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콘덴서가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해 부하와 직렬로 접속하는 콘덴서라고 나와있던데..
이게 역률을 개선하여 선로의 전압강하를 보상해주는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전력용콘덴서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서로 부하에 직렬, 병렬로 붙어서 하는 역할은 같은것인가요?
첫댓글 역률개선은 콘덴서를 직렬로 접속해야 합니다 3상 선로에서 와이로 받을때 병렬로 받으면 무용지물이여서요
반대로 답변하신거같은데.. 역률개선은 콘덴서를 병렬접속하는것이 맞습니다..네..
@열심히할께요 직렬접속해야되요
첫댓글 역률개선은 콘덴서를 직렬로 접속해야 합니다
3상 선로에서 와이로 받을때 병렬로 받으면 무용지물이여서요
반대로 답변하신거같은데.. 역률개선은 콘덴서를 병렬접속하는것이 맞습니다..네..
@열심히할께요 직렬접속해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