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달이 차량이며 작년 가을쯤에 완성하였으며 리얼 골드 도금으로 자연의 금색을 표현 하였였고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움 입니다.
이 차량의 포인트는
1.abs 차량에 리어 8피스톤 (4+4)켈리퍼 Pm사것을 선택 하였고 알곤 용접 가공 (다이얼로) 런아웃을 맞추어가며 켈리퍼 와 디스크를 맞혔습니다.
Abs차량은 자료를 찾아 보기 힘듭니다. (no abs자료 사진 비교불가)
센서가 in이라 켈리퍼와 서퍼트 관계는 원래는 서퍼트가 in 켈리퍼가 out인데 (프론트와 다름) Abs차량은 센서 때문에 방법이 었 없습니다. 그래서 켈리퍼에 탭을치고. 켈리퍼를 in 서퍼트를 out로 변경.. 엑슬간의 간격을 조정 하여.. (제 차량의 8피 겔리퍼를 자세히 보세요)
리어 휠+ 브레이크 디스크+켈리퍼 센터 삼박자를 맞혀서 디스크를 다이얼 침으로 돌려 측정하는것을 런아웃이라 합니다. 그 수치를 정상 범위 안에 들어와야.. 합격이 됩니다.. 그리고 켈리퍼 마운트 볼트는 토크값이 최대 50-60N.m 은 나오게 M10 볼트를 사용합니다. (고정형) (리어 캘리퍼 마운트 볼트는. 움직이는 켈리퍼는 21.76~27.2N.m. 투어링 같이 고정 켈리퍼는 58.3-65.1 Nm입니다) 힘든 과정이였습니다.
심지어.. 더블반조 사용으로 8피중 4피를 죽일 생각까지 하면서 시도하였고. 현재, 테스트 상 8피가 문제 없습니다. 혹자는 "위험하다.. 안되는짓이다" 라고 하셨지만.
결과는 정상 작동되며. 리어 마스터 실린더를 더 업글하여 Pm 11/16 보어 사이즈로 주문 하였습니다.. 다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경험자의 말이 정답이기에. 저는 도전하고 싶었고 비경험 답변과 걱정하는 답변에는 "안되면 4피 죽일생각하고 합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과격한 큰 관심 감사합니다)
제일 만족하는 부분이 바로 저.. 8피 켈리퍼 입니다 설령 4피만 사용하고 4피는 룩으로 간다 하여도 저는 진행하고 도전 하였을 것입니다.
이유는?? 단지. 도전 하고 싶었던것입니다 (abs 차량)
또한 캘리퍼끼리 연결하기 위해선??? 짧은 브레이크 호스에 반조는 3/8-24산 이기에 필요했습니다.. 호스가 길면 타이어에 칠것이고 호스가 길면 모양이 좋지 않겠지요. 그래서 브레이크 호스를 직접 diy하면서 배우고.
앞쪽도 diy 하면서 1인치 핸들안에 넣습니다.
그 누구도 어떤 피팅을 사라.. 어떤 호스로 사라.. 어떻게 해야한다.. 라는 조언은 없이 혼자 공부하게 됩니다. 피팅+호스또한 여러회사것을 테스트해보고. 더블 피팅을 선택하고.호스는 an3 굿리치것을 선택 합니다..
싸구려들이 즐비하고 싸구려도 사서 테스트 결과 일시적은 모르나 압력에 못이겨.. 누유가 생겼습니다..
브레이크인 만큼 비싼 부품을 사용하였습니다.
2.영상과 사진으로는 표현은 안되지만. 바닥부터 모든 볼트를 금도금 하였으며 심지어 켈리퍼 브리더. 스프링. 반조볼트 사소한 작은 볼트마저 모두 금도금을 하였습니다 새 켈리퍼의 컨디션을 유지 하기 위해 하나 볼트를 빼고 다시 토크값으로 하나를 조이며. 하나하나(빼고 조이고) 하였습니다.
3.소프테일에 피넛탱크의 조합입니다. 엔진의 보임과 균형미를 중요시하는 커스덤의 방향으로 탱크를 작은 사이즈로 선택 하였으며 펌프. 탱크. 배선가리는 터널. 시동키 옮기기. 연료라인 피팅. 계기판 줄이기. 등등 인젝션 탱크 교환은 비용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4.나만의 탱크 엠블럼 디자인과. 독본(개뼈) 을 제작 하였습니다. H. D. C. M (흥달 커스덤의 약자)
5.포크 상단 커버 만들기.
6.브레이크+클러치 라인을 1인치 핸들안에 모두삽입 라인의 보임이 없이 제작 하였습니다. 그러기에는 라인을 피팅하는 기술이 있어야 하며 피팅의 재료와 호스는 굿리치 카본 (an3) 제품을 사용하였고 피팅또한 싱글 피팅이 아닌 더블 피팅으로 고가의 피팅을 사용하였습니다. (저가는 압력에 의한 누유 발생)
6.휠또한 클레식을 위해 스포크 휠을 선택 꽈배기로 선택하였으며 골드 파우더 코팅을 선택 하였고. 프론트 디스크는 15인치로 서포트를 직접 제작 (17년 이전 소프테일은 절대 맞지않음. 켈리퍼 마다 다름) Rsd 켈리퍼와 조합하였고 디스크는 골드로 파우더 코팅을 하였습니다.
7.풀리와 디스크의 조합으로 모든 디스크는 디이얼 게이즈로 런아웃 테스트를 완료 하였습니다.
8 보조연료통은 구입하기 힘든 연료통으로 뚜껑은 밀링으로 깍고.. 밴드는. V&h(반스엔 하인즈 태입을 구입하면 단2개만 들어 있는 밴드를 선택함).
9 연료 라인. 푸쉬로드 커버등 모든라인을 리얼 금도금하였습니다.
10.리어+프론트 휀다를 직접 가공 하여 용접으로 만들었으며 특히 리어휀다는 움직이는 휀다 로써. 타이어 레디알과 균형을 맞혀서 바닥까지 넣어서 균형있게 만들고. 배선은 10mm 파이프를 휀다 안쪽으로 용접하여 실리콘 작업이 아니라 반 영구적 배선 파이프 입니다. 휀다 지지대는 손으로 휘어서 만들고 끝단은 장구모양으로 밀링 8mm L 렌치 볼트가 삽입되게 만들었습니다..
11.돈 주어도 못산디는. Battistinis 제품들.. 상위 브렌드며 한정판 입니다.
12.에어크리너 직접 제작 레이저 가공및 조합 하여 혼커버와의 일치 크기 만들기
하나하나 글로써 제 바이크의 설명은 제가 제작한 만큼.. 설명은 끝이 없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추가할항목은. 1.프론트 리어 pm13인치 디스크로 변경 예정. 2.프론트. Pm 6피스톤 켈리퍼 변경 예정 3.리어 Pm 11/16마스터 실린더 변경 확정 4.일마레 선생님의 새로운 가죽 공예 확정 입니다. ★
★작은 볼트 하나도 놓침이 없이 모두 금도금을 하였습니다. ★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은 힘이 됩니다. 응원 부탁 드립니다.
♥ 모든영상 보기 부탁드립니다♥
P. S 할리 정비에 문의점이 많으신분들.. 자가정비 하시다가 막히신분들.. 질문 문의 전화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오전11:00-오후4시까지만 전화가 기능 합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있는 시간.) 이시간 외에는 전화를 못하는점 ㅇ 양해 부탁 드립니다. (금. 토. 일 시간은 모두 전화거절 입니다) (그외 시간은 문자또는 톡으로 부탁 드립니다)
(전화를 먼저 하시기전에 고장 원인. 차종.연식. 키로수 등등의 기본 정보를 알려 주시고. 문자나 톡을 먼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젝키님~~
흥달아 복귀를 환영한다.
보고싶었네.
늘 생각하던건데 언젠가는 아랍왕자가 아우에게 바이크 주문할듯 한데 ...
그때 크게 한턱내.^^
제가 결혼전. 와이프에게 만수르가 내바이크 사러 올수도 있다 하니...
지금까지 놀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전에 바이크 구매자 분께서. 대구에서 4분이 올라 오셨는데..
제 가라지를 보시더니.
"대단합니다. 존경합니다"
라는 대화를 와이프가 듣더니
"여보 할리타는 사람에게는 유명 대단하네 오~~" 그러더라고요..
만수르 이야기 하면... 말이 안된다는 와이프가 아직도 놀립니다. ㅋㅋ
@흥달이 금장 등 바이크 스타일이
딱 아랍 왕족들 스타일..
와우~레전드네요. ^^
역시 최고입니다. 👍👍👍
감사합니다..
흥달아우 어서오게~
안보이니 껄쩍찌근ㅎㅎㅎ
넹넹 감사합니다 형님
가정사 잘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복귀 환영합니다 아침부터 눈요기 잘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가정사는 인정.. 한발씩 헤쳐 나가고 힘을 내려합니다..
주저 앉으면 자리일뿐... 차고 나가야한다 생각 합니다
항상 응원의 댓글 감사합니다
역시 흥달님이 오시니 카페에 활기가 보이는군요
새해시작 이렇게 화려한복귀를하시니 저또한 힘찬시작이 예상되는군요.^^
멋쟁이~~👍
감사합니다.... 이렇게 반겨 주기니 할리 카페야 말로 저의벗입니다.
항상응원에 감사 드립니다.
아마추어이지만.. 제가 아는한도에서는 아낌 없이 정보 교류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흥달형님 복귀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또 환영합니다^^
이제 슬슬 밀린 작업들 하시고 스크리밍이글 스테이지4 작업도 하셔야죠~??ㅋㅋㅋ
너구나.. ㅋㅋㅋ. 블랙빽... 스테이지 4 왔어?.
@흥달이 얍~스테이지4랑 s&s 오일펌프+캠플레이트랑 락커박스 미들커버 파우더코팅도 함께 하시죠~ㅎㅎ
조만간 에보협업하러 올라가겠습니다~ㅋㅋㅋ
이번에도 조카 좋아하는 간식 한보따리 들고 갈게요 형님~~
@Blackback 에보는 나혼자 해도 된다. 오늘다 탈거 할끄야. 아니다. 오늘은 시간이 3시간 정도만될듯 ㅠㅠ.
스테이지4.. 구경 가야지. 멋지다.
크롬백으로 아이디 바꿔. ㅋㅋ 너 크롬 바이크인디. 그러고 크롬 좋아하잖아. ㅋㅋ
@흥달이 크롬백ㅋㅋㅋ 고려해보겠습니다~~
사진 영상이 실물을 담지 못하는구만!!^^ 열정이 쵝오!
그때 잠시나마 저바이크와 달렸네 친구야... 카빙 멋져.. ~~~
최고의 바이크인거같아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
응원에 감사합니다
바이크 멋집니당 최고~~^^
응원에 감사합니다
이런 바이크는 직접 봐야 되는데....
실제로 본 1인입니다..
사진에 표현이 안될만큼 압도적이더라구요~~!!!
감사합니다
@Blackback 저때만해도 더웠는데.. 아 춥다.. ㅋㅋ 사진 고마워
복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떤 고난이신지 알 수 없지만 지난해에 다 두고 오셨으리라 믿습니다
새해에는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할게요~
넵 감사합니다... 잘 이겨 보겠습니다. 새해인 만큼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시작 하겠습니다.
귀환 축하해요
감사합니다
제가볼땐 할리카페에서 꼭 필요하신 분입니다
다시 복귀하셔서 축하드립니다
멋진 바이크 감상잘하고 갑니다
역쉬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번에 주신김이 어찌나 맛나던지요.. 항상 감사합니다
형 돌아 오셧군요 ㅎㅎ 새해에는 정말 행복한일만 가득하셧스면 좋겟습니다 ㅎ
고맙다 어제 만났네. ㅋㅋ
멋쟁이 흥달님의 화려한 복귀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응원에 감사 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찐멋합니다!
상상男의킹바이크답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5.05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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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었지만 멋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