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트리가 부드럽지 않고. 턱턱.. 걸리는 현상이 있다면. 넥 베어링을 교환해야 합니다.
넥 베어링은... 위. 아래 2개가 들어가고.
베어링에 닿는 컵(레이서) 는 차대에 목에 박혀 있습니다.
다행히 예전에 구입해놓은 넥 베어링 탈거 삽입 툴이 있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위에 베어링은 쉽게 나오나.
아래 베어링은.. 낑겨 있습니다..
베어링의 이빨을 모두 날리고..
툴을 삽입하며 잡아 뽑는 방식입니다.
베어링은 니들베어링 타입으로.
할리는 거의 비슷하게 (공용) 사용 합니다.
할코에 재고가 있다 합니다.
베어링과. 베어링 컵이 세트 입니다..
세트인 이유는??
베어링 닿는 면의 컵(레이서) 도 같이 교환해야 합니다.
레이서 툴이 없네요 ㅠㅠㅠㅠ..
저의 스승이자 전문가인.
H&m모터스 대표님에게 전화 합니다.
(자문을 구하는것이 얼마나 큰 힘인지)
"대표님 컵을 어떻게 빼나요?
" 전용툴이 있어야 하고 짐스 툴은 비쌉니다"
" 베어링만 교체하고 컵은 교체 안하면 안되죠"
" 흥달씨. 왜그러세요? 아시잖아요.. (같이 교환이 원칙이라는말) "
" 네"
" 그럼 툴이 없으면 어찌빼나요"
" 용접기로 볼트를. 아주 잘. 용접(알곤용접) 해서. 타격하세요"
(자신이 없네요. 목이 망가질까바)
" 네"
*흥달씨 왜그러세요? 아시잖아요"
라는 말에 살짝 찔렸습니다.
안보이는 부분이라고 원칙을 지키지 않는 정비는 옳바른 정비가 아닌법..
이미 턱. 턱 걸리는현상인데 베어링만 교환한다해고 닿는 컵(레이서) 가 문제라면.
같은 문제가 생기고..
할코에서도 세트로 나오는 이유는 있는법..
이것을 어찌빼나..
용접 해서 타격하나..그러다가 목이 손상 되면 큰일인데. ㅠㅠㅠ
고민고민 끝에. 제 후계자와의 통화후 툴을 만들어 사용하는 사진을 보내 옵니다
" 형님 몇번 사용안하시면 만들어 사용하시죠"..
고민고민
그리고 타격해서 빼긴 싫고.. 눌러 빼는 공구를 찾습니다..
있습니다.. 짐스것은 타격이지만 타브렌드가 있습니다..
뺄때도 눌러 빼고
삽입도 눌러 넣고.
에라이 ~~~툴을 또 삽니다.
툴만 사다가 정신 나가겠습니다 ㅠㅠ
툴을 빌려 사용하는것고 한계가 있는법..
한번을 사용해도 삽니다..
툴이 오길 기다려 봐야 겠네요.
할코에서는 베어링+ 와샤 등등을 주문 하였습니다..
대처품도 있고 싸지만
한번 심으면 오래 사용하는 베어링이라 할코것을 선택 합니다..
베어링을 빼는 사진..
테두리.. 레이서를 빼야 합니다. ㅠㅠㅠ 작은 홈에 걸어서. 빼야 합니다.. 제생각에는 드라이버나. 타격은 옳지 않다는 판단 입니다.. 목이 손상되면.. 이건~~~~복구가 힘듭니다
외국 자가 정비들은 툴을 만들기도 합니다. 똑똑 하네요...
첫댓글 넥 안쪽에 홈이 파져있어.. 반대편에서
툭툭쳐서 빼게되어 있지 않나요?
이 차종은.. 반대편으로. 대 드라이버가 들어 가서 홈에 걸리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안쪽이 막혀 있습니다.. 뽑아 올려야 합니다
뽑아 올릴려면.. 툴이 없다면.. 수직으로 못올리거 드라이버를 걸어 시소하듯이 재껴야 하는데 그럼 사선으로. 재끼는 것이라. 목에 손상이 올것 같습니다..
어떻게 라도 반대쪽에서 해보려 해도.. 제 머리로는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툴의 설명을 보자면. '직선으로 땡겨서.. 목에 손상을 가하지 않는다'
라고 되어 있어서... 구입하게 됩니다.
이런것이. 넥에 박혀 있는지는 의문 입니다. 그러나 검색해보니.. 이차종은 이러한 파트 넘버가 없습니다.
@흥달이 48315-60
BEARING CUP
파트 넘버만 검색이 되지 위 그림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흥달이 아.. 베어링이 아니라~ 베이스가 되는 컵을 못빼는거였군요.. 저 파츠의 역할이 베어링이 망가질경우 넥까지 데미지 안주게끔 컵교체로 대응하도록 하는 역할일텐데~ 특별히 베어링 외륜과의 마찰로 데미지나 유격이 없다면 궂이 교체까지 필요가 있을런지요.. 원활히 교체가 되는 것이라면 교체하면 좋겠지만.. 제 경험상 원칙까지는 아니라 생각되는데..^^;
다시 열심히 정비하시는 모습을 보니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형님..
잘 지내시죠?
제가 전문가는 아닌데...
베어링은 뺐군요. 새 제품 장착은 그냥 들어가나요? 아님 힘으로 하나요? 살짝 가열해서 구경을 늘려 장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오링을. 넣을때도. 절대 때려 넣으면 안되는것이. 베어링이 니들 베어링이라 힘이 없습니다.
이또한... 열을 좀 가하고... 눌러 넣는 툴이 있습니다.
밑에 베어링은 기둥이 약간... 밑 부분이 사선으로 되어 있어. 약 70mm 정도 남기고..
들어 가질 않습니다.
차종마다 다를수 있짐만. 대부분.... 위와 같습닏다.(신형은 어떨지??)
@흥달이 동생이 모터 수리 하는 것을 보니 가열하니까 잘 들어가더라구요. 볼베어링과 다른지는 모르겠어요. 토치로 살짝만 가열해도 깨끗하게 잘 들어가더라고요.
@오페라유령 맞습니다.. 가열을 하면 수축 하기 때문 입니다....
저는 가열을 하고. .. 눌러 넣는 툴을 사용 합니다..
툴없이 가열로. 넣을라면. 히트건정도는 안되고.
고주파 가열기 나... 토치로 해야 합니다. 그러면.. 봉의 변형도 올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즉. 적당한 가열과.. 적당한 눌러 넣기 혼합이 좋을것 같습니다.
요게 베어링 레이스 탈거 공구입니다
요거 사시면 될듯요
이것말고 다른것 구입 하였습니다.
이것은 타격이고. 짐스 툴 방식인데..
휠 배어링 레이서 같은데요..
넥 베오링 레이서 에도 맞나요?
@흥달이 휠베어링 이랑 비슷 한데 크기가 틀려요
@풍류교주 베어링 사이자가 다라 그럴것 같았습니다... 저는 다른 방식으로 구입 하였습니다. 후기 남기겠습니다.
@풍류교주 툴은v 트윈것 같은데요... 드라이브는 어디꺼에요? 드라이브 없이 툴만 있으면 사용이 불가 한가요?..
@흥달이 드라이브는 중국산이고요 드라이브 없이도 홀에 맞는 쇠막대만 있어도 사용 가능하죠