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출근해서 퇴근하고 집에와 아이들 저녁주고 빨래좀 하구 그러다 9시 경되면 집앞에 헬스장으로 갑니다.
9시 쯤에 가면 11시 까지 운동하고 집에오면 11시 30분경되죠.
근데 제가 궁굼한건 물구나무 서기가 좋다고 몇번읽었는데요.
그 물구나무 서기가 왜 좋은건지..?
그리구 헬스장에 가면 운동기구 이용해서 꺼꾸로 물구나무 비슷한거 있잖아요.
그거 여자도 해도 되는건지요. 솔직히 무서워서 시도도 못해봤는데.. ㅋ 해도 괜찮나요?
젤처음 한시간 가량은 이것저것 다리운동 또는 팔운동 (기구이름을 몰라서) 이런것들 하구요.
40분~1시간 가량 런닝머신 합니다.
어자피 운동한 계기는 나의 건강도 물론이거니와 운동부족도 함께 더불어 탈모에도 좋은 방법이라 여겨
선택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혹시나 운동하시는 분들 계기면 저에게 작으나마 도움주세요.
진짜 진짜 2시간 꼬박 운동을 하는데도 어떤날은 땀한방울 안나더니 요즘은 쪼금 땀이나네요.
전 그 더운 여름날에도 땀이 잘 나지 않습니다.
끈적끈적하는 편이죠.
운동도 효율적으로 하면서 탈모에도 도움이 될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첫댓글 숙이님 1.너무 늦은시간에 운동은 오히려 수면을 방해 할수있으니 또 좋지않으니 삼가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꺼꾸로 물구나무 말씀하신것은 꺼구리라고 합니다 네에~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핼스장 다니시면 트레이너에게 운동하는순서를 알으켜달라..말씀하시면..알려줄겁니다..
2.그리고 운동을 오랜시간을 한다고 좋은것이 아닙니다 무리하게 하실필욘없구요 ^^ 그리고 가장 근본은 생활 습관입니다 그것을 밑바탕을 두고 탈모 치료를 하시는게 좋구요..
예전에 헬스장에 그거 한번 하다가 일어나지를 못해서...10분동안 쩔쩔매다 관장님 도움으로 일어선적 있지요 ㅋㅋ
저는 예전부터 어깨결림도 심하고 목도 많이 뻐근했는데 그게 혈액순환 안되서 그런거라더군요 혈액순환이 탈모에도 크게 작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꺼꾸리가 혈액순환을 잘 시켜줘서 저는 강추해요 그덕에 어깨결림등도 다 사라졌구요^^;
샘터님.제가 퇴근해서 집에오면 8시경 되거든요.. 그러다 보니 시간이 없네요. ㅠㅠ 근데 전 운동다니면서 밤에 잠을 자면서도 1번정도(화장실) 깨고요.. 그 전엔 귀찮도록 화장실 들락거렸구요. ㅎ 너무 늦은 시간이라 건강에 해로울까요???
숙이님 좀 힘드시겠지만 아침형인간이 되어보세요.. 저도 솔직히 잘 실행하지는 못하지만 아침에 아주 일찍일어나셔서 운동을 하심은 어떨지;; 그게 힘들어도 머리숱없이 고민하는거보단 100배 나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참고로 5시에 일어나서 집근처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5바퀴정도 조깅을 합니다.매일하는건아니고 2~3일에 한번꼴로;; 일찍일어나면 여러모로 좋은점이 많더라구요 아쉬운점은 밤에하는 쇼프로그램을 못본다는거 정도??? 일찍일어나는만큼 10시만 되면 졸립거든요;; 아무튼 숙이님 희망을 가지세요. 제 생각엔 좋다는것 이것저것 다 하는거보다도 머리가 다시 난다는 믿음이 중요한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