海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