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난 겨울 겨울 방학 동안 유럽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겨울 방학이 시작 되자마자, 여행 준비를 마무리 하기 위해서 티켓, 숙소 예약 등을
마무리 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 ^^
그래서 이번에도 지난 겨울을 떠올리며, 제가 여행했던 도시 중에 한 군데인 이탈리아의 '베로나'
라는 도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유명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레터스 투 줄리엣'
이라는 작품을 알고 계신분들 많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바로 이 소설과 영화의 배경인 도시가 바로 '베로나'라는 도시입니다.
[레터스 투 줄리엣 포스터-출처 네이버 영화]
1. 베로나로 가는법
[사진출처-구글]
저는 베로나를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숙소를 밀라노에 잡고, 밀라노에서 아침에 출발하여, 점심때쯤 베로나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베로나에 체류 시간은 약 5~6시간정도 되었던 것 같네요! 겨울이라 그런지 해가 금방 졌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구경하지는 못했네요. 지도 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베로나로 당일치기로 갈수 있는 유명한 도시는 베네치아, 피렌체 정도가 있습니다. 모두 기차로 2~3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밀라노에서 베네치아로 향하는 기차! 중간에 베로나에 내릴수 있습니다.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이탈리아 기차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유레일 패스로 사용이 가능한 기차도 있고, 사용이 불가한 기차도 있습니다. 확인하고 가시면 유레일 패스 소지시 돈을 아낄수 있습니다.
2. 베로나 외곽지역
베로나는 작은 도시입니다. 큰 강을 오른쪽에 두고 있으며, 왼쪽에는 산 제노 마조레 성당과 오페라를 볼수 있는 원형경기장, 줄리엣의 집 등이 유명합니다.
3. 베로나 중심지
기차를 이용해 베로나역으로 이동 후 바로 앞에 있는 버스를 이용하면, 시내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시내는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도보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게, 간단히 커피와 차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는 테라스 카페, 그리고 상점가와 식당이 있는 번화가가 있습니다.
4. 줄리엣의 집
베로나에 찾아오는 관광객이라면 무조건 들러야 하는곳! 바로 줄리엣의 집(이탈리아어:라 카사 데 줄리에타)입니다. 원래는 그냥 집이었는데 베로나에서 줄리엣의 집이라고 아예 이름을 바꿔 버렸다고 하네요. 유명한 명소 이지만 길거리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항상 관광객이 넘치는 곳이며, 사진속의 저 발코니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발코니 라고 합니다. 실제로 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줄리엣의 집 들어가는 입구의 벽에 쓰여있는 수많은 낙서와 줄리엣의 동상 옆에 걸려 있는 수많은 자물쇠들. 우리나라 남산 타워에도 연인들이 사랑을 약속하는 수많은 자물쇠가 있는데요. 이곳 역시 수많은 자물쇠에 세계 각 지역에서 온 연인들의 약속이채워져 있습니다. 줄리엣 동상 옆에는 기념품을 파는 가게와 줄리엣 박물관(?)이라고 하기엔 협소하지만 [로미오와 줄리엣]에 대한 소품을 모아 놓은 작은 기념관이 있습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볼수 있는 동상. 바로 이분이 그 유명한 로미오 입니다. 생각 보다는 그렇게 잘 생기지가 않게 느껴졌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의상, 그리고 침실. 맨아래 사진은 실제 영화 촬영때 사용되었던 물건들이라고 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이곳에 와있으면 마치 실제로 존재했었던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사실적으로 꾸며 놓았답니다. 그래서 인지 항상 사람들로 끊이지 않는 장소라고 하네요.
바로 이분이 줄리엣! 줄리엣의 동상입니다. 사실 유명세에 비해서 줄리엣의 집은 그렇게 많은 볼거리가 존재하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의 여주인공이라고 할수 있는 줄리엣의 존재만으로도 신기하고 반가운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줄리엣의 동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줄리엣의 오른쪽 가슴을 만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리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든 관광객들은 너도 나도 오른쪽 가슴에 손을 얹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간 덕에 줄리엣의 오른쪽 가슴은 맨들맨들해져 있었답니다.
줄리엣의 집은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을 나서면 바로 볼수 있는 상점가와 조금 더 걸으면 베로나의 또 다른 유명지 원형경기장(아레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장은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경기장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아치를 잘 보시면 불규칙하게 되어있는데, 과거에 지진으로 인해 일부가 파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국에선 문화유산은 원형 그대로 보존한다는 측면에서 복원 작업은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은 여름이 되면 오페라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제가 베로나를 방문 했을 때는 겨울이었기 때문에 오페라 공연은 볼수 없었지만, 3만명이 입장할수 있는 공간을 가진 이 아레나에서 오페라 공연이 열린다면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로나의 유명지 중 한곳인 베키오 성입니다. 성벽이 참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강과 어우러져 굉장히 이쁜 사진을 찍을수 있는곳인데, 제 사진 실력이 별로여서 인지, 그렇게 멋진 사진이 나오지는 못했네요.
겨울에 방문 한 터라 해가 짧은 탓에 5시쯤에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버스를 타고, 베로나 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베로나는 정말 크거나, 유명한 것들이 많은 도시는 아닙니다. 하지만, 봄이나 가을 같은 좋은 날씨에 여유로운 마음으로 오신다면 테라스 카페에서 카푸치노 한잔 그리고 저녁에 시원한 아레나에서 오페라를 즐길수 있는 곳이며 정말 편하고 아기자기한 곳에서 여유있는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말 유명한 여자인 '줄리엣'도 만날수 있는 곳이구요.
곧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때문에 유럽 여행을 계획 하고 있는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빡빡한 일정이 아니라면, 또 이탈리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반 나절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수 있는 곳이 바로 '베로나'입니다. 위치 역시 유명지인 베네치아와 밀라노 중간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루트를 짜는데 역시 용이합니다.
출처: 영삼성
[원문][충남2조/유재한]줄리엣의 도시, 이탈리아 베로나 여행기!
http://www.youngsamsung.com/travel.do?cmd=view&seq=68251
즐거운 유럽여행! 함께 나누는 추억!
───────────────────────────────────────────
★배낭길잡이★유럽 배낭여행
(http://cafe.daum.net/bpguide)
첫댓글 레터스 투 줄리엣 보면서 언젠가 베로나 꼭 가야지 했는데~ ㅎㅎ
사진보니 영화의 장면들이 새록새록 생각나네요~ 넘 예쁘네요~^^
베로나 넘 멋지네요
아름다운 쥴리엣의 사랑추억도 아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