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인치 dna휠을 구입 했다가 다시 21인치dna 꽈배기 휠로 주문했다가.. 새상품을 다시 매도하였고 다시..다시.. Smt 26휠로 ( 3d휠은 너무 고가라 2d휠로 하였습니다) 몇번의 변심과 결정으로 마지막 결정의 휠.. 허브는 포퍼머슨 허브로 추가 옵션까지..
할리 크롬 포크레그를 할코쎄일할때 구입하였다가 다시 매도하고 Pm포크레그로 결정 하고..
하나하나 여유가 생길때마다 모은파츠랍니다. (좋아서 하나하나 모은것이니 좋게 봐주세요) 프리플트리는 mc베거로 선택.. Mc베거 대표님과 통화를 하면서 "smt휠 회사는 저희 베어링을 사용하기에 바로 장착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셨는데...
휠에 mc베거 베어링 박혀 있네요 Mc베거 베어링은 친절하게 아웃사이드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외국 빌더도 반대로끼는 경우가 있어서 표시 했다합니다. (Abs 베어링 방향 여부는 흥달이글 참고 하시면.. 홈이 있는쪽인 in 입니다. 회사마다 색상이 모두 다르기에 홈으로 표시합니다. 그러나 mc베거는 홈in+글씨 out이 있습니다)
목적을 두고 여유가 있을때 마다 하나하나 모은 파츠입니다. (하나하나 모으기 약1년을 진행하였습니다. 돈모으고~파츠사고. 돈모으고~ 파츠사고)
동생의 차량것이며.. 저도 이 조합의 구경이 너무 감동 입니다.
절삭가공의 예술품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P. S 추가로 pm포크 커버, mc베거 프리플 트리 Klock Werks 프론트 휀다가 있습니다.★
★P. S 13인치 투어링 pm6피 켈리퍼는.. 제 자가정비 후계자가 셀프로 자신의 차량에 장착 하여 테스트가 완료 되었고.. 좋다는것을 인지 하였습니다.. 얼마전 제글을 보시고 카페분이 타곳에서 장착하셨다고 사진을 보내 주셨습니다. (장착전 저에게 전화하여 고민 된다고 문의주셨습니다. 이유는 휠의 호환문제로 휠까지 교체를 해야만 했기때문 입니다. 사진을 보니 cvo휠로 교체 하셨습니다)
"흥달이님 글보고 결정하였는데 텐덤하고 밀리지 않으며 대만족입니다 후회없는 결정이였습니다" 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아마 이분도 포크를 Pm(블랙) 것으로 결정하실것이라 예상합니다. 1.우선 크롬or블랙 포크가 아닌점 2.할리포크와의 큰 가격 차이가 아닌점 3.제가 알려 드렸다는점.
Pm포크의 장단점은 분명 있습니다. 알렌레스 포크는. 엑슬을 넣고 너트로 조이는 방식이 아닌 엑슬을 통으로 조이는 방식이지만. Pm은 엑슬을 넣고 더 얇은 볼트로 엑슬을 조입니다. ㅠㅠ 여기서 강성은 Pm vs알렌으로 보자면 알렌이 승 입니다. 알렌은 제가 몇번 작업을 해봐서 알지만 pm의 엑슬을 방식이 달라서 강성이..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pm이니깐 믿습니다.. 두제품 모두 엑슬캡이 일체형이므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모양입니다. 할리것은 튼튼하지만.. 엑슬 넣고 마감을 캡을 구입해서 해야 하지만. 이애들은 일체형입니다.
알렌은 포크 캡이 볼트 방식이고. Pm은 고무링으로 끼는 방식 입니다. 날라 가면 어떻게 다시 구입하나?? 걱정입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pm이 디자인 마감은 우수 합니다. 거기에 발맞혀 켈리퍼까지 이니.. 멋집니다. (마지막 사진 참고) ★
6P+13”디스크 강추입니다. 모두들 휠 인치업은 많이 하는데 캘리퍼튜닝은 극히 드문것 같습니다. 튜닝 가성비는 낮지만, 좀더 안전라이딩을 위해서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오히려 집사람이 대만족중입니다. 순정때는 밀린다고 미리 서라고 난리였거든요^^ 그리고 PM포크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을 허락 없이 올렸습니다 ㅠㅠㅠ 죄송 합니다. 만족 하신다니 추천한 제가 보람이 있습니다. 잘 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스는것도 중요합니다. 단 1 m 차이로 사고 유무가 갈라지기도 합니다... 준비 하셔서 포크 가보세요.. 대만족 하실꺼에요... 특히 블랙은 2톤이라 눈에 확 ~~들어 옵니다. 본문에 설명했듯이 만든 모양을 보고. 강성을 제가 판단을 하였지만. 제말이 100퍼센트는 아닙니다.. 저보다 더 똑똑한 빌더들이 이유가 있어서 만들었으니깐요..
첫댓글 영롱합니다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와~~어마무시 합니다 ^^
네 너무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간지가 좌르륵 흐르네요 ...
응원에 감사합니다
6P+13”디스크 강추입니다. 모두들 휠 인치업은 많이 하는데 캘리퍼튜닝은 극히 드문것 같습니다. 튜닝 가성비는 낮지만, 좀더 안전라이딩을 위해서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오히려 집사람이 대만족중입니다. 순정때는 밀린다고 미리 서라고 난리였거든요^^
그리고 PM포크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을 허락 없이 올렸습니다 ㅠㅠㅠ 죄송 합니다.
만족 하신다니 추천한 제가 보람이 있습니다. 잘 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스는것도 중요합니다.
단 1 m 차이로 사고 유무가 갈라지기도 합니다...
준비 하셔서 포크 가보세요.. 대만족 하실꺼에요... 특히 블랙은 2톤이라 눈에 확 ~~들어 옵니다.
본문에 설명했듯이 만든 모양을 보고. 강성을 제가 판단을 하였지만.
제말이 100퍼센트는 아닙니다..
저보다 더 똑똑한 빌더들이 이유가 있어서 만들었으니깐요..
물건을 딱.. 보시면..
"이정도 볼트로 버티겠어?" 라는 의문도 오기도 할것입니다..
역시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형님
안녕 올만~~~ 가즈아~~~ㅋㅋㅋ
아구 돈덩어리 ㅋ 믓지다
글치 친구야... 바이크 잘 만들어가고 있는가? ㅋㅋ 옛날에 종로에서 우리 초보일때 ㅋㅋㅋ 서로 바이크 탈거하고 그때가 재미 있었어
너 크로스본 할때... 아무것도 모르고 용기가 대단했지ㅡ ㅋㅋ
@흥달이 아직도 썩은볼트만보믄 토나오지 ㅋㅋ
@다시도라 에보 잖아 그러려니 하고.. 내가.. 콕 집어서 하라는건. 해야해~~~안전 문제 데스~~~..
멋진작업 또 하셨네요~~~^^
가족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올해도 멋진 커스텀 기대할께요~~~*^
안녕하세요 브람스님 아직 시간이 없어서 작업은 못하였습니다...
봄전에 해야죠.
이거군요 ㅎ
아~~~영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