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죽이지 않고 이런 범죄로 증거없어 수사할까요? 형사님이 증거가 있어야 한다고 하셨거든요. 수사과로 문의해도 증거 있어야하겠죠.' 라고 살인죄적용 님이 말씀하셨네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증거가 없으니 수사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로 들립니다.
꼬아듣는 것일까요.
다른 의견은 없고 요지는 '증거가 없으므로 수사가 진행되지 않는다'네요.
상황에 개입하게 되어 어떤 결정을 내리는 데에 확신을 갖지 못하는 사람에게 '괜찮으니 계속해도 된다'는 격려로 받아들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살인죄적용 님이 쓰는 글을 몇 달 동안 지켜보았으나 피해자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상황이 범죄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상종하지 않습니다.
실정법에 근거하여 이 범죄가 송사로 번져지기 어려운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가해자로 추정되는 개인의 개별범죄를 대상으로 진행하지 않는 한 혹은 피해자들이 단체소송 등으로 힘을 합하여 이슈화할 수는 있겠지만 수사나 공판을 통하여 처벌까지는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치에 부합합니다.
증거가 없기 때문에, 처벌에서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여기고 범죄건 뭐건 해도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거나 애초에 범죄라고 생각하지 않는 자들과 함께하지 않습니다.
수사의 진행여부와 무관하게 쓰레기처럼 사는 인간들과 엮이고 싶지 않네요.
본인이나 본인의 가족이 당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와 무관한 일로 여기고 범죄 상황에서 사리사욕을 챙기겠다는 인간들과 멀리하고 싶습니다.
그런 자들에게는 어떠한 도움을 구걸하지도 받지도 않으니 꺼져주시기 바랍니다. 애초에 요청한 바도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사생활은 물론이고 내밀한 생각까지 개입, 간섭, 관여하는 행위를 가해행위라고 생각하지 않으니 범죄자겠으나 진행 중인 가해행위를 중단하는 것이 서로에게 최소한의 인격을 지키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