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사상 최악의 적자난에 허덕이는 한국전력이 내년 7월부터 전기요금 자동이체 할인 혜택을 전면 폐지하기로 했다. 3분기 전기요금이 인상과 더불어 오는 10월에도 kWh당 4.9원이 오를 예정인 가운데 자동이체 할인 혜택까지 줄어들면서 가계에는 다소 부담이 될 전망이다.
3일 한국전력에 따르면 한전은 2023년 7월분 요금부터 자동이체 할인 혜택 제도를 폐지한다. 다만 2023년 6월 이전에 신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가구에 한 해 1년간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애초 한전은 매월 예금계좌 자동이체 방식으로 전기요금을 납부하는 고객에게 전기요금의 1%를 최대 1000원 한도 내에서 할인해 줬다. 해당 제도는 2000년부터 전기요금의 안정적 회수를 위해 시행됐다.
하지만 최근 한전은 지난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전기요금 자동이체 할인율을 최대 500원 한도 내에서 0.5% 할인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1337만 가구(6월 기준)의 전기요금 청구서에는 사실상 최대 500원이 더 인상될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이마저도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된다. 한전은 자동이체 할인율 축소를 공지하면서 내년 7월분 요금부터는 해당 제도가 폐지된다고 밝혔다.
첫댓글 와우..
개인 말고 산업용을 잡으라고 개인이 아무리 전기 써봤자 산업체만큼 쓰겠냐
산업전기료나 인상해 일반 가정에서 전기를 써봤자 얼마나 쓴다고
막아 줄 생각조차 없는 그 인간 뽑은 인간들은 고지서 받아봐야 아 이거 뭐지 하겠지 워낙 등신들이라
아 시발
민영화 시키려고 드릉드릉 하는 것 같음
적자나는 큰 원인은 내버려두고 가정 잡는게...
ㅅㅂ
2번 뽑은 사람들만 폐지해 나 안 뽑았어
오 시발 장난하냐 ^^^^^^*????!!!
나라 미쳐 돌아간다 탄핵해야함
존나 화나네 그냥
진짜미친거아니냐
아씨발 탄핵해
봐바 이런다니까ㅋㅋ 소득세 조금 깎아주고는 이런거 다 없애고 물가 존나 오르고 아무 의미도 없음ㅋㅋㅋ 법인세 종부세는 시발 존나 몇천씩 낮추고ㅋㅋㅋ
22
딱 봐도 시발 민영화 하려고 개수작 부리네 ㅋㅋ
아니 산업용 잡으라고 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