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깐녹두도 있고 단호박이 만나면
어떤 맛일까 해서 끓여 보기로 했어요
녹두는 찬물에 8시간 이상 불리고
단호박은 상처가 난 아이들로
후딱 해 먹어야 해서리~~
단 호박은 잘라 찜솥에 찌고
녹두는 살짝 삶으면서 끓입니다
다 쪄진 단호박 껍질을 수저로
긁어내도 되고 칼로 살살 벗겨내도
되어요
녹두와 단호박을 끓이면서 저어주고
호랑이콩도 삶아 넣어주고 ...

깐녹두를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단호박도 찜솥에 쪄주고
이렇게하면 더 손쉽게 호박죽을
끓일 수 있어요

녹두를 먼저 끓여줍니다

단호박은 쪄서 껍질을 까놓고요

녹두에 단호박을 넣어주고 끓여요

너무 밋밋한거 같아서 호랑이 콩을
삶아 넣어 주어요
소금 간은 살짝 해주어요



녹두의 찬 성분과 단호박의 따뜻하고
좋은 성분이 만나 영양가득한
죽이 완성 되었어요
두가지다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영양가득한 한끼 식사입니다
녹두는 열을 내리고
단호박은 붓기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아요
숙취해소에도 좋은 녹두와 단호박죽
한 그릇 드셔 보시겠어요
휴일 편안하고 행복한 나날되시어요
첫댓글 녹두단호박죽 부드러워서 잘 넘어가겠어요.
점심도 못먹고 있는데 한그릇 먹고 싶네요.
집에 재료가 다 있으니 따라해 먹어야겠어요.
후리님 맛있게 드세요.^^
에구~ 점심시간이 한참 넘었는데 아직도 식사를 안 하셨어요..
감기는 다 나으셨는지 입맛 없더라도 꼭 챙겨드세요~
옆에 계시면 맛보여 들릴텐데~
저는오늘 대충 단호박죽 해먹었는데
넘 고급져요
단호박만으로 최고의 죽이죠~깔끔 달달하니 맛 있어요~ 미쉘맘님 즐거운 저녁식사 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메 ~ 왜 또 탈이났데요
너무 멀어 빨리 배달 할수도 없고 몸조리 잘 하세요
이거 오늘 아침 아름향기님이며 후리님이
제 입맛을 땡기게 하시네요..ㅎㅎ
먹고 싶어요 호박 범벅~
늙은호박이랑 녹두가 있는데 단호박이 맛이 더 나겠죠 녹두넣은 호박죽은 처음들어요
겨울 최고의 건강식 이에요
단호박에 구수한 녹두가 생각보다 참 잘어울려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